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I 창작 플랫폼 '아이작 노벨' 28일 서비스
김진욱 기자
2023.11.28 09:37:54
시놉시스 생성, 등장인물 추천 등 강력한 이야기 조력자...삽화 생성 기능까지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빠르게 성장하는 웹소설 시장에 따라 30만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작가 지망생, 아마추어 작가 등 1인 창작자들에게 필요한 플랫폼이 새롭게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웹소설 창작 및 구독 플랫폼 '아이작 노벨(AIZac Novel)'이 그 주인공이다.


아이작 노벨을 개발 서비스하는 ㈜내스타일은 28일 AI 창작 플랫폼 아이작 노벨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스타일은 국내 창작 플랫폼 기업으로 아이작 노벨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AI기술 관련 콘텐츠 분야 '2023 AI+콘텐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정된 서비스다.


내스타일은 아이작 노벨을 북미지역의 창작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래디쉬(Radish)에 AI기술을 더해 한국형 래디쉬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래디쉬는 줄거리 담당, 집필자, 편집자 등 세분화된 작가진이 작품당 매일 3∼5회씩 에피소드를 연재해 독자의 기다림을 없앤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아이작 노벨은 이용자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IP를 빠르게 찾아내고 IP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장르별 필요한 표현과 구성으로 등장 인물간의 설정 등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양질의 IP를 찍어내듯 생산할 수 있다.


현재 내스타일이 제공하고 있는 주요 창작 기능은 ▲시놉시스 생성 ▲등장인물 추천 ▲씬(장면) 추천 ▲스토리 생성 등이다.


이미 존재하는 작품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창작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웹소설 표지 이미지와 삽화 이미지 생성 기능도 있어 창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내스타일의 이용균 대표는 "아이작 노벨은 줄거리 담당, 집필자, 편집자 등 세분된 수십 명의 작가들이 할 업무를 AI 가 분석하고 정리해 대량 생산 시스템으로 스토리를 자동 생성하는 게 핵심"이라며 "특히 1인 창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