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온, 중국 옌청공장 시운전 중 화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1 09:43:41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1일 09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가 은행 기둥 열개는 세웠다"…순이익 38%나 늘었다는데 [매일경제]

정부와 정치권에서 '이자 장사' 비판을 받고 있는 국내 은행권이 올해 1~3분기에 전년동기보다 38.2% 늘어난 순이익을 올렸다. 금융당국은 금융그룹 회장들에게 "국민의 금리 부담을 직접적으로 낮출 방안을 강구해 달라"며 상생금융 방안 마련을 압박했다.

여의도는 지금 마이너스 성장중… 증권사, 줄줄이 내리막길 [디지털타임스]

증권사들의 올해 3분기 실적이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증시 부진과 부동산 시장 침체로 줄줄이 내리막길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해 영업이익 1조원을 넘는 '1조 클럽' 증권사도 올해는 찾아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자기자본 기준 상위 10개 증권사 중 신한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이 올 3분기 적자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SK온, 중국 옌청공장 시운전 중 화재…"인명 피해 없어" [한국일보]

SK온이 중국 장쑤성 옌청에서 가동을 준비 중이던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에서 불이 났다. 이번 화재로 신공장 가동 일정 변경 가능성 또한 높아졌다. 20일 SK온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0분(현지시간)쯤 시운전 중이던 옌청 2공장에서 화재가 발생, 소방차가 출동해 긴급 진화 작업을 펼쳤다. SK온 관계자는 "공장 내 배관에서 불이 난 것으로 안다"며 "직원들은 모두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했다.


조금 느려도 싸니까…'반값' 편의점 택배의 질주 [서울경제]

편의점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택배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일반 택배보다 속도는 느리지만 절반에 가까운 가격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접수와 수취를 위해 각각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효과가 뛰어나 업계가 경쟁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의 '반값택배' 이용건수는 올 들어 누적 1000만 건을 돌파했다.


"공시가격 현실화 원점 재검토"…또 미뤄진 공시가 로드맵 수술 [중앙일보]

정부가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시세 대비 공시가격 비율) 로드맵 개편을 또 미뤘다. 공시가격을 2030년까지 시세의 9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로드맵을 폐기할지, 수정·보완할지를 1년 넘게 확정하지 못한 것이다. 대신 "원점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답만 내놨다. 당장 전문가 사이에선 '맹탕', '빈 수레'라는 비판이 나왔다.


10대 건설사 '외상 공사비' 18조…1년새 4조 늘었다 [서울경제]

국내 10대 건설사들의 미청구공사비가 18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이상 늘어난 규모다. 일종의 '외상값'으로 올 들어 각종 자잿값과 인건비가 치솟으며 예상보다 많은 추가공사비가 발생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게다가 원자잿값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원가율도 90%를 훌쩍 넘는 대형 건설사들이 속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