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삼성 부당합병' 혐의…오늘 검찰 구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7 08:35:11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7일 08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삼성 부당합병' 혐의…오늘 검찰 구형[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부당합병·회계부정' 1심 재판이 오늘 종결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 지귀연 박정길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이 회장 등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을 진행한다. 오늘 판결이 나오면 이 회장이 기소된지 3년 2개월여만에 재판이 마무리되는 것이다.

다올證, 경영권 분쟁 6년 전 '데자뷔' 조짐?[주요언론]

다올투자증권의 경영권 분쟁이 본격화되는 양상이다. 꾸준히 지분을 늘려 오던 2대주주인 김기수 프레스토투자자문 대표가 회계장부 열람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냈기 때문이다. 이에 일각에서는 지난 2017년 일어난 경영권 분쟁이 다시 반복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배터리 기업들 고금리에 이자비용 4배 ↑…올해 1조 넘어[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3분기까지 이자 비용이 2219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 705억원보다 무려 314%나 증가했다. 이 추세를 고려하면 연말까지 이자 비용만 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SDI도 올해 이자 비용으로 1959억원을 지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508억원 대비 4배 가까이 폭증했다. 차입금은 작년 말 5조1482에서 3분기 기준 5조4442억원으로 5.7% 늘어났다. SK온은 배터리 3사 가운데 가장 많은 이자를 내고 있다. 3분기까지 누적 이자 비용은 3365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 1128억원보다 3배 이상 늘었다.


적자 고백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상장 첫날 행보는[주요언론]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2차전지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곳이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사들였던 에코프로 형제의 같은 그룹사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상장을 앞두고 적자를 고백했다는 점은 부정적이다. 특히 수요예측에 나섰던 기관의 97%가 의무확약을 하지 않아, 매물 출회 우려도 나오고 있다.


1조원 날려먹던 자동차보험, 수익성 개선에 손보사 '방긋'[매일경제]

손해보험사들이 '적자 상품'으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던 자동차보험에 대해 디마케팅(판매 축소 전략)'을 내려놓고 사업·영업 확대로 전략을 선회하고 있다. '엔데믹 이후에도 자동차보험 손해율(보험료 수입에서 보험금 지급액 등 손해액이 차지하는 비율)이 안정적으로 관리되면서 사업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자동차 보험의 영업과 관련해 '확대 전략'으로 수정했다. 메리츠화재는 최근 3분기 실적발표 기업설명회(IR)에서 전체 보험손익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장 경쟁력 높은 자동차보험 상품을 내놓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창업주 복수의결권, 오늘부터 허용[주요언론]

복수의결권은 1주당 최대 10개의 의결권이 부여되는 제도다. 벤처기업이 지분 희석의 우려 없이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자금조달을 위해 투자를 받게 되면 창업주의 의결권이 희석되고 창업주의 경영철학을 관철하기 점점 어려워지게 된다. 이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제도가 복수의결권주식이다. 창업주의 역량이 뛰어나다고 판단되는 경우 주주의 동의를 통해 기업 성장 동안 한정적으로 경영권을 안정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故구본무 LG 회장이 남긴 아와모리주, 오늘 개봉[주요언론]

지난 13일 LG 트윈스는 29년 만에 다시 한국시리즈 우승에 성공했다. LG 트윈스는 17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올해 우승 축하연을 연다고 밝혔다. 1995년 故구본무 LG 회장이 구매해 유산으로 남긴 아와모리주는 28년 만에 이 자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