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14 10:46:27

◆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업계 최초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관 유가족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6년째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소방관의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총 12가구의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청 후원사업 중 하나인 소방유가족 지원을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 이후 4가족이 소송을 통해 순직 인정을 받았다.


◆CJ제일제당, 속까지 맛있는 닭가슴살 '더건강한 닭가슴살 순살 케이준' 출시


CJ제일제당은 케이준 양념을 더한 닭가슴살 제품 '더건강한 닭가슴살 순살 케이준'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케이준 시즈닝을 닭가슴살 속까지 양념해 특유의 매콤향긋한 맛이 안까지 배어 있으며 외부에 소스를 바른 타 제품과 달리 소스가 흘러나오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센 불에 빠르게 구워 육즙을 잡은 후 약한 불에 구워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오븐 기술로 식감을 살리고, 그릴 직화 구이 공법도 적용해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전자레인지로 50초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취향에 따라 샐러드 토핑이나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식단관리를 하는 소비자 뿐 아니라 일상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더건강한 닭가슴살 순살케이준'은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CJ더마켓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쓱데이 맞아 '쓱'대급 가성비 상품, 혜택 쓱~ 푼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24가 '쓱데이'를 맞아 가성비를 극대화한 한정 상품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인 '쑥태급' 혜택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24는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인기 반찬 7종으로 구성된 7찬 도시락을 3,500원에 판매한다. 이어 14일부터 육지와 바다, 하늘에서 나는 식재료를 활용해 이른바 육해공 패티 3개로 구현한 '3단 타워 버거'도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는 이달 24일까지 'e끌리는 쓱데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기간 동안 아임e 돈사골 새우라면, 코카콜라제로·밀키스·칠성사이다제로, 냉동삼겹살 등 인기 상품 30종에 대해 '1+1' 이벤트와 함께 1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모바일앱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과 함께 BC/현대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모바일앱 1만원 쿠폰을 증정받을 수 있다.


◆쿠팡, 중소·중견 브랜드 즉석식품 2990원 특가 판매


쿠팡이 오는 15일 단 하루 중소·중견 브랜드 즉석식품과 조미료를 2990원 특가에 판매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하림(더미식)·종근당(테이스틴)·샘표(폰타나) 등 유명 중견 브랜드부터 한라식품·아침·신영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중소기업 제품을 모았으며 즉석밥, 비빔면 등 인기 식품도 최대 50% 할인한다. 고물가로 장보기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을 위해 폰타나 스프와 게랑드 천일염을 2990원에, 간편 조리 찰옥수수를 4990원에 각각 특가 판매한다. 특가 상품은 15일 오전 10시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최대 50% 할인 코너도 마련된다. 봉지라면 등 대표적인 즉석식품부터 조미료, 건강식품까지 식품 카테고리 내 다양한 상품을 반값 할인한다.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1L),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한 아침의 바로드숑 닭가슴살 큐브(100g, 10팩), 종근당의 단백질 곤약밥 두 가지 버섯(150g, 5개)과 셀렉스 알티지 오메가3(60캡슐) 등이 대표 상품이다.


◆해태제과, 알밤으로 고소한 가을 홈런볼 '마롱크림' 출시


해태제과는 올 가을 갓 수확한 햇밤으로 만든 '홈런볼 마롱크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180만 개만 한정 생산해 12월까지만 맛 볼 수 있는 가을 시즌 에디션으로 홈런볼의 3번째 한정판이다. 앞서 부드러운 슈 과자와 계절 과일이 어우러진 환상 궁합 덕분에 전작 제철 홈런볼은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홈런볼 시즌 에디션 3번 타자는 한국인 누구나 좋아하는 가을 대표 과일 밤이다. 밤 특유의 담백한 고소함이 도드라진 햇밤 크림으로 슈 과자 속을 듬뿍 채운 것이 핵심이다. 대표적인 밤 재배지 충남 공주산 햇밤으로 만든 것도 강점으로 올 가을 9월에서 10월 사이에 수확한 햇밤이라 맛과 향이 신선하다. 덕분에 올 가을 갓 수확한 햇밤의 신선한 고소함에 풍부한 영양성분까지 챙겼다.


◆오뚜기, 100g당 당 함량 4.4g 낮춘 'Low Sugar 케챂' 출시


오뚜기는 새콤달콤한 케챂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대폭 낮춘 'Low Sugar 케챂'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스펙(Low Spec)'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토마토 케챂'을 출시한 이래 줄곧 국내 케챂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오뚜기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로우스펙' 케챂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Low Sugar 케챂'은 52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활용해 케챂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저당류 기준에 맞춰 100g당 당 함량을 5g 미만으로 낮췄으며, 전량 토마토에서 유래한 당만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100g당 당 함량은 4.4g으로, 기존 '토마토 케챂(21g)'보다 80%가량 낮다. 지난 2009년 출시한 '1/2 하프케챂(10g)'에 비해서도 절반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스타벅스, 사내 소통 프로그램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 스타트


스타벅스코리아가 본격 사내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즌2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며 파트너의 소속감을 제고하고 회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 중이다. 최근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경쟁률이 50대1까지 치솟으면서 스타벅스는 파트너 참여 편의 향상과 규모 확대를 위해 이달부터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를 진행했다. 시즌2 첫 행사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1박2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30여 명의 참석자는 제주 세화해변에서 플로깅을 진행하고 제주 지역 관광 및 친목 활동 시간도 가졌다.


◆배스킨라빈스,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2023 코세페' 참가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는 16일까지 3일간, 총 3가지 '코세페 세트(▲실속왕, ▲푸짐왕, ▲끝판왕)'를 구성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해피오더 픽업 또는 매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 방문 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2천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40%까지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 제품은 배스킨라빈스 베스트 플레이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블록팩'과 '레디팩', 아이스 디저트계의 스테디셀러 '아이스 모찌' 그리고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쿼터'와 '패밀리'가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결제 기준 '블록팩(3개)'과 '아이스 모찌(3개)'로 구성된 '실속왕' 세트를 최대 6,600원 할인해 15,300원에 판매한다.'푸짐왕' 세트는 쿼터 사이즈와 '블록팩(4개)' 구매 시 최대 14,000원 할인된 20,500원에, '끝판왕' 세트는 패밀리 사이즈와 '레디팩', '블록팩', '아이스 모찌' 각 1개씩 모두 포함해 2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KT&G, '밸류데이' 열고 주주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KT&G가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과 그룹 핵심사업의 성장투자 경과, 재무 전략 등을 공개하는 'KT&G 밸류데이(Value Day) 2023'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된 밸류데이에서 KT&G는 중장기 주주환원 계획을 공개하고, 3대 핵심사업인 NGP‧글로벌CC(궐련담배)‧건기식(건강기능식품) 중심의 미래비전 이행 경과를 공유했다. 또한 KT&G는 장기적 관점의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며, 향후 3년간 약 1.8조원의 현금 배당과 약 1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 등 약 2.8조원 규모의 주주환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더해,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의 절반 수준인 약 1,000만 주(발생주식총수의 약 7.5%) 가량을 향후 3년간 소각하는 新주주환원정책도 공개했다. KT&G는 상장 이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을 지속하고 있는데 2021년부터 3년 간 총주주환원율은 93%에 이른다.


교촌치킨, 연말 식탁 맛있게 채울 문베어브루잉 '수제 맥주 3종'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신제품 맥주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문베어 허니 에일', '문베어 소빈블랑 IPA',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 3종이다. '문베어 허니 에일'은 교촌의 대표 소스인 허니소스에 들어가는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첨가됐으며 에일 특유의 풍부한 향에 달콤하고 은은한 벌꿀의 향과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문베어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인 '넬슨 소빈'만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할 만큼의 열대과일 향이 짙으며 드라이하고 깔끔한 맛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은 달콤한 스파클링 맥주로 에일 맥주에 100% 모스카토 포도 원액을 블렌딩해 청포도의 향을 담았다. 신제품 3종은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과 교촌치킨 가맹점(취급점에 한함)에서 즐길 수 있다.


BBQ, 미래세대 위한 건강한 바다 만들기 활동 마무리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 그룹이 최근 반려해변인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해변에서 세 번째 환경 정화 활동을 마지막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BBQ 본사 임직원은 인천 용유해변 일대에서 생활쓰레기, 산업폐기물, 어업 폐기물 등 약 300kg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지난 5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회에 걸쳐 BBQ가 용유해변에서 수거한 해양쓰레기는 총 1.7톤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수거한 해양쓰레기는 14만톤에 달하며, 외국에서 떠내려온 쓰레기 등으로 해양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BBQ는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해양쓰레기 저감에 동참해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해변을 물려주기 위해 지난 5월 반려해변을 입양하고 정기적인 '비치코밍(해안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BBQ는 2025년까지 2년간 용유해변을 돌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