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금감원, 하이투자증권 대상 검사 돌입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09 17:49:09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9일 17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하이투자증권 대상 검사 돌입 [매일경제]

금융감독원이 하이투자증권에 대한 수시검사에 돌입한다. DGB금융그룹 감사에서 하이투자증권의 부동산PF(프로젝트파이낸싱) 관련 부서의 비위가 드러난 사실이 앞서 알려졌는데, 비위 정도가 심각해서 직접 당국의 검사가 필요하다는 게 금감원의 판단이다.

남는 돈 3분기 배당으로 쏜다 [매일경제]

상장사들이 주주환원 정책을 확대하며 올해 3분기 배당총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금융지주와 현대자동차 등 분기배당을 도입한 곳이 늘어난 영향이다. 투자자의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어 편익을 높이는 분기배당이 대세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


미 기준금리 정점론 확산 [중앙일보]

시장에서 '미 기준금리 정점론'이 확산하고 있다. 현 수준(5.25~5.5%)에서 인상 사이클이 종료되고 이르면 내년 상반기 인하가 시작될 거란 기대에서다. 과잉긴축에 따른 경기침체 가능성을 가볍게 봐선 안 된다는 목소리도 이런 기대를 받쳐주는 모양새다.


배 타고 들어가도 지점 안 닫는 상호금융 [머니투데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시중은행들의 점포 폐쇄를 비판하고 나섰지만 상호금융은 올 한해 점포를 더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경제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상호금융조합은 은행이 빠져나간 소외 지역에서도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상호금융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와 신협의 점포수는 1년 새 17개 늘어났다. 새마을금고의 점포수는 작년 9월말 3254개에서 올해 9월말 3261개로 7개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협의 점포수는 1681개에서 1691개로 10개 늘었다.


선정되면 사업규모 200억원대…백신 유통, 이번에도 HLB가? [머니투데이]

내년도 코로나19(COVID-19) 백신의 전국 유통을 책임질 사업자가 곧 선정된다. 수주 금액은 최대 224억원이다. 2021년 500억원에 달했던 사업 규모는 3년 새 절반 이하로 줄었다. 기업 간 입찰 경쟁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HLB테라퓨틱스가 2년 연속 사업권을 따낼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more

배터리 수요 위축에…SK온, 서산 공장 증설 '한시 중단' [한국경제]

SK온이 국내 주요 생산 거점인 충남 서산 배터리 공장의 증설 공사를 한시 중단한다. 지난 8월 삽을 뜬 지 불과 3개월 만이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배터리 수요가 둔화하자 투자 속도 조절에 들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사 공매도' 전방위 조사 추진 [이데일리]

코스피·코스닥 시장조성에 참여하는 증권사에 대한 공매도 관련 조사가 추진된다. 이들 증권사에 대한 공매도 금지도 검토된다. 시장조성자를 포함해 공매도를 예외 없이 금지하고 증권사의 불법 공매도 의혹을 조사해달라는 여당 의견이 제기돼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