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올해 보험사 M&A '제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09 08:33:4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9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올해 보험사 M&A '제로' [이데일리]

올해 인수·합병(M&A) 시장에 나온 보험사들의 인수 본입찰이 모두 백지화됐다. 이들이 시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다시 매물로 돌아오자, 보험사와 잠재 원매자들(사려는 사람)간의 몸값 동상이몽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은행, 햇살론15에 출연…세제혜택 '잡음'도 [머니투데이]

대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에 은행권이 출연한다. '사회적책임 프로젝트' 중 하나로 2026년까지 총 900억원을 내놓을 예정이다. 올해 300억원을 출연할 예정인데 관련 법안 미비로 우선 돈을 내고 세제 혜택을 담은 세법 개정안이 통과되기를 기다려야하는 상황에 처했다.


고금리 대출 저금리로 갈아탈 때 [조선일보]

앞으로 고금리 대출을 받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갈아탈 때 은행에 내야 하는 수수료가 한시 면제된다. 또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에 적용되는 대출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향후 금리 인상 가능성을 감안한 대출 금리 산정 방식을 도입해 대출 한도를 줄이는 방안도 추진된다.


에코프로 형제, 다시 고평가 논란 직면 [이데일리]

공매도 금지 시행 후 80만원대를 회복했던 2차전지 대장주 에코프로가 이틀 만에 자회사인 에코프로비엠역시 20만원 중반대까지 밀렸다. 고금리와 업황 둔화로 부진했던 3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증권가에서 일제히 밸류에이션이 과하게 평가돼 있다고 진단하면서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계 주요증권사 역시 에코프로 관련주에 대해 비관적인 분석을 내놓고 있다.


잘 쓰고 있던 혜택 은근슬쩍 '증발'…카드사 꼼수 딱 걸렸다 [매일경제]

정부가 신용카드사 등이 부가서비스를 미리 알리지 않고 중단·변경할 수 있도록 한 약관 조항을 불공정하다고 보고 시정을 요청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월 윤석열 대통령에 보고한 '금융·통신 분야 경쟁 촉진 방안'의 후속 조치이기도 하다. 공정위는 신용카드사와 리스·할부금융사 등 여신전문 금융회사에서 사용하는 1376개의 약관을 심사하고 소비자 권익을 침해한다고 판단된 57개 조항에 대해 시정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고객 돈 2.3억 횡령' 우리금융저축은행 직원 [매일경제]

고객 돈 2억원 넘게 횡령한 우리금융저축은행 직원이 적발돼 해당 금융사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직원 A씨가 2015년 2월∼2020년 10월 고객 돈 2억3400만원을 횡령하자 금감원은 우리금융저축은행에 '기관주의'를 통보했다. 금감원은 또 '신용정보 정확성 유지의무'를 위반한 우리금융·한화·스마트저축은행에 과태료 2억2200만원을 부과했다.


'알콜락' 내년 도입…車보험료 내려갈까 [한국경제]

'알콜락'으로 불리는 음주운전 방지 장치가 내년 도입되면서 중장기적으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해율 감소가 보험료 인하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보험 소비자들의 편익도 증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실제로 보험사들은 올해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안정적으로 관리되자 내년도 차 보험료 인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