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루에 4.5개 기업 파산…'역대 최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19 08:33:08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9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루에 4.5개 기업 파산 신청…'역대 최대'[이데일리]

올해 9월까지 기업 파산 신청이 1200건을 돌파해 역대 최대 규모로 늘어났다. 아직 4분기(10~12월)가 남아 있는 상황이라 지금 속도라면 올해 기업 파산 건수는 1600건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코로나 기간 주춤했던 한계기업의 연쇄 파산이 시작됐다는 우려와 함께 기업 재기를 도모할 지원방안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크래프톤, 신규 프로젝트 내달 분사…조직 개편 본격화[아이뉴스24]

크래프톤이 신규 게임 프로젝트 조직을 이르면 다음 달 독립 법인으로 분리한다. 개발 조직을 독립시키고 본사는 글로벌 퍼블리싱에 집중하려는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해태아이스크림, 김정태 대표 내정…"상표권 논란 꼬리 자르나"[뉴스1]

만년 적자 해태아이스크림을 턴어라운드(실적 호전)로 이끈 박창훈 대표이사가 이달을 끝으로 자리에서 물러난다. 박 대표이사의 임기만료에 대내외에서는 상표권 등록으로 불거진 마케팅 문책성 '꼬리 자르기식' 인사라는 평가가 쏟아지고 있다.


HUG 관리단계 '위험 사업장' 반년 만에 45%↑… 보증사고 비상[국민일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 속에 부실 위험이 있는 사업장이 7개월 만에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사업장 중 '정상' 이하 단계 사업장 비중은 3년 전 2.5%에서 올해 12.9%까지 치솟았다. PF 시장이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데다 분양 경기가 더딘 회복세를 보이며 보증사고 리스크가 더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남들 5G 쓸 때 우린 6G 선점"…삼성전자 '초격차' 더 벌린다[매일경제]

삼성전자가 6세대(6G) 이동통신 상용화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면서 차세대 통신 시장 패권 다툼이 더욱 거세지게 됐다. 미국 현지서 최장 거리 6G 통신에 도전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에서 선행 기술 연구를 담당하는 삼성리서치아메리카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차세대 셀룰러 장비를 평가하기 위한 전파 사용 허가를 최근 신청했다.

관련기사 more

고급車 같은 현대차 'UAM'… "디지털 스크린-아늑한 좌석 눈에 띄네"[매일경제]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실제 크기의 슈퍼널 UAM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7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만난 신재원 현대자동차 미래항공모빌리티(AAM)본부장(사장)은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일단 깎는 R&D예산…"국제공동연구 끊길판"[머니투데이]

내년도 국제공동 R&D(연구·개발)예산 삭감으로 과학기술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이 해외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중단해야 할 상황인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 최고 과학자와 협력하는 우주·바이오·AI(인공지능) 분야가 대표 사례다.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한 국제공동 R&D예산까지 삭감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정부의 기준 없는 '일괄삭감'을 방증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