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조원 자본 확충' 차질 우려에…CJ CGV, 법원에 항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6 17:50:07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6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조원 자본 확충' 차질 우려에…CJ CGV, 법원에 항고 [주요언론]

법원의 불인가 결정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자본 확충에 제동이 걸린 CJ CGV가 다시 법원 판단을 구하기로 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달 법원이 CJ가 현물출자 방식으로 CJ CGV 신주를 인수하는 계획에 필요한 감정보고서 인가를 기각한 데 대해 CJ CGV가 지난 4일 서울서부지법에 항고장을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퓨릿, 청약에 7.8조원 몰려…미래에셋, 두산로보 이어 연타석 흥행 [마켓인사이트]

반도체 소재 제조사 퓨릿이 코스닥 상장을 위해 진행한 일반청약에서 7조8300억여원의 증거금을 모았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퓨릿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141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자수는 38만4023명에 달했다. 최소청약주식수인 20주 이상을 신청한 투자자는 균등배정주식을 1~2주를 받게 된다.


블랙스톤, 韓 재진출 후 첫 빅딜'아크플레이스' 눈앞 [시그널]

올 하반기 부동산 매물 중 최대 규모로 꼽히는 아크플레이스 매각전이 달아오르면서 블랙스톤이 한국에 다시 사무소를 낸 지 2년 여 만에 빅딜 성사를 눈앞에 두고 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아크플레이스 매각 주관사 JLL은 이르면 이달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현재 인수전은 미래에셋자산운용·코람코자산신탁·디앤디인베스트먼트 등 3파전으로 압축된 상태다.


신한카드, 5천억원 규모 서울사랑상품권 사업자 넘긴다 [주요언론]

신한카드가 2년간 맡아왔던 서울사랑상품권 사업을 사실상 잃게 됐다. 6일 서울시와 카드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의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 선정 결과' 비즈플레이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기존에 사업을 맡아왔던 신한카드 컨소시엄은 2순위로 밀려났다.


SKT 5G 가입자 1천500만 명 돌파…KT, 전체 점유율 2위 지켜 [주요언론]

SK텔레콤의 5G 가입자 수가 1천500만 명을 넘었다. 관심을 모았던 LG유플러스의 '2위 이동통신사' 진입은 이뤄지지 않았다.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8월 무선통신서비스 가입 현황 통계에 따르면 8월 말 현재 SK텔레콤의 5G 가입자 수는 1천500만9천720명으로 한 달 전(1천482만7천230명)보다 18만2천490명 늘어났다. 전체 5G 가입자 3천150만8천59명의 47.6%를 차지해 거의 절반에 육박했다. 

관련기사 more

에프지코리아 오민우 대표 상무 승진…한화갤러리아 임원 인사 [주요언론]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자회사 에프지코리아의 오민우 대표를 상무로 승진시키는 등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1981년생인 오 대표는 부장급에서 파이브가이즈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킨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상무로 승진했다.


구자은 LS 회장 "위기일수록 미래 기회요소 집중해야" [주요언론]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 "위기 상황일수록 위험보다 미래의 기회 요소에 더욱 집중하고 혁신해 위기 이후 시대를 이끄는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구 회장은 6일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열린 'LS 퓨처 데이'에서 격려사를 통해 "혁신 역사상 테슬라와 애플 1세대 제품이 모두 2007년, 2008년과 같은 금융위기 시대에 나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동아에스티·GC녹십자, 면역 질환 신약 공동 연구 [주요언론]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동아에스티가 GC녹십자와 면역 질환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두 회사는 만성 염증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표적을 공동으로 선정하고 신규 치료 접근법을 통해 치료제를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실손보험 청구 간편해진다…보험업법 개정안 국회 통과 [주요언론]

이르면 내년부터 병원 진료 후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국회는 6일 본회의에서 실손의료보험 청구 과정 간소화를 골자로 하는 보험업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개정안은 보험회사가 실손의료보험의 보험금 청구를 위한 전산시스템을 구축·운영하도록 하고 병원 등 요양기관에서는 가입자 요청에 따라 관련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으로 전송하도록 하는 등 내용을 담고 있다.


"먹통 사태 막자"…통신 3사, 불꽃축제에 시설·용량 증설 [주요언론]

통신 3사는 오는 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서울 세계불꽃축제 2023를 앞두고 네트워크 관리에 나섰다. SK텔레콤은 행사 당일 트래픽을 예측하고 인구 밀집 지역·이동 동선을 파악하는 등 집중 대응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행사 현장에는 5세대 이동통신(5G)과 롱텀에볼루션(LTE) 고정시설 및 이동기지국 중계기를 보강했으며, 와이파이 용량을 증설해 트래픽 분산을 유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