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채수익률 오를 땐 이 종목!
심두보 기자
2023.10.05 08:30:20
뱅크오브아메리카, 순유입액 증가 기대하며 톱픽으로 블랙록 꼽아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블랙록과 국채 금리가 뭔 상관?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국채수익률 상승 국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포지션에 블랙록이 있다고 전했어요. 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이 투자은행의 크레이그 시젠탈러 애널리스트는 매수 투자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로 858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시젠탈러 애널리스트는 "2023년 3분기 장기 순유입액이 600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회사의 iShare ETF 사업의 이익과 국채수익률 상승에 따른 머니마켓펀드의 성장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블랙록의 연간 유기적 성장률을 2023년 4%, 2024년 6%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블랙록의 업계 선도적인 채권 ETF 비즈니스가 뒷받침하고 있다"고도 전했죠.


ETF의 최강자 중 하나

관련기사 more

ETF의 역사는 1992년에 시작됐죠. 그리 오래된 산업은 아닙니다. 이 산업을 주도한 세 개의 기업이 있는데요. 뱅가드 그룹,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그리고 블랙록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들 셋은 인덱스 ETF의 태동을 주도했으며, 현재 대부분의 주류 ETF는 이들 손에서 탄생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ETF 산업도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이들 자산운용사들은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셰어즈나 다이렉션과 같은 새로운 ETF 자산운용사들도 대거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올해 부진했던 주가, 반등할까?


블랙록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11% 하락했습니다. 최근 1개월만 해도 주가는 8.54% 미끄러졌고요. 다만 4일(현지시간) 주가는 1.77%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블랙록 주가는 최근 5년 동안 약 35% 상승했는데요. 여기에 한 가지를 더해야 합니다. 블랙록은 열심히 배당을 주는 기업 중 하나라는 거죠. 4일 기준 블랙록의 배당 수익률은 3.14%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