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JT저축銀,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박관훈 기자
2023.08.21 16:53:51
청소년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등 본점영업점 현장 학습
JT저축은행이 경기 분당경영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7년째 '1사1교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제공=JT저축은행)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JT저축은행은 자매결연을 맺은 분당경영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1사1교 금융교육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경기 분당에 위치한 JT저축은행 본사와 분당경영고에서 진행됐다. 교육에는 분당경영고 학생 20명이 참여했다. 자매결연 이후 처음으로 본사를 방문한 학생들은 본점영업점과 고객 창구 현장 견학을 통해 고객 대응 방법 등 실무 교육도 진행했다.


교육 1일 차에는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 청소년 대상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 교육과 Q&A, 본점영업점 고객 창구 현장 학습으로 진행됐다. 2일 차 교육에는 JT저축은행에 재직 중인 졸업생 직원이 교육 강사로 참여한 멘토링 Q&A 시간을 통해 취업 노하우 교육을 진행했다.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 교육 종료 후 수강 학생에게 교육 이수 증서와 함께 취업 활동에 필요한 도서 구매를 위한 도서상품권을 제공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자매결연 학교를 비롯한 지역 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 교육을 7년째 진행하고 있다. JT저축은행은 청소년에 대한 금융 교육 강화와 취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장상을 3회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저축銀, 명절 특수 금융사기 범죄 예방 '총력' 저축銀 "수신고객 이탈 막자"…4%대 예금 '봇물' JT저축銀, 2023년 신입·경력 직원 채용 명절 보이스피싱 주의보…저축銀, 24시간 신고센터 운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