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QD-OLED '올해의 디스플레이' 수상
한보라 기자
2023.05.17 11:01:00
SID "완벽한 색상을 일관적으로 구현"
정보디스플레학회(SID)로부터 '올해의 디스플레이(Display of the Year)'로 선정된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출처=삼성디스플레이)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가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학회인 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로부터 '올해의 디스플레이 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시장에 출시된 QD-OLED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대형 기술이다. 새로운 컬러 표준으로 강조되고 있는 'BT2020'에서 90% 수치를 달성해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넓고 많은 색을 구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3년형 QD-OLED 신제품은 고효율 유기재료를 적용해 30% 향상된 컬러 휘도와 낮은 소비전력을 자랑한다.


SID 관계자는 "QD-OLED는 청색 자발광 픽셀 기술과 산화물TFT(Oxide TFT) 구조로 뛰어난 성능을 확보했다"며 "나노 크기의 소재인 퀀텀 닷으로 실제와 같은 완벽한 색상을 일관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아이코리아, OLED·2차전지로 상장 재시동 KIDA, 中 디스플레이 협회와 교류 활성화 추진 삼성전자 적과의 동침 이유는? 삼성디스플레이, 말리는 '롤러블 플렉스' 공개

선호 삼성디스플레이 대형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QD-OLED가 출시 2년 만에 업계 최고 권위의 SID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건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QD-OLED는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QD-OLED'는 2022, 2023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22년 SID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s)'에 선정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