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타랩스, 탈모 헬스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박기영 기자
2023.04.24 15:37:38
메디컬 탈모케어업체 모모랩스 지분 55% 확보, 자회사 편입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메타랩스가 탈모 헬스케어 역량 강화를 통한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메타랩스는 메디컬 탈모케어 기업 모모랩스의 지분 55.85%를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모랩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인 모모성형외과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의료 분야 컨설팅, IT솔루션 개발, 탈모 빅데이터 연구, 투자 및 인수합병(M&A) 등 토탈 탈모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 첫해인 2022년 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모모랩스는 뛰어난 컨설팅 능력으로 최근 모모성형외과를 국내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 매출 순위 1위에 올려놓았다"며 "탈모 관련 신사업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자회사 편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1, 2위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보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메타랩스 2분 매출 52억원…전분기비 30%↑ 테크랩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애드오피' 흡수합병 테크랩스, 롯데GRS 키오스크 시스템 공급 메타랩스, 작년 순손실 17억원…적자 축소

메타랩스는 계열사 메타케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 중 한 곳인 모제림성형외과에 비의료 분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케어는 병원의 브랜드 리뉴얼, 외국인 환자 유치, 아시아권 진출, 의료기기 연구개발, 확장 이전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메타랩스는 모모랩스를 통해 모모성형외과의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하고 전국 광역시 및 거점 도시 등 전국구 진출을 본격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탈모 빅데이터 및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초개인화, 시스템통합(SI) 기술을 보유한 계열사 테크랩스와 함께 ▲비대면 탈모 플랫폼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 전용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 ▲스마트 병원 솔루션 ▲병원 브랜드 기반 웰니스 사업 ▲탈모 콘텐츠 사업 등을 진행하다는 계획이다.


메타랩스는 국내외 헬스케어, IT 대기업 등과 의료기기 개발, 의약품 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브랜드 라이센스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공동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메타랩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최대 규모의 탈모 전문 의료 컨설팅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탈모 헬스케어 시장의 키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탈모 관련 연구개발(R&D) 및 사업 확대를 위한 관련 스타트업 M&A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