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계 2위 자산운용사 뱅가드, 中사업서 손 뗀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1 17:49:34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1일 17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세계 2위 자산운용사 뱅가드, 中사업서 완전히 손뗀다 [이데일리]

세계 2위의 자산운용사 미국 뱅가드그룹이 중국 사업에서 완전히 손을 떼기로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뱅가드는 지난주 중국 정부에 상하이 사업부를 폐쇄하겠다는 뜻을 통보했다. 소식통은 또 뱅가드가 알리바바의 금융 자회사인 앤트그룹과 합작 투자한 로보-자문(robo-advisory) 조인트 벤처 사업에서도 철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美 LA에 국내 첫 시행사업 … 1000가구 조성 [매일경제]

반도건설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주상복합 건설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국 주택시장의 높은 벽을 극복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실시한 자체 개발사업이라는 점에서 업계 이목이 집중된다. 21일 반도건설은 미국 LA 한인타운 중심 지역에 들어선 주상복합 아파트 '더보라(The BORA) 3170'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경영난 위니아전자, 3월 임금 지급도 '미지수' [뉴시스]

유동성 위기로 임금체불 상황까지 내몰린 위니아전자가 향후 임금 지급이 어려운 상황에 빠졌다. 올해 1분기 경영정상화를 목표로 제시했으나 사실상 실패했다는 평가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7월 임금부터 지연과 미지급을 반복해왔다. 현재 5개월의 급여를 제대로 지급하지 못한 상황이다. 지난 10일은 2월분 월급 지급일이었으나, 직원들에게 월급이 지급되지 않았다.


뱅크런 우려에…"FDIC, 예금보호한도 일시 해제 검토" [이데일리]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금융권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한도 없이 모든 예금에 지급 보증을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재무부는 비상조치를 통해 예금 보호 한도를 일시적으로 해제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은 의회 동의 없이 한도를 해제하기 위해 재무부가 자체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외환안정기금을 동원하는 방안이 거론된다고 전했다.


한화-대우조선 결합심사, 공정위가 암초?…"이례적으로 심사 지연" [서울경제]

각국 경쟁당국이 한화와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을 빠르게 승인 내고 있는 상황에서 예상과 달리 우리나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암초'로 떠오르고 있다. 대한항공·아시나아항공의 기업 결합은 가장 빠르게 조건부 승인을 내리며 해외 당국 승인에 힘을 실어준 공정위가 이번에는 심사가 까다롭고 늦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산업은행이 20년 이상 묵혀온 대우조선해양 매각에 공정위가 찬물을 뿌리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은마아파트, 30일 조합설립 동의 절차 착수…상가 소유주는? [주요매체]

20년 이상 제자리 걸음했던 '강남 재건축 상징' 은마아파트가 오는 30일 조합설립 동의서 징구를 시작한다. 조합설립 절차에 나서면서 재건축 사업 추진이 더욱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지난해 10월 은마아파트 재건축 계획안이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도계위) 심의를 통과한 데 이어 지난달(16일)에는 은마아파트 일대가 정비구역으로 지정됐다. 다만 아직 넘어야 할 산도 많다. 조합 설립을 위해선 상가 소유주 50% 이상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상과 소유주와의 협의가 이뤄져야 한다. 


산은, '퇴직자 특혜 논란' 김복규 수석 부행장 임명 [주요매체]

KDB산업은행(산은)이 김복규 전 부행장을 새 수석 부행장(전무이사)으로 임명한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은은 이날 오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 구성을 위해 이사회를 열고 김 전 부행장을 신임 수석 부행장 단독 후보로 추천하기로 했다. 수석 부행장은 '임추위 추천→산은 회장 제청→금융위원회 승인' 절차를 거쳐 임명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