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인스파이어, 이한나 전략·마케팅 총괄 수석부사장 선임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이한나 전략·마케팅 총괄 수석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회사는 이번 인사로 비(非)카지노 사업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 부사장은 베인앤컴퍼니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후 BAT, LINE, GS리테일 등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24년 이상의 전략과 마케팅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특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과 전략 목표 달성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이 부사장은 향후 인스파이어의 비(非)카지노 부문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와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회사도 조직 내 고객경험(CX), 브랜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서를 새롭게 개편하며 마케팅 체계 전반의 효율성과 통합성을 대폭 강화한다.


◆호텔롯데, 'L7 청량리 바이 롯데' 내달 오픈


호텔롯데가 오는 5월 'L7 청량리 바이 롯데'를 오픈한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의 국내외 7번째 호텔로 '에셋 라이트(자산 경량화)' 전략에 맞춰 국내 체인 호텔 최초로 위탁 운영된다. 위탁 운영은 부동산을 직접 매입해 운영하는 직영과 달리 호텔 오너십에서 운영권만 가져오는 방식으로 세계 유수의 글로벌 호텔 기업들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운영 전략이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는 청량리역 도보 1분 거리의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 타워에 위치한다. 호텔은 17층에서 25층까지 총 260실의 객실과 7~8층 피트니스, 수영장, 자쿠지 등의 부대시설 및 레스토랑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내 수영장은 통창을 열면 야외 수영장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뷔페 레스토랑 '플로팅'을 비롯해, 서울 도심의 파노라믹 뷰와 함께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플로팅 라운지 앤 바', 중층 야외 공간에 조성된 자연 친화적 정원 '버드 가든'도 이용 가능하다.


◆롯데아울렛, 18~20일 '블랙 슈퍼 쇼' 개최


롯데아울렛이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전점에서 봄 시즌 초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 슈퍼 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 상품군에 걸친 대규모 상품 할인과 고객 혜택을 담는다.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리빙 상품군 등에서 총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초특가 기획전'도 연다. 가격 할인은 최대 70%까지 적용해 고객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한 행사다. 이외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나 롯데리조트와 연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전점에서는 토, 일 이틀 동안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퀵 드로잉 캐리커쳐' 이벤트를 진행하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기흥, 이천, 의왕점에서는 봄을 주제로 한 플리마켓 '스프링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풀무원, 산불 피해 유기·반려동물 위해 사료 기부


풀무원식품이 영남 지역 산불로 발생한 유기 동물의 피해에 깊이 공감하고 동물들의 건강한 회복에 보탬이 되기 위해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사료 11톤을 기부했다. 풀무원은 아미오를 대표하는 펫푸드로서 동물복지 닭고기가 들어간 '자연담은식단' 제품과 반려동물 건강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담은식단'을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으로 골고루 구성해 총 11톤의 제품을 기부했다. 기부처는 '케어', '전국 길고양이 보호연대', '동물구조 119', '코리안독스' 등 동물 보호 단체 4곳으로, 기부처에서 영남 지역 피해 동물들에게 사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LF 리복, 제 1회 트레이닝 대회 성료… "트레이닝 시장 공략 본격화"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이달 12일 제 1회 트레이닝 대회 'REE:BOX IN SEOUL'을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대회는 체력, 기술, 팀워크를 종합적으로 겨루는 챌린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총상금 2000만원 규모로 마련돼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리복이 올해 초 시그니처 트레이닝화 나노의 15번째 시리즈인 '나노X5'를 출시하며 선언한 퍼포먼스 브랜드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X5를 포함한 '나노 X5 패키지'가 제공됐다. 리복은 올해 '패션·라이프스타일'을 넘어 스포츠 퍼포먼스 영역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트레이닝은 리복이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오랜 기간 쌓아온 대표적인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스맥스, 베르티스와 단백체 맞춤형 화장품 개발 착수


코스맥스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맞춤형 화장품에 이어 피부 단백체 맞춤형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항노화 화장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이달 11일 베르티스와 피부 프로테오믹스 분석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베르티스는 프로테오믹스을 활용해 암, 노화 및 각종 주요 질병에 대한 지표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진단 및 분석 솔루션으로 개발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이다. 코스맥스는 베르티스가 보유한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활용해 개인 피부 진단과 맞춤형 화장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단백체 분석을 통해 확인된 개인별 노화 원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베르티스가 보유한 7000종 이상의 펩타이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신규 항노화 기능성 물질 개발에도 나선다.


◆에잇세컨즈, 인플루언서 '서지수'와 협업 콘텐츠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가 2025년 여름 신상품을 활용해 인플루언서 서지수와 협업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공개했다. 서지수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패션 브랜드 코이세이오를 운영하고 있다. 팬덤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Z세대 여성의 대표적인 '추구미' 인물로 꼽힌다. 에잇세컨즈는 서지수가 평소 즐겨 입는 착장과 최신 트렌드에 기반하해 올여름 신상품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이번 스타일링은 '그런지 앤드 노마드'와 '블로켓 코어' 주제로 구성된다. 그런지 앤드 노마드는 낡고 오래된 듯한 느낌과 유목민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결합한 콘셉트며 블로켓 코어는 스포츠적인 아이템에 소녀 감성의 사랑스러운 요소를 믹스 매치한 것이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스타일링 콘텐츠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협업으로 제작해 완성도를 높였다.


◆hy '윌 작약', 출시 40일 만에 300만개 돌파


hy '윌 작약'이 출시 40일 만에 누적 판매 300만개를 돌파했다. 일평균 판매량은 약 8만5000개에 이른다. 이는 메가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출시 첫 해 기록한 일평균 판매량 9만개에 근접한 수치다. 신제품의 빠른 확산 배경에는 hy 자체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 전략에 있다. 프레시 매니저가 제품 기능성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구전으로 전파해 초기 고객 신뢰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실제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윌 작약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수는 6만1000명에 달한다. 강화된 기능성 역시 인기 요인이다. 제품 뚜껑에는 위 점막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을 정제로 담았고 액상에는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을 넣어 위 건강 케어에 집중했다. 또한 윌 작약은 특허 유산균 'HP7'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보장한다.


◆스타벅스, 두 번째 스프링 프로모션 전개


스타벅스코리아가 이달 15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음료, 푸드, MD로 구성된 두 번째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야외 활동이 부쩍 늘어나는 시기인 점을 고려해 이번에 처음으로 청량감과 기능성을 강조한 신규 음료 라인업인 '에너지 피지오'를 선보인다. 에너지 피지오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칼로리도 그란데 사이즈 기준 99kcal다. 톨 사이즈 기준 타우린 1000mg, 비타민C 60mg, 비오틴 30ug 등 일일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영양소도 들어 있다. 회사는 신규 카테고리 음료 출시를 기념해 이달 15일부터 한정판 디자인 보틀에 에너지 피지오를 담은 제품도 선보인다. 이외 ▲유자&오렌지 에너지 피지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콜드 브루 ▲슈크림 라떼 등 총 5종을 파우치 백과 함께 구성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데일리 파우치 백은 여권, 휴대폰 등을 담기 좋은 실속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여행, 일상 등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엔제리너스, 종근당건강과 협업 신메뉴 5종 출시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이달 16일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는 '헬스앤웰니스' 소비 시장을 공략하고자 종근당건강과 협업을 통한 신메뉴 라인업을 출시한다. 엔제리너스는 종근당건강과 신 메뉴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락토핏 마시는 유산균 ▲다이어트코치 세 브랜드의 건강소재를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했다. 먼저 아임비타의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한병 분량의 비타민 얼음을 바탕으로 상큼한 저당 과일 베이스와 조화를 이룬 '제로슈가 애플캐모마일티'와 '제로슈가 자몽에이드' 2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락토핏 마시는 유산균 원료를 활용 및 저당 사과베이스로 맛을 살린 '저당 애플요거트 스노우'와 다이어트코치 원료를 활용해 가볍게 한 잔 즐길 수 있는 '저당 프로틴 초코쉐이크', '저당 프로틴라떼'도 출시한다.


◆백미당-연천군, 상생협약… 연천 율무로 '로컬 가치소비'


남양유업의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경기도 연천군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 '율무'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 및 판매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연천군의 우수 농산물 판로를 넓히고, 백미당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천군은 율무 가공물의 안정적인 수급과 행정적 지원을 맡고 백미당은 이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과 전국 매장 판매,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연천 율무의 '청정·프리미엄' 이미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어 기업의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지역 상생의 의미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백미당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이달 23일 대표 메뉴인 라떼 라인업에 연천 율무를 결합한 '흑율무 라떼', '흑율무 아이스크림 라떼' 2종을 출시한다.


◆신라면세점, 5월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잡기' 총력 나서


신라면세점이 본격적인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이달 16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메가 프로모션 '신라로 오라잇'을 진행한다. 신라로 오라잇은 올해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국인 대상 메가 프로모션으로 '신라에서 쇼핑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모여라잇 ▲즐겨라잇 ,▲떠나라잇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모여라잇은 팀원과 함께 적립금 혜택을 받는 팀 모으기 이벤트로 신라면세점에서 제공하는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즐겨라잇을 통해서는 카테고리 별 프로모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떠나라잇을 통해서는 인천공항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권과 함께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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