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재단장 나선 서울마리나, '더콤마라운지' 입점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여의도 명소로 꼽히는 서울마리나가 '더콤마라운지'의 입점과 함께 새롭게 재단장한다. 더콤마라운지는 커피와 와인 등을 제공하는 고급스러운 라운지 공간이다. 지난달 광명 GIDC점을 1호점으로 이달 7일 서울마리나에도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 프랜차이즈로 확장할 예정이다. 서울마리나는 이번 리뉴얼과 함께 이달 8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윤중로 봄꽃 축제기간에 맞춰 본격적인 활성화에 나선다. 행사기간 서울마리나는 물론 윤중로와 한강공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편의점표 패션 공략 나선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는 9일 패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패션·뷰티' 카테고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전담팀(세븐콜렉트팀)을 신설하고 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편의점이 근거리 쇼핑채널로 발전함에 따라 편의점의 근간이자 중점 상품으로 인식되는 '푸드' 카테고리를 메인 기반으로 삼고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킬링 포인트로 '패션·뷰티'를 선정해 경쟁사 보다 먼저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에서다. 세븐일레븐이 패션 PB로 첫 선을 보이는 상품은 '세븐셀렉트 수피마 티셔츠' 2종으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패션 아이템이다.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수피마'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9900원의 부담없는 금액으로 설정해 가볍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PB 티셔츠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하순에는 '세븐셀렉트 컬러팝 삭스' 8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배민, 2000억 규모 사회적 투자 이행 순항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와 관련 성과를 공개했다. 커밋먼트는 ▲함께 성장(사장님 가게 성장과 안전망 구축) ▲배달 전 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친환경 배달문화(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과 친환경 배달문화 선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사장님과 라이더, 그리고 친환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약속 이행을 위해 배민은 민간기업 최초로 금융기관과 함께 105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약 2600여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했다. 국내 최초·유일의 이륜차 실습 전문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하여 하남시에 약 8000㎡(제곱미터) 규모로 신규 라이더스쿨도 연내 완공 목표로 건립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 선정


롯데웰푸드가 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로 선정됐다. 4월 초 시행된 제128회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부터 2027년 2월까지 약 2년간 롯데웰푸드 원두가 공식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커피협회는 2005년 창립 이후 20년간 30만명 이상의 바리스타를 배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교육기관이다.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자격시험은 커피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커피 관련 이론 및 기본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다. 롯데웰푸드는 1993년 자체 브랜드 '리치빌'을 시작으로 원두커피 사업에 진출했다. 지난 30여 년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과 투자를 바탕으로 최상급 품질의 원두를 선보이며, 커피명가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 커피 전문공장인 포승공장에서 생두 공급부터 로스팅, 포장 등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하며 제품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더욱 힘쓰고 있다.


◆동원F&B 동원샘물, '2025 몽드셀렉션' 생수 부문 대상


동원F&B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국제 품평회 '2025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생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설립된 국제 품질 연구소로 매년 식품, 음료 등 전 세계 다양한 소비재를 대상으로 맛, 품질, 포장 등을 평가해 우수 제품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원샘물은 시각적 측면인 물의 밝기와 투명도는 물론 맛, 향, 디자인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 충북 괴산, 전북 완주 등의 청정지역 심층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이다. 특히 포장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10단계 품질 관리 시스템을 거치며 24시간 원수 수질 모니터링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동원F&B는 이번 수상은 동원샘물의 맛과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1점 특별전 


스타벅스 코리아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 2015년부터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11점을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덕수궁 덕홍전에서 공개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유묵, 별이 되어 빛나다. 두 번째 빛'을 주제로 진행하며,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전시를 통해 국가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특별전을 기념해 12일에는 덕수궁 즉조당 앞마당에서 퓨전 국악 공연과 스타벅스 커피 증정 행사가 열린다. 커피 증정 행사는 공연이 진행되는 시간에 개인 다회용 컵을 지참한 관람객에게 회차별 300잔씩 무료 제공한다. 전시 기간 중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가 디자인된 '스타벅스 특별전 텀블러'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5월 '그랜드십일절' 참여 판매자 모집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년 11월 실시한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을 올해부터 5월에도 진행한다. 이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에 나선다. '그랜드십일절'은 매년 11월을 국내 대표 쇼핑축제의 달로 만들어 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이다. 11번가는 오는 5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그랜드십일절'을 통해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그랜드십일절'은 행사 때마다 다양한 쇼핑 기록을 쏟아내며 판매자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그랜드십일절'에서도 11일간 총 2400만 명이 찾았으며 1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은 330개 이상, 라이브방송(LIVE11) 총 누적 시청수는 2700만 명에 달했다. 11번가는 참여 판매자들의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판매자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그랜드십일절 전용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참여 셀러들을 대상으로 폭 넓은 혜택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GS25 프리미엄 베이커리 '성수', 1년 만에 누적 300만 개 판매


GS25의 자사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리즈 '성수'가 론칭 1년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만 개,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GS25는 편의점 베이커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지난해 3월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리즈 '성수'를 론칭했다. 베이글, 바게트, 크루와상, 크로와글 등 트렌디하면서도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성수' 시리즈는 병행 구매율(특정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다른 상품군을 구매한 비율)이 83.5%로 매우 높아 가맹점 입장에선 주요 집객 상품으로 꼽힌다. 주요 병행 구매 품목은 커피, 우유 등인데 GS25가 지난해 성수 시리즈 매출 우수 점포 100개를 대상으로 자사 커피브랜드 '카페25'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4월 성수 시리즈 신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업계 영향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무신사, 2주간 200여 개 브랜드와 '슈즈 페스티벌' 진행


무신사가 봄 시즌을 맞이해 함께 이달 21일까지 '무신사 슈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슈즈 페스티벌은 2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신발 기획전이다. 슈즈 페스티벌에는 무신사에서 주목받는 스니커즈, 제화 브랜드의 인기 상품과 2025 봄∙여름(SS) 신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브랜드 데이, 특가, 라이브 커머스, 오프라인 팝업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90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안한다. 특히 브랜드 데이에서는 매일 새로운 브랜드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뉴발란스, 반스 등이 있다. 또 이번 행사 기간에는 아식스 '젤-1130 - 다크 브라운:미드나이트', 마크모크 '뮤르 뉴 아이코닉 플라워 플랫폼 로퍼' 등 무신사 단독 발매 및  한정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을 발매하고, 출시와 함께 품절되었던 인기 상품의 재입고를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랙앤본,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문가영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랙앤본은 배우 문가영을 브랜드의 첫 한국 로컬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2025년 봄·여름(SS)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2002년 뉴욕에서 론칭한 랙앤본은 런던의 클래식한 전통에서 영향 받은 테일러드 실루엣에 뉴욕의 쿨하고 모던한 감성을 결합한 옷을 선보인다. 높은 퀄리티의 소재와 패턴을 바탕으로 간결하고 동시대적 디자인을 지향한다. 랙앤본은 배우 문가영을 브랜드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이라 판단했다. 랙앤본은 브랜드 앰배서더 문가영을 앞세워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2025년 SS 화보에서 문가영은 랙앤본의 대표 라인인 페더웨잇과 미라마를 착용해 본인만의 세련된 스타일로 소화했다. 페더웨잇은 리오셀 혼방 소재의 데님 라인으로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감과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미라마는 실제 데님 소재가 아니지만 레이저 프린팅 기법으로 데님의 외관과 디테일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코오롱FnC 24/7series, 시그니처 상품군 확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24/7series(이사칠 시리즈)'가 올해 시그니처 상품군을 대폭 늘리고 신규 라인을 추가하며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24/7series의 시그니처 라인은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이 특징인 데님 팬츠, 클래식한 디자인의 레더재킷, 레더 소재 가방인 아키백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이 세 가지 시그니처 상품군의 제품 수를 전년 대비 총 10종 확대한다. 편안한 셋업 중심의 '다이드 워싱 시리즈'와 직장인의 오피스룩에 제격인 '스탠다드 시리즈' 등 신규 라인을 추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특히 대표 상품인 데님 팬츠는 슬림·와이드·테이퍼드 등 다양한 핏으로 세분화한 제품 5종을 추가하며 선택 폭을 넓혔다. 초판이 완판되는 등 인기가 높은 레더재킷은 상품 수를 2종 늘려 출시했다.


◆삼립, 당류 0% '그릭슈바인 제로닭' 출시


삼립의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신제품 제로닭 5종을 출시했다. '제로닭'은 제로 슈거(Zero Sugar)로 더욱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닭가슴살 제품이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풍미 가득 허브 향을 더한 제로닭 오리지널, 알싸한 흑후추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제로닭 블랙페퍼,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제로닭 청양고추 3종은 소스 없이도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슈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 입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볼 타입도 5월 중 출시한다. 매콤달콤 '양념치킨'과 달고 짭짤한 '마늘간장' 두 가지 맛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bhc, 美 가맹사업 확장 첫 파트너세션 개최 


bhc가 지난달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북미 1호 직영점 'LA 파머스 마켓점'에서 미국 내 가맹사업 확장을 위한 첫 파트너 세션을 개최했다. 이번 세션은 bhc가 미국 시장에서 가맹 모델을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첫 자리로 현지 사업자들과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은 브랜드 소개, 매장 투어, 메뉴 시식, 1:1 질의응답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bhc의 현장 운영 방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한 현지 사업자 및 bhc에 관심을 보였던 예비 창업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세션 종료 후 개별 미팅을 요청하고 후속 상담을 예약하는 등 bhc의 미국 사업 모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bhc는 이번 세션을 기점으로 미국 시장 내 실질적인 파트너십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