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스템카디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엄주연 기자
2024.04.01 11:32:20
풍부한 경험·전문성 높이 평가…"경쟁력 확보·신사업 나설 것"
오스템카디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제공=오스템카디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의 심혈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오스템카디오가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오스템카디오는 박 대표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확보와 신사업 추진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대표는 1978년생으로 대학에서 방사선학과 행정학을 전공했으며 21년 간 혈관 중재술 분야에 몸을 담았다. 박 대표는 '솔빛메디칼'을 거쳐 '애보트메디칼코리아'에서 약 16년간 근무하며 상무를 역임했다.


오스템카디오 측은 박 대표의 선임 배경에 대해 혈관 의료기기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증된 영업력과 회사 비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카디오 관계자는 "심혈관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당사가 뇌혈관 및 말초혈관을 포함한 혈관 의료기기 분야의 강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확보와 신사업 추진 등 전략적 판단력과 경험이 필요하다"며 "박근진 대표는 회사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갈 리더십과 경영 혁신 마인드를 갖춘 적임자로서 향후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오스템임플란트, 매출 1.2조-영업익 2428억 '역대급'

오스템카디오의 주요 제품은 약물 방출 관상동맥용 스텐트 '센텀(CENTUM™)'이다. 출시 4년차를 맞이한 센텀 스텐트는 현재 국내 약 100여개의 종합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오스템카디오는 카자흐스탄 및 베트남 등을 적극 공략해 2026년 이후에는 해외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심혈관 의료기기와 뇌혈관 및 말초혈관까지 제품 라인업을 늘려 혈관 의료기기의 제품군을 다양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박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