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스템임플란트, 매출 1.2조-영업익 2428억 '역대급'
엄주연 기자
2024.03.22 15:53:19
작년 매출 14% 증가…해외 영업력 강화 고성장 기조 유지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국내외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연간 최대 실적을 써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2일 사업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2083억원으로 전년 대비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28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3.5% 늘었다. 


호실적을 낸 배경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한 덕분이다. 우선 자회사를 포함한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9.2% 증가한 4127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인적 자원을 중심으로 영업력 강화에 주력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해외 매출액은 7956억원으로 17.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17년 처음으로 50%를 돌파한 이후 매년 꾸준히 상승하면서 지난해엔 66%에 달했다.

관련기사 more
오스템카디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덴티스, 투명교정사업 해외 확장 '담금질' 리테일 힘쏟는 하나캐피탈, 리스크·실적 동시 관리 화우, 오스템임플란트로 '올해의 M&A 딜' 영예

해외 매출을 권역별로 살펴보면 미주 지역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전년 대비 18.8%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로 1371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미국에선 치과용 CT 장비인 'T2'가 론칭 첫 해부터 큰 인기를 모으는 등 디지털 치과를 구현하기 위한 품목들의 매출 확대가 두드러졌다. 


아시아 지역에선 임플란트 신시장 창출을 위한 브랜드 이원화 전략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지역 내 주요 국가서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하이오센(HIOSSEN)의 매출이 큰 폭 상승했다. 이들 국가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2023년 매출액은 5052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18.8% 증가했다. 


유럽 지역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 증가한 1553억원이다. 핵심 시장인 러시아에서 오랜 전쟁의 여파로 주춤했지만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거점인 튀르키예에서 고성장하며 이를 만회했다. 총괄법인 체제를 구축하고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등에 잇따라 신설 법인을 세운 서유럽권에서도 매출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024년 역시 글로벌 경제 여건이 녹록지 않지만 20% 이상의 고성장을 목표하고 있다"며 "해외 영업지원체계와 인프라를 국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글로벌 영업력을 강화해 해외에서만 매출 1조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