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솔제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제지기업' 선정
민승기 기자
2024.02.28 10:18:09
21년 연속 제지 부문 1위…ESG 경영 분야서 높은 점수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 양종명 한솔제지 상무. (제공=한솔제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한솔제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1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을 선정한다.


해당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04년 이후 21년 연속 선정된 기업은 단 10개사로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1.39%에 불과하다. 한솔제지는 전체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관련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솔제지는 ▲원료 구매에서부터 생산 및 폐기물 처리,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성 확보 노력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녹색기술제품' 인증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솔아이원스, 거래정지…"상장 적격성 입증 노력" 한솔제지, 이마트 유기농 스낵에 친환경 포장지 적용

또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종이용기 '테라바스(Terravas)'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하고 목재에서 유래한 친환경 신소재 '듀라클(Duracle)'의 상용화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글로벌 ESG 인증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게만 수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국내 제지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한솔제지는 앞으로도 환경과 문화,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