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녹색기술제품' 인증
이세정 기자
2024.04.10 08:05:13
프로테고, 보존성·친환경성·재활용성 갖춘 특수 종이 포장재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솔제지는 자사 제품인 '프로테고'(Protego)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녹색기술이란 에너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녹색기술제품은 녹색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동시에 품질 및 성능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만 부여된다.


특히 녹색기술은 기술의 우수성 뿐 아니라 에너지 자원 활용의 효율성과 절약성, 녹색성장기여도 등 친환경성을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ESG경영을 강화하는 기업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솔제지 프로테고는 수분 및 가스 차단성 종이 제조 기술을 적용해서 만든 특수 종이 포장재다. 기존 종이 포장재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고차단성을 갖춰 내용물의 보존성을 높인다는 장점을 가진다.

관련기사 more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솔제지, 이마트 유기농 스낵에 친환경 포장지 적용 한솔제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제지기업' 선정 한솔제지, 우유팩 재활용 고급 인쇄용지 출시

또 LCA(전과정평가)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제품 대비 탄소배출량을 39% 저감했으며, 사용 후 종이로 분리 배출이 가능해 자원의 재활용성과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대내외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