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애플의 5G 장비 만드는 기업은?
우세현 기자
2023.05.24 09:00:21
브로드컴과 수십억 달러 규모 계약 맺어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이 5G 통신망 부품 개발을 위해 브로드컴과 손을 잡습니다. 2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계약 규모는 수십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브로드컴이 생산할 5G 장비 목록에는 FBAR 필터를 비롯한 기타 무선 연결 부품이 포함되는데요. 퀄컴이 생산하는 5G 모뎀을 대체하는 부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팀 쿡 CEO는 "미국 제조업의 독창성, 창의성, 혁신 정신을 함양하는 일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2021년 미국 경제에 43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는데요. 이번 협업 또한 그 일환이라 밝혔습니다. 브로드컴은 2020년에 150억 달러 규모의 아이폰 부품 계약을 맺은 이후 애플과 협업해왔어요. 그리고 이번 계약을 통해 양측의 파트너십 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이미 콜로라도 주 포트 콜린스에 있는 브로드컴의 제조 시설에서 11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브로드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핵심 자동화 프로젝트와 엔지니어 및 기술자들의 숙련도 향상에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퀄컴-오토톡스 M&A 심사하는 EU 애플 주가는 신흥 시장에 달렸다 애플 실리콘이 커지면, 브로드컴·퀄컴은 작아진다

주가는 어때?


23일(현지시간) 미국 정부의 부채한도 협상이 또 한 번 난항을 겪으며 증시 전반이 압박을 받았는데요. 이에 애플의 주가는 1.52% 하락한 171.5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면 브로드컴의 주가는 1.20% 상승한 686.50달러를 나타냈어요. 브로드컴 투자자들에겐 증시 전반에 드리운 우려보다 애플과의 협업 소식이 더 중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