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정종민 CJ CGV 대표, 타운홀 미팅 정례화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정종민 CJ CGV 대표가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열고 '함께 만드는 변화, 다시 도약하는 CGV'를 주제로 구성원과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당면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CGV는 이달 19일 정종민 대표가 CGV용산아이파크몰 12관에서 구성원들과 회사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직원들과 '월간 소통의 장'을 진행했던 CGV는 앞으로는 매월 정례적인 타운홀 미팅을 통해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는 이날 구성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고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중심의 성장 동력을 발굴하자며 성과에 대한 적시 인정과 보상도 강화해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대표는 하고잡이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CGV만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극장을 보유한 우리만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내야 한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쿠팡이츠, 포장서비스 '중개수수료 무료' 지원


쿠팡이츠가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수수료 무료' 정책을 연장해 상생 지원에 나선다. 이는 2023년부터 계속돼 온 배달앱 분야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쿠팡이츠는 주요 배달앱 중 유일하게 포장서비스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 지원한다. 이번 결정으로 쿠팡이츠의 포장수수료 무료 상생 지원은 내년 3월까지 계속된다. 포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수수료까지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수익성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4월부터는 기존 대비 수수료를 최대 7.8~2%까지 대폭 인하한 상생요금제도 시행할 예정으로 쿠팡이츠가 입점 외식업주 대상 다각도의 상생지원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에 나서고 있다.


◆삼양식품,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 출시


삼양식품이 맵탱 브랜드 신제품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맵탱 브랜드의 첫 비빔면으로 기존의 매운맛과 차별화된 개성있는 맛을 구현했다.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핵심은 특제 고추장 소스와 독특한 향신료의 조합으로 완성한 시원한 매운맛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큐베브 후추'를 활용해 시원한 뒷맛을 강조했다. 또한 김치와 야채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아삭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패키지에는 삼양식품이 자체 개발한 매운맛 그래프 '스파이시 펜타곤'을 표시해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이 제공하는 매운맛 특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은 이달 23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 주문을 진행하며 27일부터 마트, 편의점 등 전국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담배연기 없는 미래' 가속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자사의 대표 비연소 제품인 아이코스의 성장에 힘입어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PMI의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아이코스를 비롯한 PMI의 비연소 사업 순매출이 전체 순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MI가 진출한 시장 중 영업이익 기준 상위 5개국에서는 순매출의 60%가 비연소 사업에서 나오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와 전용 타바코 스틱인 테리아 등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아이코스를 비롯한 PMI의 비연소 제품 출시 국가는 작년 말 기준 95개국으로 확대됐다. 같은기간 전 세계 PMI의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도 1년 만에 530만명이 늘어난 3860만명에 달했다. 이 중 아이코스 사용자 수는 322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일반담배를 완전히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사용자 비율은 72%로 추산됐다.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PMI는 2030년까지 비연소 사업의 순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3분의 2까지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롯데온,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 모집


롯데온이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인 '스카이런'의 특별 이벤트인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롯데물산이 주최하는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다. 롯데온은 보다 많은 고객이 스카이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전하는 키즈 스카이런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키즈 스카이런 응모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온 앱에서 앱 푸시 수신 동의 후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당첨된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카이런 참가자와 동일하게 스파이더 티셔츠(성인·키즈용 각 1장), 롯데시네마 예매권, 롯데뮤지엄 티켓, 롯데 쿠폰북 등으로 구성된 '레이스 키트'가 제공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함께 음료 및 간식이 포함된 '완주 키트'도 추가로 지급된다.


◆소노시즌, 소노캄 고양·소노벨 천안서 팝업스토어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봄을 맞아 소노캄 고양과 소노벨 천안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매트리스 및 침구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노시즌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 내 설치되어 있는 소노시즌의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및 침구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두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오는 22일과 23일 소노캄 고양, 29일과 30일 소노벨 천안에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구매 고객 한정으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00% 독일산 '어드밴스 미디엄 소프트 매트리스'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항균성이 뛰어난 친환경 그래피놀 소재로 제작된 차렵이불, 메모리폼 미니 멀티 베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등의 사은품을 구매 금액대별로 선착순 증정한다.


◆GS25, 가장 가까운 베이커리로 거듭나다


편의점 GS25가 '뵈르무알뢰', '바움쿠헨', '바클라바' 등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출시하며 '디저트 맛집' 저력을 선보인다. GS25는 한국, 일본, 튀르키예 등 세계 각지의 유명 베이커리와 손잡고 그들의 시그니처 디저트를 공동 개발해 구하기 어려운 국내외 디저트를 GS25에서 손쉽게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뵈르무알뢰'는 성수동 유명 쿠키 가게 '올더어글리쿠키'의 대표 디저트로 '부드러운, 달콤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무알뢰'의 뜻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버터바가 특징이다. '바움쿠헨'은 일본 편의점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디저트로 빵 단면이 나무의 나이테와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GS25는 이번에 오사카 유명 베이커리 '파블로'와 함께 제품를 개발해 일본 디저트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마트배송' 서비스 도입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주문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게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트 직배송' 서비스를 전격 도입한다. 베스트온은 대용량 식자재 유통몰로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배송 서비스 전면 개편으로 제품의 신속한 출고는 물론 신선도까지 보장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기존의 택배배송을 전국 10개 권역에 위치한 베스트코 마트에서 직접 출고하는 마트배송 서비스로 전환한다. 이에 낮 12시까지 물건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에 바로 물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이후 주문 건은 익일 오전에 배송된다. 지점별 최소 주문 금액 기준에 따른 무료배송 혜택이나 외식업자들이 업종에 맞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인다. 아울러 상품을 즐겨찾기 해두면 검색할 필요 없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간편주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리드라이프, 기아자동차지부 조합과 쉴낙원 장례식장 MOU


프리드라이프가 기아자동차지부 조합원 대상으로 프리미엄 장례시설 기반의 고품격 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이달 14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광명 오토랜드에서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프리드라이프 장례식장운영본부 정종흠 본부장, 쉴낙원 운영지원팀 김상범 팀장,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윤관학 수석부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기아자동차지부 5개 지회 2만 7000여 명의 조합원과 그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쉴낙원의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15개 쉴낙원 지점 이용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장례서비스 활성화를 비롯해 기타 제휴업무에 대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하이트진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 위해 제철 식품 후원


하이트진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제철 과일, 채소 등 먹거리를 후원한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서울시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그 동안 쪽방촌 거주민 대상 다양한 형태의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부터는 서울시 5대 쪽방촌 내 온기창고 정기 후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기 후원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시범 운영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지난 19일 서울역 쪽방촌에 방문해 거주민들에게 제철 식품을 지원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제철 식품에 대한 건강정보 및 조리법 등을 안내하며 제철 식품 홍보와 판매 독려를 진행했다. 또한 쪽방촌 거주민 중 건강 취약자에게는 쪽방상담소 간호사들이 직접 찾아가 과일, 채소 패키지를 따로 전달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직접 지분투자한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협업해 '온기창고 비타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온기창고 비타민 프로젝트는 쪽방촌 주민의 건강과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해 신선한 제철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 17주년 기념 쇼핑 위크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론칭 1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연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청담점과 롯데에비뉴엘점에서 17주년 기념 쇼핑 위크를 열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20일부터 29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7주년 그래픽으로 장식된 미니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카페의 봄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디너 메뉴 주문 고객에 한해 모엣 샹동 임페리얼 샴페인을 인당 6만9000원에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21일부터 31일까지 청담점 3층 갤러리 스페이스에서 특별한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더블렛(Doublet)과 한국 아티스트 노보(Novo)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전세계 독점으로 출시한다. 더블렛X노보 협업 캡슐 컬렉션은 희망을 향해 달려나간다는 의미의 '모어 호프 런(More Hope Run)'을 주제로 러닝에서 영감 받은 7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코스맥스,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코스맥스그룹이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이달 31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엔에스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를 중심으로 ▲마케팅(영업) ▲해외영업 ▲전략마케팅 ▲IT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온라인) 및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올해 6월 말이다. 한편 코스맥스그룹은 채용 유튜브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직자 인터뷰 및 면접 노하우 소개, 일상 소개 브이로그 등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생생한 회사 소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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