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 동북 상권 1위 백화점 노원점을 새단장한다. 핵심 상품군 강화, MZ 타깃 브랜드 확대, 쇼핑 환경의 혁신 등을 테마로 한 노원점 개점 최초의 전관 리뉴얼이다. 리뉴얼 면적만 약 1만평 규모로 전체 영업면적의 80%에 해당하는 사상 최대 수준의 개편이다. 노원 핵심 상권의 성장세가 대규모 리뉴얼에 나선 계기가 됐다. 노원구에는 2030년을 전후해 약 5만세대 규모의 재건축 아파트가 들어서며, 창동복합환승센터, 서울 아레나, 첨단 바이오메디컬 복합상업문화단지 등 초대형 개발 건들이 잇따라 예정돼 있다. 미래 수요가 큰 지역 상권의 격에 걸맞게 점포 외관의 고급화는 물론 내부 인테리어 개선, 층별 콘셉트 재정립, 지역 최대 특화관 조성 등 '올 뉴(All New) 노원점'을 목표로 리뉴얼에 박차를 가한다. 지하 1층, 1~2층, 8층 등 핵심 4개층을 중심으로 기타 층의 부분 개편까지 전 범위에 걸쳐 리뉴얼을 추진해 나간다.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GS리테일은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산청군과 의성군 주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영남권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나흘째 확산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이번에 전달한 구호물품은 생수, 파이류, 용기면, 캔커피 등으로 구성됐다. 산청군 단성중학교와 의성군 안평초등학교에 총 5000여 개를 제공한다. 이 구호물품은 피해 지역 주민들과 현장 구호 요원들에게 신속히 배포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 회사 측은 피해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전국에 위치한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물류센터 등 폭넓은 사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구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 피해 복구와 주민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풀무원녹즙, 사업 30주년 맞아 풀무원녹즙 브랜드 리뉴얼

풀무원녹즙이 사업 30주년을 맞아 풀무원녹즙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녹즙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및 녹즙 음료 21종의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국내산 계약재배 원료를 수확하는 '갓 수확', 국내 최대 규모 생착즙 공장에서 생산하는 '갓 착즙', 매일 아침 신선하게 고객에게 배송하는 '갓 배송'을 내세우며 풀무원녹즙의 구독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제품 소비자들의 주된 녹즙 섭취 이유인 '특정 건강개선', '부족한 채소섭취', '클렌즈 습관 형성'을 컨셉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보다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녹즙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 '융복합 녹즙', '순수 녹즙', '혼합 녹즙'에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00%녹즙 ▲채소습관 ▲데일리클렌즈 4개 제품군으로 개편했다.
◆봄바람 불어오니…CU, 벚꽃 관련 상품 판매량 2배

주말 동안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봄을 알리는 개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벚꽃 관련 상품을 찾는 손길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CU가 기온이 높아지기 시작한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벚꽃', '블라썸', '베리' 등
벚꽃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들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13.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CU가 지난 12일 출시한 신상 아이스크림 '벚꽃캔 샤베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 개가 팔려 나가며 지난 겨울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레몬캔 샤베트의 인기를 이어갔다. 벚꽃캔 샤베트는 벚꽃 모양의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체리맛 샤베트를 함께 섞어 먹는 이색 디저트다. 벚꽃 관련 상품과 함께 딸기 케이크, 딸기 샌드위치, 베리 마카롱, 블루베리 요거트 등 상큼한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의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실제로 CU 디저트 브랜드 당과점의 베리 뚱카롱의 이달 판매량은 커피 뚱카롱 보다 2.2배(120.6%), 베리 초코볼 케익은 밀크 초코볼 케익 보다 1.8배(84.2%) 가량 더 많이 판매됐다. 생크림 딸기샌드 등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 샌드위치 매출도 전월 동기 대비 43.3% 뛰었다.
◆코스맥스, 환절기 대표 두피 고민 '비듬 개선'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탈모 및 지루성 피부염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규 소재를 개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영역을 피부에서 모낭으로 확대해 얻은 성과로 글로벌 학계에서 두피 고민을 해결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하고 있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신규 소재는 '댄드리옴(Dandriome™)'이다. 소재명은 비듬을 뜻하는 영단어 'dandruff'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에서 따왔다. 코스맥스는 탈모와 지루성 피부염의 병변이 함께 나타나는 경향성에 주목해 두 가지 증상을 함께 개선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연구를 진행했다. 여성형 및 남성형 탈모 환자군과 건강한 두피를 가진 대조군을 각각 비교해 미생물 분포, 다양성, 기능 및 대사 경로 등을 분석했다. 그 결과 탈모 증상이 있는 환자군에서는 대조군에 비해 미생물의 다양성과 산성화에 관여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이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또 지질 대사 경로도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진로, 야구팬 겨냥 CGV서 켈리 세트 판매

하이트진로는 2025 KBO(한국 프로야구) 리그 개막을 맞아 맥주 브랜드 켈리(Kelly)를 통해 CGV와 협업을 진행한다. CJ CGV는 최근 2025~2026시즌 KBO리그 경기를 극장 단독 생중계 및 프로모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맞춰 극장 야구 중계만의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켈리를 즐길 수 있는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 상품을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CGV와 연계해 전국 CGV 주요 60여 개 극장 내 켈리 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세트 메뉴는 야구장 콘셉트의 패키지가 적용된 1인 메뉴, 2인 메뉴로 구성되며 취식 편리성과 재미 요소를 모두 고려했다. 또 CGV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극장인 CGV인천에 셀프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켈리 브랜드존을 운영한다. 특히 야구 특화 상영관으로 새롭게 선보인 CGV인천 SCREENX관에는 실제 야구장을 떠올리게 하는 켈리 브랜딩이 적용된 좌석으로 구성해 현장감을 살렸다. SCREENX관은 세계 최초로 좌, 우 벽면까지 스크린이 3면으로 확장된 상영관이다. 켈리 세트 메뉴 등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 상품은 개막에 맞춰 지난 20일부터 판매 중이다.
◆롯데홈쇼핑, 스타 셰프 최현석·유튜버 상해기와 돈까스 먹방 생방송

롯데홈쇼핑은 스타 셰프 최현석과 1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상해기가 함께하는 식품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TV홈쇼핑 생방송과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생중계되는 방송이다. 이를 위해 '셰프존'과 '유튜버존'으로 나눈 이색 스튜디오를 구성했다. 최현석 셰프가 직접 개발한 등심 돈까스를 다양한 레시피로 조리하고, 유튜버 상해기가 맛을 평가하며 먹방을 선보이는 등 재미난 장면도 연출할 계획이다. 방송은 25일 오후 5시 30분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을 통해 진행된다. 이날 판매하는 '최현석의 7겹 등심 돈까스'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을 얇게 썰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습식 빵가루를 더해 바삭함을 자랑한다. 기존 방송에서 14팩 다구성으로 판매했던 것과 달리 유튜브 플랫폼 특성에 맞춰 7팩 소구성의 특별 세트도 준비했다.
◆W컨셉, 벚꽃 데이트룩 추천…'블루밍 데이즈' 행사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벚꽃 시즌을 맞아 화사한 야외 데이트룩 추천 행사를 연다. W컨셉은 내달 6일까지 '블루밍 데이즈(BLOOMING DAYS)' 행사를 선보인다. 야외활동으로 고객 수요가 높아지는 데이트룩 등 패션 테마에 맞춰서 봄 의류와 뷰티, 피크닉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한다. 먼저 로맨틱한 분위기의 데이트룩을 소개한다. 리엘, 라미네즈, 이이에 등 브랜드에서 프릴과 레이스, 리본 등 디자인을 적용한 원피스, 블라우스, 스커트 등이 출시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레이어드 스타일링 유행에 따라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캐주얼룩을 제안한다. 씨타, 반원아틀리에, 던스트 등 인기 브랜드에서 출시한 오픈 카라 디자인의 풀오버와 니트, 레이어드 스커트, 데님 팬츠 등을 소개한다. 화사한 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뷰티 상품도 소개한다. 어뮤즈, 데이지크, 3CE, 릴리바이레드 등 브랜드의 색조 화장품을 비롯해 봄철 수요가 높은 딥티크, 하우스포그, 아이엠랑데자뷰 등 향수를 중점으로 선보인다.
◆쿠팡, '뷰티풀데이' 개최…봄 메이크업 최대 70% 할인

쿠팡이 24일부터 4월 6일까지 '뷰티풀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롬앤·릴리바이레드·키스미·브이디엘 등 11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파운데이션, 쿠션, 틴트, 마스카라 등 뷰티 제품 1200여 개를 선보이고, 브랜드별 사은품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2025년 봄시즌 뷰티 트렌드로 주목받는 '미지근 톤'과 '드뮤어(Demure) 톤'을 반영한 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미지근 톤은 웜톤과 쿨톤의 경계를 허물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중성적인 색감으로 모든 피부톤에 조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영어 단어 'Demure(순수한·점잖은)'에서 유래한 드뮤어톤은 뉴트럴한 베이지, 브라운, 로즈 색상을 활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인기 뷰티 제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인기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이번 행사에서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공개한다. 브랜드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풀키트' 이벤트도 준비했다.
◆동원홈푸드, 두번째 농가상생 프로젝트 '서산시 농산물 활성화 MOU'

동원홈푸드가 '농가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충청남도 서산시와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MOU는 동원홈푸드와 서산시가 농산물 판로 개척을 통해 지역 농가의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동원홈푸드는 서산시에서 감자, 양파 등을 일부 구매해 왔으며, 올해 최대 2000톤 이상의 농산물을 구매할 계획이다. 서산시는 풍부한 일조량과 해양성 기후에 따른 온화한 날씨로 농작물의 품질이 우수하며, 수도권과의 접근 용이성으로 물류 거점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MOU를 계기로 서산시 지역 농가와 점진적으로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올해 말까지 서산에서 재배되는 마늘, 양배추, 대파, 생강, 달래 등 특산물 구매도 적극 검토 중이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해 12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연간 최대 4000톤 규모의 농산물을 공급받는 업무 협약을 맺으며 농가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레티놀 세럼 인 겔 마스크'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레티놀 세럼 인 겔 마스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자 레티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한 병을 담아 피부 전문기관에서 고강도의 관리를 받은 것과 같은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아이오페의 독자 개발 유효 성분인 '레티놀 RX™'를 레티놀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겔 마스크 한 장에 담아냈다. 마스크 한 장으로도 간편하게 모공부터 탄력까지 개선하는 탄력 플럼핑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1회 사용만으로 고주파 홈 디바이스 수준의 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사용 전에 비해 피부 탄력 35%, 피부결 33%, 주름 23%, 치밀도는 14%는 개선되었으며, 모공 수는 21%, 모공 면적은 32% 개선되는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했다.
◆BBQ, 청년 취·창업 지원 나서…진로 체험 교육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21일 이천 치킨대학에서 경기 남양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서울노동청)과 한국고용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민간고용서비스 운영기관인 '지에스씨넷'이 주관하는 맞춤형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경험과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해 향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는 남양주 한국고용복지센터의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 청년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부터 제너시스BBQ 그룹의 국내외 주요 사업 성과 소개 및 시설 투어, 조리 실습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심도 있는 기업 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업의 전반적인 현황, 구조와 함께 취업과 창업 노하우, 매장 경영 등에 대해 배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