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해외 첫 생산기지 베트남공장 착공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타이빈성에 위치한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에서 해외 생산 공장 건립을 위한 대망의 첫 삽을 떴다고 6일 밝혔다. 베트남 공장은 세계 시장의 생산•유통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위한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은 축구장의 11배 크기인 약 2만 5000여 평(8만2083㎡)의 부지 면적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로 2026년 내 완공될 예정이며, 연간 최대 약 500만 상자까지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하이트진로 측은 내다보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공장은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대의 교두보이자 글로벌 종합 주류 회사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으로, 전 세계에 '진로(JINRO)의 대중화'를 달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시마을 선물 기획전'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이달 16일까지 '시마을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니치 향수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로에베 퍼퓸부터 스킨케어 브랜드 라부르켓, 멜린앤게츠,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 로라 메르시에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모두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기획전 내 추천 선물 구매 시 10% 쇼핑백 쿠폰과 함께 브랜드별 쇼핑백, 사은품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중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 뷰티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바이레도 인기 향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샘플을 추가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각 브랜드별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럭셔리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구매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밸런타인데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칵테일 바에서 영감받은 '팬텀 글로시 바'를 콘셉트로 꾸몄으며, 구매 금액대별 풍성한 사은품과 특별 포장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BBQ, 한국핸드볼연맹과 H리그 공식 후원 


BBQ가 'K-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핸드볼 H리그 후원에 나섰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한국핸드볼연맹과 '24-25 핸드볼 H리그'의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핸드볼 종목이 활성화되고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져, H리그 선수들의 기량이 향상되는 동시에 H리그 등 'K-스포츠'가 국위를 선양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다. BBQ는 24-25 핸드볼 H리그 서울 경기 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1층 특화 좌석인 'BBQ존'을 운영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BBQ 상품권을 제공한다. 경기는 오는 21일부터 3월 2일 및 4월 11일부터 4월 27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한국핸드볼연맹은 24-25 핸드볼 H리그 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 1층 좌석을 '프리미엄석'과 특화 브랜드존인 'BBQ존'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림 푸디버디, 스타필드 고양·안성 팝업스토어 오픈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PK아트리움에서, 그리고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스타필드 안성 까사미아 아트리움에서 '내가 바로 푸디버디 탑스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가 바로 푸디버디 탑스타'라는 컨셉으로 어린이가 직접 푸디버디 모델이 되어 제품 표지 사진을 찍은 후 해당 사진을 활용해 나만의 푸디버디 라면을 제작해보는 체험 이벤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를 방문한 어린이 동반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현장 참여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디버디 공식몰 가입 후 인증하면 신발 액세사리를 증정하고, 푸디버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팝업스토어 사진을 푸디버디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푸디버디 미역국 초록쌀라면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팝업스토어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SNS 게시물로 업로드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디버디 어린이 식판을 선물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작품 판매 라방 첫 선


CJ온스타일이 3월 30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행복을 찍는 사진작가, 안나 앤 다니엘' 사진전의 전시 아트 작품을 오는 10일 저녁 8시 모바일 라방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그간 라방으로 그림, 사진 등을 판매한 적은 있어도 성황리에 개최중인 전시회와 연계해 라방을 선보이는 것은 최초다. CJ온스타일 리빙 카테고리 라방 프로그램 '하우스윗'에서는 《안나 앤 다니엘》 사진전의 총 90여 점 작품 중 대표 작품 ▲Fabowlous ▲Mirrorcle ▲Faceade 등 7점의 전시 아트 작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안나 앤 다니엘》 사진전 티켓 2매도 추가 증정한다. 작품은 전시회가 끝나는 3월 30일까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의 리빙 전문관 '리빙 아뜰리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리빙 아뜰리에'는 프리미엄 및 화제성 있는 홈리빙 브랜드를 한 데 모은 CJ온스타일 모바일 리빙 편집샵이다. 《안나 앤 다니엘》 사진전을 시작으로 그림, 조명, 플랜트 등 차별화된 인테리어 상품을 확대해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온더고 바베큐치킨덮밥' 출시 


아워홈이 2025년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첫 신제품으로 '숯불향 바베큐치킨덮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아워홈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같이 원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풍부한 메인 토핑 함량을 자랑하며, 차별화된 맛품질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아워홈몰을 비롯해 백화점, 네이버, 컬리,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2024년 온더고 매출은 전년(2023년) 대비 약 64% 증가했다. 온더고는 한식, 일식, 중식을 비롯하여 양식, 인도식 등 30종 이상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메뉴는 국민 대표 야식 메뉴로 자리잡은 치킨을 밥과 함께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금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잇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14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며 선착순 구매, 인증 및 리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후 15일부터는 아워홈몰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28일까지 31% 할인을 적용하며, 포토 리뷰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100% 견과류 스프레디' 3종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오직 견과류만을 사용해 만든 '100% 견과류 스프레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이어 건강한 방식으로 노화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Slow Aging)'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당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No.1 잼 브랜드 복음자리는 다양한 종류의 저칼로리 잼과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 등에 이어 견과류를 활용한 이번 신제품 3종까지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제품 '100% 견과류 스프레드'는 땅콩버터 2종과 아몬드 스프레드 등 총 3종이다. 먼저, 곱게 갈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100% 땅콩버터 스무스'와 땅콩 원물을 잘게 다져 넣어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살아 있는 '100% 땅콩버터 크런치'는 서로 다른 식감으로 용도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2종 모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아르헨티나산 하이올레익 땅콩만을 정성껏 로스팅해 깊고 진한 고소함을 자랑한다. 신제품 '100% 견과류 스프레드 3종' 은 현재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 '럭키스테이 2025' 패키지 인기 


신라스테이가 새해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출시한 패키지 '럭키스테이 2025'가 역대급 판매 기록을 세우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라스테이는 지난해 12월, 새해에 많은 사람들이 소망하는 '신년 행운', '건강관리', '겨울방학', '봄맞이', '신학기'를 주제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스테이 2025'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출시 후 높은 인기를 보이며 7주 만에 3만 객실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매주 평균 4300여개의 객실이 예약되는 수치로 신라스테이 창사 이래 최대 기록을 세웠다. 특히 5가지 버킷리스트 테마에 맞춰 총 250명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경품을 내걸어 이목을 끌고 있다. 신년 행운 테마로는 순금 열쇠 7돈(1명), 건강관리 테마로는 강북삼성병원 정밀 검진 이용권을 제공한다. 정밀 검진 이용권의 경우 검진 전후에 편한 이동을 위해 도보 10분 거리의 신라스테이 서대문 숙박권 1매(2명)를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겨울방학 테마로는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신라모노그램 다낭 숙박권(1명), 봄맞이 테마로는 대청소를 도와줄 삼성 비스포크 스팀 로봇 청소기(5명), 신학기 테마로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갤럭시 Z플립6(2명)을 증정하는 등 역대급 규모의 경품을 마련했다.


◆놀유니버스, CJ ONE 포인트 적립시 'NOL 포인트'도 적립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야놀자 플랫폼이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포인트 '추가적립' 프로모션을 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뚜레쥬르, 올리브영, CGV 등 CJ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CJ ONE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NOL 포인트를 동일하게 추가 적립(1회당 최대 1000P, 프로모션 기간 누적 최대 5만P)해주는 이벤트다. 추가 적립된 NOL 포인트는 CJ ONE 앱에서 포인트 전환 신청 후 야놀자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놀유니버스와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12월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과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비스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야놀자 플랫폼에서는 CJ ONE 포인트를 사용해 예약과 결제는 물론, 적립까지 가능하다. 특히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국내 숙소(펜션 제외), 레저/티켓, 기차, 고속버스, 해외숙소 예약 후, 이용 완료 시 실 결제금액의 0.1%가 CJ ONE 포인트로 적립된다.


◆NS홈쇼핑, 모바일 전용 '당장 가보자고'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파일럿 방송의 성공에 힘입어 6일부터 '당장 가보자고'를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정규편성해 방송한다. 당장 혼자 떠나고 싶은 1인 여행객을 위한 패키지, 출발일이 임박한 할인 가격의 패키지 숙박 상품을 모아 매주 선보인다. 6일 오후 8시 '당장 가보자고' 론칭 방송에서는 요즘 떠오르는 휴양지 필리핀 보홀로 떠나는 3박5일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얼마 남지 않은 삼일절 황금연휴기간 3월 1일부터 3일까지 알차게 보낼 수 있는 28일 금요일밤 출발 상품이다. 이미 대부분 마감된 삼일절 대체휴가 황금 연휴기간의 여행상품으로 해외패키지여행 예약을 놓친 여행객을 겨냥해 친구와 가족 등이 여행하기 좋은 패키지 상품으로 마련됐다. 패키지 구성에는 왕복항공권과 4성급 리조트 숙박, 반나절 가이드 투어 및 전용차량 이용과 공항 숙소 픽업 등의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당장 가보자고' 론칭 방송 기념으로 구매인증을 하면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5만원권'을 증정(구매확정시 3월 초 모바일 발송)하고, 방송 중 문의와 댓글을 남기기만 해도 1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 유한킴벌리와 업무 체휴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양사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 유한킴벌리 한국지사 윤현진 영업부문장이 참석했다. G마켓과 유한킴벌리는 JBP 체결을 통해 연내 G마켓에서 판매하는 유한킴벌리 상품 거래를 늘리고, 유한킴벌리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G마켓은 유한킴벌리와의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유한킴벌리가 보유한 ▲크리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화이트 ▲마이비데 등 생활용품 브랜드의 판매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반복구매가 잦은 생활용품 상품군에서 타 플랫폼 대비 경쟁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G마켓은 사이트내 주요 프로모션 및 마케팅 자원을 유한킴벌리에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유한킴벌리는 자사 브랜드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GS리테일, '벽돌케이크'로 디저트 돌풍 


편의점 GS25의 제품 '벽돌케이크'가 14일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SNS에서 유행 중인 '벽돌 시리즈 디저트' 인기가 반영된 것으로 실제 1월 23일부터 2월 5일까지 우리동네GS 앱 일간 검색량 순위 분석 결과, '벽돌'과 '벽돌초콜릿'이 14일동안 TOP 3를 차지했다. GS25는 작년 '두바이초콜릿', '스웨디시젤리'에 이어 올해 '수건케이크', '벽돌케이크'까지 SNS 유행 디저트를 빠르게 출시하며 디저트 전문 편의점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벽돌케이크' 역시 SNS에서 유행 중인 초콜릿 맛의 꾸덕한 케이크를 모티브로 출시했다. 이에 더해 GS25가 1월 22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벽돌초콜릿'은 물량 2000개가 반나절만에 완판되며, 출시 직후부터 우리동네GS 앱 검색량 순위 2위에 계속 올라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25는 2월 5일 '벽돌초콜릿'을 정식 출시했다. GS25는 고객 사이에서 유행 중인 '벽돌케이크'와 '벽돌초콜릿'를 즐기는 이색적인 방법도 주목하고 있다. 바로 냉동실에 얼려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방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