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外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The all-new SANTA FE, 이하 신형 싼타페)'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싼타페는 각진 형상을 바탕으로 강인하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대형 테일게이트와 동급 최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 올 뉴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3546만원 ▲프레스티지 3794만원 ▲캘리그래피 4373만원이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4031만원 ▲프레스티지 4279만원 ▲캘리그래피 4764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롯데렌탈, 친환경차 장기렌탈 고객 할인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탈은 친환경 차량 장기렌탈 고객에게 최대 4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드라이브 그린(Drive Green)'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회사는 이 기간 친환경 차량 온라인 계약자 전원에게 최대 30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차는 ▲그랜저 ▲산타페 ▲소나타 ▲스포티지 총 4종이다. 전기차는 ▲코나 ▲아이오닉5 ▲아이오닉6 ▲EV6 등이 할인 대상이다.


◆티웨이항공, 창립 13주년 기념식 진행



티웨이항공은 16일 창립일을 맞아 지난 11일 김포공항 화물청사 훈련센터에서 정홍근 대표이사와 임직원 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3주년 기념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객실 본부 승무원들의 비올라, 바이올린 합주 연주와 성악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회사 발전에 기여한 모범사원 21명과 장기근속직원 201명에 대한 포상이 수여됐다. 모범사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장기근속직원에게는 포상으로 순금으로 제작된 명함 상패를 비롯해 왕복항공권 2매와 과일바구니를 전달했다. 정홍근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 펜더믹 기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임직원끼리 소통하며 노력한 결과로 오늘날 이 자리에 왔다"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기아 스포티지, 독일 자동파 전문지 평가서 압도적 1위 달성



기아는 자사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최근 진행한 비교평가에서 마쓰다와 포드의 경쟁 모델을 제쳤다고 밝혔다. 이번 비교평가는 스포티지, 마쓰다 CX-5, 포드 쿠가 등 유럽 준중형 SUV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친환경성 ▲비용 등 7가지다. 스포티지는 이들 항목 중 친환경성을 제외한 6가지 항목에서 1위를 휩쓸며 총점 586점을 기록, CX-5(542점)과 쿠가(530점)를 압도했다.


◆제주항공, 굿즈 매출 쏠쏠



제주항공은 '잔망루피' 등 자사 기획상품 판매량이 3만5749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 2만6162개 대비 36.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항공 수요가 가장 높았던 2019년 같은 기간 1만7093개의 기획상품이 판매된 것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획상품 마케팅 전략이 뚜렷한 성과를 만들어내며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안정적인 수익구조 구축에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우디, 황희찬과 'Q4 e-트론' 브랜드 캠페인 전개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Q4 e-트론' 홍보대사 황희찬 선수와 함께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 (Story of Progress)'를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Q4 e-트론을 통해 제시하는 아우디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홍보대사 황희찬 선수의 열정을 통해 구체적으로 정의한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해당 캠페인은 14일부터 TV와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굿라이더 안전운전 쇼츠 영상 공모전 진행



혼다코리아는 오는 18일까지 모터사이클 라이더 대상 '굿라이더(Good Rider) 안전운전 쇼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굿라이더 안전운전 쇼츠 공모전은 지난달부터 혼다코리아에서 실시하고 있는 '2023 굿라이더 & 굿드라이버 안전운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해당 캠페인은 혼다의 2050 글로벌 비전 중 하나인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zero)'를 목표로 안전운전 의식을 고취하고자 시작됐다. 참여 희망자는 모터사이클 라이더로서의 안전운전 노하우를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안전한 라이딩 방법, 일상 점검, 위험 상황 예측 방법 등 안전운전과 관련된 영상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모두투어, 전북은행과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모두투어는 지난 11일 전북은행과 해외여행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략적인 업무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우준열 모두투어 총괄 본부장과 오현권 전북은행 부행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유 데이터와 모바일 플랫폼 역량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환율우대 쿠폰(최대 90%)와 JB카드로 여행 상품 결제 시 청구할인 5% 최대 15만원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준열 모두투어 총괄본부장은 "이번 전북은행과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고객들이 모두투어를 이용할 시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격 엔데믹을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더욱 증가하는 만큼 다양한 상품 및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MW코리아, 희망나눔학교 성료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2023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굿네이버스의 국내 위기가정 아동지원 사업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방학기간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과 양질의 중식을 제공해 아동의 균형적 발달을 돕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전국 77개 학교 및 기관 91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진행됐다.


◆하나투어, 인턴사원 100명 뽑았다



하나투어는 100여명의 공채 44기 인턴사원들이 지난 11일까지 약 2주간의 입문 교육 후 현업부서에 배치됐다고 밝혔다. 지난 1일자로 입사한 채용연계형 인턴사들은 'Various Dreams, One Team-다양한 우리의 꿈이 모여, 하나의 팀이 되다'를 주제로 직무 체험, 팀별 과제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인턴사원들은 14일부터 10월 말까지 영업, 상품기획·운영, 마케팅, 경영기획 등 현업부서에 배치돼 업무 및 과제 수행, 평가를 거친 후 11월 최종 입사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한국대회 개막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후원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의 4라운드 경기가 오는 18일과 19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올 시즌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의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참여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를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