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30% 증가 外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30% 증가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LG전자의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대표적인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 공감지능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삼성전자,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 다큐 3부작 공개



삼성전자가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을 19일부터 차례대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다.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각 종목 대표 글로벌 리그와의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인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지속해서 알리고, 각 스포츠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올림픽 종목이 되기까지의 여정, 개방성(Openness)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


◆삼성전자, 캠핑 페스티벌서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오픈



삼성전자가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고성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고아웃 캠프'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에서는 오토 스크린 세팅·매직 스크린·와이드뷰 등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이색적인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캠핑카 테마의 미니 버스 포토존도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 2세대를 대여해 캠핑장 곳곳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더 프리스타일 2세대는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유로운 각도 조절과 자동으로 화면을 최적화해주는 오토 스크린 세팅으로 텐트 안에서도 편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제품에 렌즈캡을 씌워 무드등으로 사용하거나 네온사인, 모닥불 같은 화면으로 캠핑에 감성을 더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삼성 촉각 스티커' 무료 제공



삼성전자 서비스는 시각장애인 고객의 가전제품 사용 편의 향상을 위해 '삼성 촉각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촉각 스티커는 삼성전자 모든 가전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다. 대다수 시각장애인이 잔존 시력이 있는 저시력자임을 고려해 '노란색 양각 아이콘'으로 고안했다. 촉각을 이용하는 고객뿐 아니라 저시력 고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성 촉각 스티커가 필요한 고객은 컨택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점자로 새겨진 설명서가 함께 배송돼 사용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올라온 영상을 참고하면 더욱 편리하다.


◆SK하이닉스, TSMC와 손잡고 HBM 기술 리더십 강화



SK하이닉스는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대만 타이베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SK하이닉스는 TSMC와 협업해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 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 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선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진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쿠쿠, STF하남점 리뉴얼 기념 특별 할인행사 진행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일렉트로마트 STF하남점에 대형 평수의 브랜드샵을 확장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특별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쿠는 오는 30일까지 쿠쿠 IH압력밥솥을 15%, 쿠쿠 브릭 공기청정기를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쿠쿠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0만 원, 40만 원, 50만 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1/2/3만 원)을 증정한다. 쿠쿠는 일렉트로마트 STF하남점에 약 29평 크기의 브랜드샵을 리뉴얼 오픈했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브랜드샵은 쿠쿠 밥솥 외에도 정수기, 인덕션레인지,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품목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쿠는 안마 의자 판매 성장에 발맞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할인점 최초로 안마 의자를 입점해 특별행사가에 판매한다. 체험 존에서 안마 의자와 로봇청소기, 리네이쳐 품목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포커스미디어, '내 생애 최초의 아이돌은 부모님!' 엘리베이터TV 캠페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블립(blip)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파트 입주민 참여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인 '내생애 최초의 아이돌'을 4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랑했던 최초의 아이돌 스타는 부모님이었다는 점을 떠올리고, 엘리베이터TV를 매개체로 가족의 소중함을 우리 사회에 확산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부모님의 1호 팬이었던 자녀가 내 생애 최초의 아이돌 엘리베이터TV 참여 캠페인 광고 화면에 나오는 큐알코드를 찍고 부모님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응모하면 50명을 선정해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부모님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헌정 광고를 엘리베이터TV로 송출한다. 지난해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따르면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는 정면 눈높이 설치와 또렷한 음향 등 우수한 시청 환경으로 아파트 입주민의 98%가 즐겨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부모님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다. 블립은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이다.


◆KT, '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장애 아동들과 봄나들이 나서



KT가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KT 사랑의 봉사단과 서울맹학교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봄나들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맹학교 봄나들이 봉사는 평소 야외 활동이 부족한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과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선사해 주기 위해 2022년부터 KT 임직원들이 3년째 자발적으로 이어온 봉사활동이다. 이날 KT 사랑의 봉사단과 서울맹학교 학생들은 1 대 1로 매칭해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서울대공원 내 놀이동산 투어, 야외 산책, 점심 등을 함께 체험하며 서로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KT 사랑의 봉사단은 2001년부터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사업으로, 2만여 명의 직원이 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 맹학교 봉사활동을 비롯해 재난·재해 현장 구호활동, 청각장애인 배리어 프리 자막 지원, 저소득층 김치·연탄 나눔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LGU+, 1020대 겨냥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



LG유플러스(LGU+)가 오는 26일 3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단독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U+가 U+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에 앞서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 가입을 받으며, 26일부터 차례대로 개통된다. 갤럭시 버디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다. 2022년 6월 갤럭시 M23 모델 기반 '버디2'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1020대 고객을 겨냥해 갤럭시 A15 5G 모델 기반 세 번째 U+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내놨다.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3가지이며, 출고가는 39만9,300원(VAT 포함)이다.


◆LGU+, 장애인 보조기기 제작 대학생 프로젝트 지원



LG유플러스(LGU+)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 국립재활원과 보조기기 수요기반 문제 해결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보노 ICT멘토링 우수 프로젝트의 시제품 제작에 쓰일 1천만원을 기부하고, 디지털 청년 인재의 성과 고도화와 보조기기 분야 프로보노 활동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프로보노란 라틴어 'Pro bono publico(공익을 위해)'에서 유래한 것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 약자를 돕는 활동을 뜻한다. ICT대연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 운영기관이다. 프로보노 ICT멘토링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ICT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지식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이 현업의 전문가 멘토와 ICT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문제해결형 프로젝트를 수행해 실무역량을 향상하도록 지원한다.


◆와플랫, 성남시 친고령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선정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이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 성남시 친고령기업 디지털전환 및 가속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수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와플랫은 기존 대면 형태의 어르신 돌봄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해 나감에 있어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와플랫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자체 특화 노인 돌봄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와플랫 공공'의 추가 핵심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나선다. 특히 와플랫 내외부의 IT 기술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돌봄 종사자의 업무효율 증진과 지자체 노인 돌봄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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