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풀무원샘물, '오마이그린 챌린지' 캠페인 진행 外

풀무원샘물, '오마이그린 챌린지'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풀무원샘물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OMG) 챌린지' 캠페인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OMG 캠페인은 지속가능·친환경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표현하고 2026년 무라벨 시대와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가기 위한 풀무원샘물의 노력을 담았다. 참여 방법은 ▲풀무원샘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찍어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오마이그린' 스티커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인증샷 게시물 200건 달성 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에 생수 2000병이 기부된다. 풀무원샘물은 챌린지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스트 챌린저 1명에게는 '발뮤다 뉴 더 팟 전기 주전자', 우수 챌린저 100명에게는 '풀무원샘물 500㎖ 20개입 1팩'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일이다.


◆이디야커피, 가볍게 즐기는 '샐러드빵'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카페에서 가볍게 아침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샐러드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식감이 강조된 ▲에그 샐러드빵 ▲마카로니 샐러드빵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닝빵 샌드위치 타입의 부담 없는 사이즈로 아침식사는 물론 음료와 함께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에그 샐러드빵은 폭신한 모닝롤에 에그 샐러드를 가득 담아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마카로니 샐러드빵은 마카로니를 옥수수, 양배추 등 야채와 마요네즈로 버무려 다양한 재료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샐러드빵 2종은 1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와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NS홈쇼핑, 온라인 몰에서 '못난이 특가' 선봬


NS홈쇼핑이 상시 코너인 '못난이 특가' 기획전에서 모양은 기준에 못 미치지만 맛과 영양 그리고 신선도는 그대로인 못난이 상품을 선보인다. 경북부사 사과 2kg 14~16과(1만900원), 청양 칠갑산 못난이 표고버섯 1kg(9900원), 24년 첫 수확한 무안 황토밭 햇 양파 3kg (9900원)등 다양한 못난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NS홈쇼핑은 모바일과 앱의 '최저가 도전' 코너에서 '알뜰 핫딜'기획전도 진행된다. ▲기한임박 ▲못난이·한입 ▲대용량 ▲땡처리 기획전 등 다양한 알뜰 핫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백명란젓 파지 500g(9990원),영산포 숙성 못난이 홍어 몸살 150g 5팩(1만5990원), 꿀고구마 한입사이즈 3kg(8500원)등 20가지 못난이 상품 외에도 기한 임박 상품으로 '안국건강 저분자 콜라겐 30구미 4개 (40일분, 8900원), 즙쟁이 유기농 노니즙 2박스(60포, 2만4500원) 등 건강식품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코스맥스그룹,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코스맥스그룹이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아이큐어 ▲코스맥스파마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 ▲마케팅(영업) ▲전략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와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온라인)와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4월 1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 예정일은 2024년 6월 말이다. 또한 코스맥스그룹은 오는 20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 직무상담회를 개최하고 27일에는 사람인 카페 신촌점에서 현장 직무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구직자들과 시공간의 제약 없는 소통도 이어간다.


◆이마트, 비비X밤양갱 콜라보 한정판 상품 유통업계 최초 판매


이마트가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비X밤양갱은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으로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 이 상품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개) 5580원이다. 1인 2개 한정이며 한정수량으로 조기품절이 가능하다. 이마트 측은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진심으로 감동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상반기 최대 골프 축제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연중 최대 규모의 골프 페어를 연다. 신세계 골프 페어는 1년에 단 두 번만 열리는 최대 골프 행사로 골프 의류와 용품 등을 가장 큰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마크앤로나X로우로우 ▲유타(UTAA) 골프 ▲페어라이어 등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또 ▲스카티카메론의 홀리데이 컬렉션 퍼터(150만원) ▲마제스티의 허 마제스티 풀세트(2천만원) 등의 한정판 상품과 ▲마크앤로나X로우로우의 트래블컬렉션 트렁크 (128만원) 등이 준비됐다. 브랜드별 이벤트와 사은행사 아울러 이월상품 할인전 등 쇼핑 혜택도 풍성하다. ▲WAAC ▲헤지스골프 ▲페어라이어 등은 신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나이키골프는 의류와 골프화 등 일부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또 ▲보스골프는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쿨링백 ▲세인트앤드류스는 150만원 이상 구매 시 토트백 ▲데상트 골프는 70만원 이상 구매 시 의류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본점 신관 5층에서는 ▲보그너 ▲던롭 골프 이월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하남점 1층 중앙광장에서는 ▲핑 ▲볼빅 ▲와이드앵글의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 두 가지 맛을 한번에 '홈런볼 2MIX' 출시


해태제과가 달콤함과 짭짤함을 한 번에 담은 '홈런볼 2MIX'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두 가지 맛을 반반 섞은 것은 홈런볼 역사상 첫 시도다. 주목할 점은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36만개만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것이다. 오리지널 홈런볼 초코맛과 부드러운 짭짤함을 담은 소금우유가 그 주인공이다. 한 봉지 안에서 만난 절묘한 단짠 조합 덕분에 초코맛은 더 달콤해지고 소금우유의 고소함은 더욱 진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홈런볼 마니아도 신제품 탐험가도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취향을 모두 담아 함께 나누어 먹기도 좋다.


◆KT&G상상마당, '2024 코코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이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위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4월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스킨·헤어·바디·메이크업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은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으며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접수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상마당은 서류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캠프와 최종 PT를 통해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에서 총 3개 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선정팀에게는 KT&G의 계열사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제작이 지원된다. 또한 올 하반기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홍보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20일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20일 단 하루만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주문 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혜택을 통해 구매할 경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 모두 1만원대에 구입 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SKT T day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를 반값에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bhc그룹이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해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Korea Trek)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광화문·경복궁·용궁사·DMZ 등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POP 댄스 수업과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운영됐다.


◆현대홈쇼핑, 봄‧여름 패션 방송 본격 개시


현대홈쇼핑이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봄·여름(SS)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현대홈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20일 오전 8시 15분부터 시슬리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선 현대홈쇼핑이 시슬리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한 가디건 세트, 롱 사파리 점퍼 등 신상품 9종을 소개한다. 이어 다음달 5일 오전 9시 25분에 시작하는 프리마클라쎄 론칭 방송에서는 린넨 자켓, 팬츠, 직수입 핸드백 등을 선보인다. 또 최고급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는 실크캐시미어 상품을 포함해 슬리브리스 탑, 케이블 니트 등 다양한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는 오는 27일 오전 8시 15분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 지난 시즌보다 아이템 종류를 20% 늘렸다. 이외에도 한섬 '모덴'의 상품과 프리미엄 플리츠 브랜드 '에바큐브' 직수입 상품 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 제품 알려


CJ제일제당이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최근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