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샤코이, 립플럼퍼 2종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HLB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가 바르는 즉시 입술 볼륨을 채워주는 '더 볼륨 립 플럼퍼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 볼륨 립 플럼퍼'는 끈적임 없는 글로시한 사용감으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스트롱'과'마일드'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원하는 플럼핑 강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트롱' 타입 립 플럼퍼는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로 바르는 즉시 입술 볼륨을 채워주며 광택감을 부여한다. 임상시험 결과 단 1회 사용 만으로 입술 볼륨과 광택감, 입술 수분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8시간 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와 비건 인증까지 완료해 연약한 입술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마일드' 타입 립 플럼퍼는 은은한 코랄 핑크 컬러로 메마른 입술에 생기를 부여하는 틴트플럼퍼이다. 립 플럼퍼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사용 가능한 마일드한 자극감이 특징이다. 두 가지 타입의 립 플럼퍼 모두 보습 성분인 시어버터, 8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입술에 보습과 생기를 부여하며 지모뿌리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식물성 콜라겐이 탄력과 볼륨감을 더했다. 제조 과정에서 동물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처방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그린푸드, 환경부·농식품부와 MOU 체결

현대그린푸드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이마트,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 등 10개 정부기관·기업들과 함께 '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 자원화 시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정부기관과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의 생산·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양질의 부산물을 축산 사료 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제 특례 실증화 사업을 본격 진행할 방침이다. 그동안 식품 부산물은 폐기물관리법상 음식물류 폐기물로 분류돼 재활용이 어려웠는데 이번 추진하는 규제특례 실증화 사업을 통해 양질의 부산물을 별도로 수거해 관리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식품 제조시설인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발생되는 자투리 농산물과 빵류 등을 모아 축산 사료 원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부산물은 전문 사료 제조업체가 건조·분쇄한 후 고품질 사료로 생산된 후 대한한돈협회를 통해 전국의 축산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자원순환 시범 사업을 통해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배출되는 음식물 폐기물을 40% 가량 줄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GV, 농심과 협업해 '육개장사발면 팝콘' 출시

CGV가 농심과 협업해 인기 메뉴인 육개장사발면과 콜라보한 신메뉴 '육개장사발면 팝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육개장사발면 팝콘'은 국내 컵라면 매출 1위 제품인 육개장사발면의 얼큰한 소고기 국물 맛을 그대로 재현한 CGV만의 자체개발 시즈닝과 고소한 팝콘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육개장사발면 특유의 맛을 그대로 녹여냈다. 팝콘 라지 사이즈를 주문하면 육개장사발면 팝콘과 다른 팝콘 맛을 선택해 반반팝콘으로 즐길 수도 있다. 팝콘 개발자 추천 맛인 '육개장사발면 맛+달콤한 맛'으로 선택하면 중독성 강한 단짠 조합으로 맛볼 수 있다. 팝콘 외에도 육개장사발면 캐릭터인 뇽이를 활용한 라면스프 모양의 파우치를 비롯해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육개장사발면 팝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육개장사발면 팝콘과 탄산 음료로 구성된 '육사발 팝콘세트'를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CGV 모바일 앱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지급하며,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하다. '육개장사발면 팝콘'은 오는 19일부터 전국 140여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소아암 환아를 위한 '끝전기부' 8년 연속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성탄절을 앞둔 지난 17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임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2000여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올해 롯데웰푸드의 '끝전기부' 캠페인 모금액은 2024만1115원이다. 모금액은 전액 소아암과 희귀 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아의 치료비와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끝전기부'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들의 누적 기부금은 총 1조4000억원으로 16명의 소아암 환아들에게 치료비로 지원했다. 롯데웰푸드의 '사랑나눔 끝전기부 캠페인'은 2016년 8월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져 올해로 8년째 진행되고 있다.
◆정관장, 글로벌 건기식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 7종 공식 판매

정관장이 미국 판매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 제품을 공식 판매한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세계 최대 식음료업체인 '네슬레(Nestle)'가 보유한 브랜드로 전세계 27개국에서 판매 중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갖췄다. '가든오브라이프'는 미국 농무부에서 부여하는 USDA 유기농 인증을 비롯해 NON-GMO 인증, 비건 인증 등 세계적인 기관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고 일체의 화학 부형제, 화학비료 등을 함유하지 않았다. 정관장에 입점한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은 '유기농 멀티비타민' 3종을 비롯해 '유기농 프로틴' 2종, '유기농 밀크씨슬', '유기농 비오틴' 등 총 7종이다. 대표 제품인 '유기농 멀티비타민' 3종은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성분만을 담아냈다. 한국인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특성에 맞춰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14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했다. '유기농 맘스 멀티비타민'은 '요오드', '철'을 추가해 총 16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국인 임산부 권장량에 맞춰 설계했다. 또한 '유기농 프로틴' 2종은 유기농 완두콩, 발아곡물 등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유당불내증을 겪는 소비자도 섭취할 수 있는 비건 프로틴 제품이다.
◆풀무원, 컬리푸드페스타 메인 부스 참여

풀무원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2024'에 참여하여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지구식단'을 포함한 인기 제품을 알린다고 18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 23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한다. 풀무원은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해 풀무원의 인기제품과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부스는 풀무원지구식단의 오렌지 옐로우와 풀무원의 그린 컬러톤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느낌을 연출했으며 앰버서더인 에드워드 리를 활용해 풀무원의 대표제품을 소개한다. 방문객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시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지구식단'의 이슬만두, Silky두유면, 두부탕수육을 비롯해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두부블록파스타'와 '켄터키스타일 두부텐더'도 선보인다. 그 외 풀무원 인기제품 롤유부초밥, 철판냉동전 등을 활용한 즉석요리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 최강록 셰프와 함께 한 '소고기 구이 상품' 3종 출시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19일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를 출시해 부채살, 살치살, 토시살로 구성된 소고기 구이용 상품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근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음에 따라 롯데마트·슈퍼는 최강록 셰프와 컨택해 최 셰프의 첫 콜라보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최강록의 나야' 소고기 구이용 시리즈는 다년간 일식을 전문으로 해온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를 바탕으로 각 부위별 육향과 식감을 고려해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매칭한 것이 특징이다. 부채살의 경우 와인풍미소스, 살치살은 유자페퍼소스, 토시살은 새콤소이소스가 포함돼 있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아늑한 심야 식당' 컨셉을 적용했다. 일반의 경우와 달리 심야 식당처럼 화로에 한 점씩 정성스레 구워 고기가 가장 따뜻할 때 맛있는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을 상품의 가장 큰 기획 포인트로 삼았다. 또한 최 셰프의 의견을 반영해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상품명에 적용했다. 출시를 기념해 롯데마트에서는 25일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부채살과 토시살은 1만2900원, 살치살은 1만3900원에 판매한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숙면 베개 특별한 혜택으로 선봬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프리미엄 숙면 베개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면 시몬스가 추천하는 숙면 아이템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베개 제품 라인업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것이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불리는 '뷰티레스트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 2개 묶음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베개는 소프트 타입 고밀도 메모리폼의 부드러운 안정감과 포켓스프링의 섬세한 지지력을 동시에 갖췄다. 개별지지력을 갖춘 포켓스프링은 수면 중 미세한 뒤척임에도 즉각 반응해 건강한 수면 자세를 돕는다. 더불어 경추가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C커브를 유지해 주고, 목과 등의 들뜸 현상을 2.5배 감소시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뷰티레스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필로우' 역시 연말 숙면 선물로 빼놓을 수 없다. 이 베개는 포켓스프링 기술력과 화이버 패딩이 어우러진 기능성 베개로, 오랜 시간 누워도 안락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 뷰티 신상공개관 '선런칭' 코너 신설

쿠팡이 뷰티 '신상공개관'에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런칭' 코너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10개 브랜드의 1300여개 제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지난해 10월부터 입점 90일 이내 최신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전문 테마관 '신상공개관'을 뷰티 카테고리에서 운영해왔다. 이번에는 인기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쿠팡에서 공개하는 '선런칭' 코너를 신설했다. '선런칭' 코너에는 2025년에 주목해야 할 성분을 담아 새로 출시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비타민·콜라겐·글루타치온·EGF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기능성 제품들을 다수 구성했다. 이번 할인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10개 인기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색조 화장품으로 인기 높은 아임미미, 자연주의 스킨케어가 강점인 아리얼, 녹두 클렌징폼으로 유명한 비플레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토니모리와 더랩바이블랑두, 마일드랩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효능성분을 주력으로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을 쿠팡에서 선런칭한다. 와우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전체 행사기간 동안 2만원 이상 제품 구매시 5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20년간 39억원 기부금 전달해 환아 후원

한국도미노피자가 지난 17일에 강남세브란스병원 5000만원, 삼성서울병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한국도미노피자가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한 금액은 총 10억5000만원,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한 금액은 총 12억5000만원에 달하며 해당 기부금은 총 262명의 환아 치료비를 후원하는데 쓰였다. 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에서는 오광현 회장이 참석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에는 구성욱 병원장과 삼성서울병원에서는 박승우 병원장이 참여해 진행됐다.
◆KT&G,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 편입

KT&G가 지난 17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또한 다우존스 '아시아 퍼시픽·코리아 지수'에도 각각 편입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ESG 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로 전 세계 주요 상장사 2500여곳 중 ESG 성과가 우수한 상위 10% 기업이 '월드 지수'에 편입된다. 국내에서는 20여 개 기업만이 월드 지수에 포함돼 있다. KT&G는 경제·지배구조 및 환경, 사회 전분야에 걸쳐 동종 업계 최고 득점을 기록하며 기업의 지속가능성 강화 노력을 인정받았다. 종합점수 또한 국내 기업 중 상위 약 1%에 해당하는 86점을 기록했다. 특히 경제·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 독립성, 이사회 다양성 정책, 기업 윤리 등 항목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하며 글로벌 스탠더드에 발맞춘 거버넌스 고도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중 중대성 평가, 공급망 관리, 생물다양성 항목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샘표, '밸런스죽 동지 찹쌀통팥죽'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동지를 앞두고 19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쇼핑라이브를 통해 '밸런스죽 동지찹쌀통팥죽'과 '통팥 늙은호박죽' 특가전을 진행한다. 샘표는 집에서 만든 것처럼 제대로, 좋은 원재료 본연의 깊은 맛과 은은한 단맛을 살린 밸런스죽 '동지 찹쌀통팥죽'과 '통팥 늙은호박죽'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100g당 당 함량이 5g 미만인 '저당(low sugar)' 제품이다. '동지 찹쌀통팥죽'은 설탕에 졸여 만든 팥앙금이 아닌 엄선한 통팥만을 사용하고 설탕을 넣지 않아 통팥 그대로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통팥 늙은호박죽'은 잘 익은 늙은 호박을 넣어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일품이다. 19일 오전 11시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쇼핑라이브에서 열리는 '샘표 밸런스죽 동지 특가전'에서는 ▲밸런스죽 동지통팥죽 6개 세트를 50% 할인한 1만7900원에 선보인다. 여기에 ▲밸런스죽 저당죽 8개 세트(동지 찹쌀통팥죽, 통팥 늙은호박죽 2종 4개씩)는 52% 파격 할인에 밸런스죽 발아현미소고기죽(280g) 1종 증정을 적용한 2만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혹한기 재난취약계층에 난방 용품 후원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혹한기 재난취약계층 종합구호활동에 난방 용품을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빙그레는 혹한기 한파에 취약한 노약자, 어린이, 장애인 등 재난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 이불 약 5500매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11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천안, 논산, 김해, 남양주, 경기 광주, 서울 등 각 지역 재난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이번 난방 용품 후원은 빙그레와 대한적십자사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종합구호활동의 일환으로 한파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 계층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마련됐다. 종합구호활동에는 후원 물품 전달을 포함해 주거 상태, 건강 상태, 정서 지원 등 재난취약계층을 점검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빙그레는 2013년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과 활동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작년에 누적 기부금액이 10억원을 넘어서며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에 가입하기도 했다.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은 사회적 가치 확산과 나눔 실천에 동참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기여한 기업에게 대한적십자사가 제공하는 법인 단체 고액 기부자 인증이다.
◆교원 빨간펜, 도요새중국어 독서 마당 A·B과정 리뉴얼 오픈

교원 빨간펜이 도요새중국어 회원의 학습 효과와 편의성을 높이고자 '도요새중국어' 독서 마당의 개편을 단행한다. '도요새중국어'는 자기주도적 중국어 학습을 돕는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이다. 4개 과정, 총 19개 단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중국어 발음과기초회화부터 중국어 능력 평가 시험 대비까지 가능하다. '독서 마당'은 다양한 주제·유형의 중국어 콘텐츠를 담은 디지털 도서관으로 도요새중국어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무료 부가서비스다. 이번 리뉴얼은 독서 마당의 콘텐츠 개발과 앱 개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도요새중국어 총 4개 A~D과정 중 A, B과정이 개편 예정으로 A 과정은 이달 18일, B 과정은 내년 2월 24일에 개편된다. 신규 도서 콘텐츠는 중국 현지 내 인지도 있는 원어민 작가와 시나리오 협업을 진행하고 내부 개발하여 퀄리티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학습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매달 설정한 완독 목표를달성하면보상으로 배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기능도 추가했다. 학습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를 따로 저장하여 볼 수 있는 '관심 도서'와 원하는 영상만 모아 반복 재생할 수 있는 '나의 플레이리스트'가 대표적인 기능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3 출시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3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첫 선을 보인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한식 파인 다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미쉐린 스타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다. 이번에 선보인 세 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미국 뉴욕에서 한식 파인 다이닝 '주아(JUA)'를 운영하고 있는 김호영 셰프와 함께한다. '주아'는 반찬과 죽 등 한국인에게 친숙한 메뉴와 재료에 숯과 훈연의 맛을 가미한 새로운 스타일의 한식 파인 다이닝으로 3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유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과 김 셰프가 협업한 신제품은 '전복 관자 들깨 시래기찜', '꽈리고추소스를 곁들인 수비드 LA갈비 스테이크', '청양크림칼국수'의 3종이다.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3는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20% 할인 혜택 제공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