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ON]
KCC글라스, '2024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시상식 개최 外

KCC글라스, '2024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시상식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KCC글라스가 지난 9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가 공동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의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신인 디자이너들에게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국내 대표 실내건축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 36회째를 맞는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KCC글라스는 실내건축 디자인의 저변 확대와 인재 발굴을 위해 홈씨씨 인테리어를 통해 2010년부터 15년째 해당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도 실력 있는 미래 실내건축 디자이너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졌다. 지난 10월 마감된 작품 접수를 통해 총 238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두 차례의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5점) ▲장려상(20점) ▲특선(31점) ▲입선(40점) 등 99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에는 상장과 6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수상작에는 상장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그 외 수상작에도 각각 상장 또는 상금이 주어졌다. 올해 대상의 영예는 작품명 '물의 시작점'을 출품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안희영 학생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인 '홈씨씨상'에는 작품명 '정애당 情愛堂'의 가천대학교 이아라, 이나경, 최희연 팀이, 또 다른 최우수상인 '대한전문건설협회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회장상'에는 작품명 '현심원 (顯心院), 현충원에서 마음을 드러내다'의 인하공업전문대학 장민지, 임선영 팀이 각각 선정됐다.


마다솜 프로, 'SK텔레콤·SK쉴더스 챔피언십 2024' 우승


삼천리는 삼천리 스포츠단 마다솜 프로가 KLPGA 올 시즌 마지막 대회인 SK텔레콤·SK쉴더스 챔피언십(총 상금 10억원, 우승 상금 2억 5천만원)에서 두 차례 연장전 끝에 마침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고 밝혔다. 마다솜 프로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춘천의 라비에벨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SK텔레콤·SK쉴더스 챔피언십의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언더파 67타를 쳐 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를 기록했다. 마다솜은 최종 합계 동타를 이룬 이동은 프로와 연장전에 돌입했고 2차 연장전에서 정교한 퍼팅 실력과 강인한 정신력으로 15m 거리에서 환상적인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주 대회에서도 두 차례 연장전 끝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마다솜 프로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시즌 3승을 달성해 이예원, 박현경, 박지영, 배소현 프로와 함께 2024 KLPGA 공동 다승왕에 올랐다. 특히 마다솜 프로는 지난 해 9월 OK금융그룹 읏맨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기록한 데 이어, 올 시즌 3승 모두 9월부터 11월에 거두며 '가을의 여왕'으로 등극했다. 한편 올해 삼천리 스포츠단의 활약은 눈부시다. 삼천리 스포츠단은 고지우와 유현조 프로가 각각 1승을 거두고 마다솜 프로가 3승을 달성ㅎ 총 5승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선수를 발굴하고 꾸준히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 온 삼천리 스포츠단의 노력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스탠다드에너지,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2024 성황리에 마무리


스탠다드에너지가 지난 주 개최된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2024('BIXPO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스탠다드에너지는 BIXPO 2024 행사에서 VIB를 이용하여 제작한 타일 형태의 ESS인 '에너지타일'을 선보였다. 에너지타일은 스탠다드에너지의 전시부스에 시제품이 설치되었고, BIXPO UNPACKED 행사에서 발표되었다. 기존의 컨테이너형 ESS와 달리 얇은 타일 형태로 설계되어 주택, 사무실, 지하주차장 등에 다양한 형태로 설치될 수 있다. AI 데이터센터와 같은 IT 기반 시설, 도심지역 주택 및 상업 건물과 같은 전력 수요처에 공간적인 손실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에너지타일은 화재에 절대 안전하면서도 높은 충전효율과 빠른 충방전 성능은 물론 규모가 작은 셀 단위로 제작이 가능한 VIB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수계전해액을 사용하여 발화위험성이 전혀 없고 작동 중 온도변화가 거의 없는 VIB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타일은 인구밀집지역은 물론 실내에도 설치할 수 있다. 에너지타일 외에도 스탠다드에너지 부스에는 최근 ESS용 배터리 시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전시물이 설치되었다. 고출력으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VIB의 장점이 극대화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순간적인 고출력 전력공급이 필요한 AI 데이터센터, 도시전철 회생제동, 주파수 조정 등 고출력 시장의 경우 기존 ESS를 통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어려운데, VIB ESS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중화학 ON 30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