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바다愛진심' 프로젝트 기부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롯데마트가 고객들과 함께 바다 사랑 기부를 실천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ESG 캠페인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 일환으로 수산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수산물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가 어촌의 해양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기부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 '완도 전복(12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25% 할인 혜택을 제공해 3450원에 판매한다. '제주 갈치(국산/32미/3마리)'는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번들 새우살 3종(대/중/소/각 250g x 2입)'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된 가격인 1만 1880원에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16일까지는 '서해안 꽃게(100g/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한 1113원에, '통영 홍가리비(100g/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한 623원에 판매한다. 기부금 적립 완료 여부는 행사 수산물 구매 시 발행된 영수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롯데마트GO'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 흑백요리사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밤 티라미수 컵' 선봬

CU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의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고 프로그램 속 인기 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선보인다. 흑백요리사는 최고의 셰프 20인 '백수저'와 재야의 고수 80인 '흑수저'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는 해당 경연에서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었고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4,900원)'를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하고 12일 전국 CU 편의점에 선보인다. 무엇보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흑백요리사 속 메뉴와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향후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대상다이브스,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당 함량은 낮추고 생초콜릿의 풍미와 달콤함은 그대로 살린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를 출시한다. 최근 당 조절 및 식단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한 제품들의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복음자리는 당 함량은 줄이고 생초콜릿의 진한 맛은 제대로 살린 스프레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한 스푼(20g) 가득 먹어도 당 함량이 0.8g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100% 헤이즐넛만을 갈아 만든 페이스트를 사용해 풍미가 진하다. 부드러운 초콜릿에 견과류의 씹는 재미까지 더해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현재 복음자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및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쿠팡, 킴스클럽 등으로 입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아워글래스, 2024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가 2024년 홀리데이 한정판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이달 8일 밝혔다. 이번 2024 홀리데이 컬렉션은 동서양을 대표하는 행운의 상징인 '이블아이'와 '청룡'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색조 팔레트와 브러쉬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이블아이' 에디션은 아워글래스 특유의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로즈골드 하이라이터와 생기를 주는 바이브런트 코랄 색상의 블러셔가 돋보인다. 부귀와 행운의 상징인 청룡이 그려진 '청룡' 에디션은 낮은 채도의 차분한 6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은은한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소프트 브론즈, 선릿 스트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팔레트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브러쉬 및 브러쉬 세트도 한정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 '맛깔나는 황금연휴 5일간 특가'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올해 마지막 연휴를 한상 가득 먹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맛깔나는 황금연휴 5일간 특가'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기부터 제철 과일과 채소, 델리 메뉴까지 총망라해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맛깔나는 황금연휴 5일간 특가'에서는 연휴 인기 먹거리를 최적가로 제공한다. 할인 제휴 카드로 결제 시 '호주청정우 전품목(일부 품목 홈플러스 온라인 제외)'은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꽃게탕용 소스도 함께 증정하는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30% 할인한 1260원에 판매한다. '햇 제주 밀감(2.5kg)'은 10~16일까지 5000원 할인해 9990원에 선보이며 '12Brix 맛난이 홍로사과(1.8kg, 봉)'와 '15Brix 샤인머스캣(1.2kg, 박스)'은 3000원 할인해 모두 9990원에 내놓는다.
◆롯데면세점, 내국인 X세대 대상 '트래블 클럽 X' 1기 선봬

롯데면세점이 구매력이 큰 내국인 X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유료 멤버십 '트래블 클럽 X'를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롯데면세점은 20‧30대 대상의 '영 트래블 클럽'을 3차례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X세대로 멤버십 타깃을 확장했다. 1965년부터 1980년 사이 출생한 집단을 일컫는 X세대는 2024년 현재까지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소득과 소비 여력이 모두 높으며 온라인 쇼핑과 스마트폰, AI(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과 문화 또한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롯데면세점은 X세대 전용 '트래블 클럽 X' 1기를 새롭게 진행하며 유료 멤버십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내국인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모집은 오는 11월 3일까지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혜택 유지 기간은 오는 연말까지이다. 1965년부터 1980년 사이 출생한 롯데면세점 내국인 회원이라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비는 20만원이다.
◆구딸, 홈 캔들 '레 조르 구딸' 컬렉션 출시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이 새로워진 홈 캔들 '레 조르 구딸'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홈 캔들 컬렉션은 자연의 경이로운 순간에서 영감을 받은 향기를 담았다. 구딸은 베스트셀러 향과 새로운 향 2가지를 포함해 총 5개 향으로 선보인다. 구딸의 베스트 셀러 '윈 포레 도르'는 차갑고 깨끗한 겨울 숲의 향을 표현한 시트러스한 향과 우디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엉 에어 드 아드리앙'은 토스카나 휴양지의 신선하면서도 평온한 느낌을 전하는 시트러스 향이다. '윈느 메종 드 깜빠뉴'는 프랑스 남부 시골 정원의 따스함을 담아 장미와 신선한 블랙 커런트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진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앰버 에 볼립떼'는 사막의 고요하고 관능적인 순간을 담은 샌달우드 향이며 '부아 서더'는 모닥 불에 타오르는 나무 연기를 떠올리게 하는 스모키한 우드 향이다. 구딸의 신제품 '레 조르 구딸' 홈 캔들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매장과 아모레몰, 네이버 구딸 공식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애경산업, AGE20'S 벨벳 래스팅 팩트 프루아 콜라보 에디션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패션 브랜드 '프루아'(ffroi)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FW 시즌에 어울리는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한 '벨벳 래스팅 팩트 프루아 콜라보 에디션'(VELVET LASTING PACT FFROI COLLAB EDITION)을 출시했다. AGE20'S 벨벳 래스팅 팩트 프루아 콜라보 에디션은 가을, 겨울 시즌에 맞춰 부드러운 레더 소재의 케이스에 프루아를 대표하는 벨벳 레드 컬러를 적용했다. AGE20'S 벨벳 래스팅 팩트 프루아 콜라보 에디션은 얇고 부드러운 크림 밤 제형으로 촉촉한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을 더했다. 또한 세라마이드 코팅 파우더를 적용해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여 들뜸 없이 깔끔하고 피부를 표현해 준다. 특히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수를 60% 함유한 수분 베이스와 쿨링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시카·티트리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건조함 없는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준다.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 온라인으로 판매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전용 상품의 판매를 온라인 스토어로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을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자 지난 8월 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은 대용량 텀블러 'SS 패밀리 3in1 텀블러 1000ml'와 'SS 패밀리 아웃도어 텀블러 1100ml'를 포함해 반려동물 전문 업체인 '하울팟'과 협업하여 제작한 '패밀리 트래블 백', '패밀리 네임택 파우치', 스타벅스의 음료와 푸드를 모티브로 만든 키링인 '패밀리 컵 세트'와 '패밀리 푸드 세트' 등 총 6종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어플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주문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LF 닥스, 24FW 'TIMELESS CLASSIC' 컬렉션 공개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올해 130주년을 맞이해 24FW '타임리스 클래식(TIMELESS CLASSIC)'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고 8일 밝혔다. 닥스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특유의 클래식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실루엣을 적용하고 패턴의 크기를 키우거나 장식을 최소화하는 등 미니멀한 디자인을 더했다. 특히 진정한 클래식 무드를 완성하기 위해 캐시미어, 알파카 등 하이엔드 FW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이번 컬렉션은 남녀 고객을 위한 코트부터 점퍼, 그리고 가방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단정한 무드의 싱글 버튼 디자인을 적용하거나 카멜, 그레이 등 차분한 색감을 사용해 클래식한 FW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타임리스 클래식' 컬렉션은 LF몰과 전국 닥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LF몰에서 이번 컬렉션 제품을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트리플, 가입자수 1천만 돌파 이벤트 진행

인터파크트리플은 여행앱 트리플이 서비스 출시 7년 5개월여 만에 가입자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트리플은 천만 유저 돌파를 기념해 내달 3일까지 '행운 부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떤 항공권을 구매해도 내가 산 티켓이 최저가가 되는 '행운 MAX 알뜰 부적', 여행 중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되는 '천하무적 튼튼 부적' 등 '여행 행운부적'을 뽑고 경품도 함께 추첨하는 방식이다. 캐나다·폴란드·일본·베트남 왕복항공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입장권, 괌·치앙마이·제주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행운부적 이벤트 추첨 결과를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또 한번의 경품 추천을 통해 트리플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리플 캐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행운부적 이벤트와 별도로 천만쿠폰팩도 제공된다. 천만쿠폰팩은 매일 오전 11시에 선착순 방식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마감일인 내달 3일까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GS25, 중식 쉐프 '이연복'과 간편식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이달 10일부터 이연복 쉐프와 협업을 통해 냉장간편식품 3종을 선보인다. 이연복 쉐프는 GS25에서 선보이는 상품에 '기본에 충실한 메뉴에 새로움을 플러스한 퓨전 중식'이란 컨셉으로 고객에게 중화 요리의 깊은 맛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연복 쉐프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이다. '이연복쯔란등갈비'는 엄선한 등갈비를 중화풍 소스에 푹 익혀낸 부드러운 식감에 추가 동봉된 특제 쯔란 시즈닝으로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이연복새우잠뽕탕'은 고춧가루와 고추기름 베이스의 매콤한 짬뽕국물에 새우, 솔방울오징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다. '이연복매콤중화볶음짬뽕'은 감칠맛 넘치는 볶음짬뽕 소스에 쫄깃쫄깃한 중화면이 어우러진 상품이다. GS25는 이연복 콜라보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상품 3종, 각 1천개 한정으로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사전 예약 시 40% 할인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