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올해 첫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로 미국을 방문했다. 김 부회장은 현지시간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개막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현장을 찾았다. 이날 그는 삼양식품과 코첼라의 국내 최초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마련된 코첼라 불닭 부스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총 6곳에 마련된 참여형 이벤트를 체험하고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들을 시식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코첼라에서 리론칭된 '불닭소스'를 선보였다. 리론칭된 불닭소스는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 그래픽과 불꽃 형태의 QR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QR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슨' 출시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가 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을 5월 공식 론칭한다. 벤슨은 '정직(Honesty)과 신뢰할 수 있는(Trustworthy)'의 뉘앙스가 담겨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브랜드인 동시에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모든 제품에는 국내산 원유와 유크림을 썼다. 유지방 비율을 높이고 공기 함량(오버런)은 낮춰 보다 밀도 있는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국산 아카시아꿀과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탄자니아 싱글오리진 초콜릿 등 고급 원료를 쓴 것도 벤슨만의 차별점이다. 1호 매장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들어선다. 브랜드 공식 론칭 전 자체 생산센터도 채비를 마쳤다. 베러스쿱크리머리는 경기 포천에 아이스크림 생산 설비를 갖춘 공장을 세우고 이달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CU, 업계 최초 '내일보장택배' 서비스 오픈

CU가 업계 최초로 동일 권역 내 단 하루 만에 택배를 받을 수 있는 'CU내일보장택배' 서비스를 시행한다. CU내일보장택배는 발송부터 수령까지 24시간 내 초고속 배송을 앞세운 서비스다.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 이전에 접수되는 물품은 다음날 곧장 고객이 지정한 곳으로 배송된다. 현재 편의점 일반 택배가 통상 2~3일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빠른 속도다. 배송은 딜리박스중앙이 담당한다. CU는 5월 말까지 모든 규격의 CU내일보장택배에 대해 300원 일괄 할인 행사도 펼친다.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500g 미만 소형 택배는 업계 최저가인 2900원에 익일 배송 접수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이달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추후 고객의 수요 등을 모니터링한 후 주요 도시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남양유업 '초코에몽' 누적 판매 5억개 돌파

남양유업의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이 누적 판매량 5억개를 돌파했다. 2011년 4월 출시된 초코에몽은 '진한 초콜릿 맛'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품 설계부터 마케팅까지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왔다. 제품명과 패키지 전략도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높였고 '초코'와 '에몽'을 결합한 직관적인 네이밍은 쉬운 인지와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내며 브랜드 확산에 기여했다. 출시 초기 10대 학생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초코에몽은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2030세대로 소비층을 넓혔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초코에몽 UCC ▲대학교 간식 이벤트 ▲초코에몽 레시피 콘테스트 등 2030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왔다.
◆바샤커피, 롯데백화점 본점에 국내 두번째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이달 10일 본점에 모로코 헤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 국내 2호 매장을 오픈했다. 본점 3층에 위치한 바샤커피 2호 매장은 다양한 원두와 드립백, 커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커피 부티크'와 고객들이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15석 규모의 '커피바'로 구성됐다. 특히 커피바는 한국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컨셉으로 커피 바에 앉아 커피 마스터와 아라비카 커피에 대한 대화를 나누거나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커피바 이용시 바샤커피를 상징하는 우아한 골드팟에 담긴 아라비카 커피와 함께 시그니처 페이스트리 메뉴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본점 오픈을 기념해 한라봉 크루아상, 블랙 펄 오페라 등 새로운 디저트 메뉴도 출시했다. 한국의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한라봉 크루아상은 국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하림, 2024년 점유율 1위로 냉장 닭가슴살 시장 선도

하림이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림은 2024년 엠브레인 빅데이터 기준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업계 리더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냉장 닭가슴살은 냉동 제품 대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수요가 높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저속노화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확산되면서 고단백 저지방의 대표식품으로 각광받는 닭가슴살을 찾는 소비자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림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무신사 플레이어, 인기 프로야구·축구 구단들과 협업

무신사 플레이어가 국내 대표 프로 스포츠 구단들과 손잡고 '고 팀 무신사'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직관 시즌을 맞아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일간 진행되고,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을 발매한다. 또한 스포츠 팬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먼저 이달 14일부터 한국야구위원회(KBO) 전 구단과 협업한 '볼 파크 에디션'이 출시된다.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24일부터는 K리그 26개 구단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의 협업 굿즈가 한정 판매된다.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후드티, 맨투맨, 키링, 짐색 등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개최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도쿄 시내 한복판에 '김치 팝업'을 연다. 이를 위해 회사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도쿄 시부야구에 위치한 '크레인즈 6142'에서 일주일간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운영한다. 김치 블라스트 팝업은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서울, 런던, 부산에 이어 올해는 도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Deep Dive into Life'다.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히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는 설명이다. 대상은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의 우수한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뚜기, 짜슐랭 누적 판매 1억개 돌파

오뚜기의 짜장라면 '짜슐랭'이 올해 4월 기준 판매 누적 1억개를 돌파했다. 이는 2022년 4월 출시 이후 약 3년 만이다. 짜슐랭은 더욱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특징으로 하여 출시 초부터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쫄깃한 면발과 양파기름, 파기름 유성스프를 첨가해 짜장의 맛을 극대화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며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왔다. 또한 물 버리지 않는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의 큰 호응의 요인이다. 아울러 작년 9월 출시된 짜슐랭 컵라면에는 복작복작 조리법과 간편콕 스티커를 제거해 물을 따라 버려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조리법까지 2가지 선택지를 제공한 점이 주목을 받았다.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로 명품 버티컬 판매자 지원

11번가가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로 작년 8월 이커머스 업계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결제한 뒤 빠르면 2~3일만에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미리 받을 수 있어 기존 일반정산 대비 7일 가량 정산일이 빨라진다. 회사는 우선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에 입점한 정산지연 판매자 중 국내사업자로 등록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다. 나아가 우아럭스에 입점을 희망하는 정산지연 판매자들에게도 안심정산을 추가로 확대한다. 또한 이외에도 회사는 정산지연 판매자들의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보람상조, 중장년 맞춤형 스포츠 콘텐츠 강화

보람상조가 시니어 맞춤형 스포츠 콘텐츠 확대에 나서고 있다. 최근 초고령사회 진입이 가속화되면서 중장년층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활력과 소비 여력을 겸비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건강, 여가, 자기계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회사는 최근 대한파크골프연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파크골프와 상조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파크골프는 일본 홋카이도에서 시작된 생활스포츠로 골프의 매너와 경기방식은 유지하면서도 보다 간편한 장비와 규칙, 짧은 경기 시간, 평지 위주의 코스 구성 등 시니어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보람상조는 시니어 대상 스포츠·복지 관련 결합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골프존, 16일 '와이드앵글 스크린골프 챌린지' 방송 공개

골프존이 이달 16일 오후 6시 K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방신실, 고지우, 박혜준 프로가 출전하는 '와이드앵글 스크린골프 챌린지' 대회를 골프존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한다. 이번 대회는 25년 시즌 개막을 기념해 골프존과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이 마련한 행사다. 지난달 28일 서울 골프존타워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와이드앵글 소속 방신실, 고지우, 박혜준 세 명의 여자 스타 골퍼가 참여해 대결을 펼쳤다. 경기는 18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에버리스CC(레이크, 새별) 코스에서 진행됐다. 변형 스테이블포드는 일반 스테이블포드보다 기록 별 포인트 배점을 높인 방식으로 알바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3점, 파 1점 등 매 홀 성적을 포인트로 환산 및 합산해 순위를 가린다. 선수들이 획득한 포인트는 경품 별 포인트에 맞춰 교환되며 해당 경품은 경기 방송 동안 작성된 댓글 중 우수 댓글을 선정해 지급한다. 경품은 피레티 퍼터, 캐디백과 보스턴백, 파우치, 바이저까지 와이드앵글 제품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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