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만우절을 맞아 특별 콘텐츠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매년 만우절을 기념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웹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속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총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고등학생이 되어 학교 축제를 앞두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다양한 스토리를 펼치게 된다. 캐릭터들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적인 총기들을 모티브로 재해석한 인물들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체험할 수 있다.
◆XPLA, 메인넷 최초 ISAE 3000 Type 2 연속 재인증

XPLA(엑스플라)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최초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ISAE 3000 Type 2 인증을 2025년에도 연속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XPLA는 2024년에 Type 2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도 인증을 갱신하며 내부 통제와 지속적인 운영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번 인증은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의 정보 기술 관리 체계와 운영 절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검증 과정에서는 네트워크 보안, 데이터 보호, 시스템 접근 통제 및 운영 절차의 적절성이 검토됐다. ISAE 3000 인증은 내부 통제 체계의 적절성과 운영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국제 기준이다. 금융, 클라우드, IT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에서 내부 통제 및 운영 안정성을 평가하는 데 활용되며, AWS(아마존 웹 서비스) 등 글로벌 메이저 웹서비스 기업들도 신뢰성 강화를 위해 채택하고 있다.
◆컴투스, 대표작 만우절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만우절을 맞아 자사 인기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 대표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갓앤데몬' 등에서는 만우절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거나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여러 카드 중 같은 그림 2장을 찾아 짝을 맞추면 무료 이모티콘 2종, 신비의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4월3일까지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깜짝 보상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천국'은 4월6일까지 '멀티버스의 미니게임천국' 콘셉트로 탈바꿈한다. 두 세계의 충돌을 막기 위해 게임을 찾은 다른 차원의 캐릭터들과 함께 팀배틀을 벌이는 설정이다.
◆넥슨, 전시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넥슨재단이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의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 3300여만원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신진예술가 양성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넥슨재단이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학생들의 작품활동비와 전시 물품 제작비 등 전시 지원에 사용될 예정으로, 학생들이 넥슨 IP를 활용해 제작한 전통미술 공예 작품은 올해 하반기 예정된 전시에서 공개된다. 넥슨재단은 지난해 11월 국가유산진흥원과 협력하여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를 덕수궁에서 개최했다. 이 전시에서는 무형유산 전승자 5인과 현대공예가 5인이 넥슨 게임을 주제로 전통 공예품을 제작해 선보였으며, 궁궐 내 굿즈샵 '사랑'에서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와 협업한 굿즈를 판매했다.
◆하이브IM, '리듬하이브' 만우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하이브IM가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에서 1일 만우절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우절 이벤트는 지난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콘텐츠를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콘텐츠로 구성됐다. 1~7일 A.F.D 스테이지, 손 그림 앨범 이미지, 이벤트 전용 패턴 곡 등 재치 있는 한정 콘텐츠가 기간 한정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공식 SNS 채널에서는 참여형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대표 이벤트인 'Super Tuna Count Challenge'는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참치'를 연주하며 등장하는 참치 패턴 개수를 맞추는 방식으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춘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보상이 지급되며, 목표 공유 수 달성 시 전원 보상도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만우절 전용 스테이지 곡을 플레이한 뒤 게임 결과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원하는 그룹의 A-XR 등급 로열 뮤직 카드팩' 5장과 '미라클 리듬 큐브' 5개를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동남아시아 6개국 출시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2M'을 동남아시아 6개국에 오는 5월20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엔씨는 지난달 29일 동남아시아 파트너사 VNG 게임즈와 함께 태국 방콕에서 론칭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현지 서비스는 엔씨와 VNG 게임즈가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 NCV 게임즈가 맡는다. 출시 국가는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요 6개국이다. 해당 지역의 모든 이용자가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모바일과 엔씨의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리니지2M을 즐길 수 있다. NCV 게임즈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위한 현지화에 집중했다. 영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간체) 등 총 5개 국어를 지원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비중을 높이는 등 이용자 부담을 낮췄다. 또한, 혈맹 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혈맹 지원 프로그램(Clan Support Program)'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와 대대적인 편의성 개선이 포함된 업데이트 로드맵 '에픽세븐 오리진'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12시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로드맵에 따르면 에픽세븐은 4월10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라스'외에도 이전 세계의 '크라우'와 새로운 인물 '빅토리카'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게 되며, 멸망하고 다시 복원되기를 반복하는 에픽세븐의 세계관을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신규 에피소드의 모든 대사를 풀더빙으로 제작하고 등장하는 인물들도 신규 영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임형철 대표, 벤처스튜디오 에임드로 신사업 발굴 나서

벤처스튜디오 에임드를 이끄는 임형철 대표는가 올 2분기부터 예비 유니콘 및 웹3.0, 게임, ICT 분야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그는 2018년부터 블로코어를 통해 약 2800억원을 투자했으며, 더샌드박스(The Sandbox)에 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기업가치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더샌드박스에 대한 전 라운드 투자는 530억원으로, 임 대표는 최대 투자자로 주목받았다. 이후 더샌드박스의 기업 가치는 4년 만에 1조4400억 원에 달했다. 임 대표는 앞으로 M&A 및 벤처스튜디오 구조를 통해 직접적인 방식으로 기업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