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 참가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4'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고 16일 밝혔다. BIC는 올해 1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다. 올해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16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BIC 페스티벌에서 스토브인디는 스토브인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지원센터 부스는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게임의 성장과 창작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 운영하고, 인디게임 창작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토브인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인디는 자체 부스 외에도 출품 창작자들의 편의를 위해 BIC와 함께 전시자 휴게존도 지원한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스토브인디가 BIC 방문객들이 창작자들과 소통하고 더 재미있게 BIC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 속 이벤트다. 작년 40여개사가 참여했던 이벤트에는 올해 70여개사가 참여해 더욱 풍성하게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NHN, 신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스토어 인기 상위권

NHN은 글로벌 출시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타겟 국가의 주요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일본, 대만 등 주요 타겟 국가들의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톱3'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대만에서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일본에서는 9일 애플 앱스토어 3위, 1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우파루 오딧세이의 순위권 지표는 우파루IP를 활용한 전작 '우파루랜드'를 그리워하던 글로벌 팬들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컬렉션 SNG '우파루 마운틴'의 후속작으로, 해외에서 '우파루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바 있다. 귀여운 우파루들과 마을 꾸미기, 배경 음악 등 우파루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요소들이 기존 우파루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각기 다른 상성의 우파루들을 활용하여 덱을 짜고 대전하는 전투 콘텐츠가 신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카카오엔터 '나혼렙: 라그나로크', 넷마블 '나혼렙:어라이즈'와 제휴 이벤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표 글로벌 IP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잇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 론칭을 기념해 넷마블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협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웹툰과 게임이 어우러진 이번 협업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세계관에도 또 한 번 큰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웹툰 이벤트는 크게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먼저 '퀴즈 스테이지'는 카카오웹툰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게임 관련 퀴즈를 맞힌 독자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별로 5만명을 대상으로, 1차 퀴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 강화 기어II 10개' 및 5만 골드를, 2차 퀴즈 이벤트에서는 '아티팩트 강화 칩II 10개' 및 5만 골드를 제공한다. 다음은 '웹툰 스테이지'와 '정주행 스테이지'다. '웹툰 스테이지'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를 3회 열람한 독자를 대상으로 카카오웹툰 캐시 럭키 드로우를 지급하고, '정주행 스테이지'를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이나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를 정주행 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이용권과 캐시를 증정한다.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홈페이지 내 공식 포럼에서도 웹툰 관련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카카오웹툰 캐시 럭키드로우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창공의 일리나브'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창공의 일리나브'를 업데이트 했다고 16일 밝혔다. '창공의 일리나브'는 용족의 전쟁을 다룬 월광 극장 '혹한의 날들'에 등장하는 핵심 인물이다. 대립 중인 두 용족 중 하나인 '윈드족'의 원로로 전장의 판도를 뒤 바꿀수 있는 강인한 전사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드래곤이다. 정의로운 성정을 지녀 윈드족의 동족 실험을 반대했고 이로 인해 내부에서 추방되기도 했다. 빛속성의 5성 등급 기사 영웅으로 아군 전체의 관통 저항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매 턴 마다 '상처'를 누적시켜 장기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번째 스킬인 '불굴의 일격'은 적에게 상처를 발생시킴과 동시에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2턴간 방어력과 효과 저항을 상승시키는 '불굴' 효과를 부여해 생존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적에게 상처를 발생시키는 첫번째 스킬 '단죄의 검'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커지기 때문에 생존력과 공격력 모두를 챙길 수 있다.
◆핸디커뮤니케이션즈, 방치형 RPG 신작 '냥냥닌자' 출시

핸디커뮤니케이션즈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방치형 RPG 신작 '냥냥닌자'를 애플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냥냥닌자'는 간단한 조작으로 귀여운 고양이 닌자들을 육성하며 성장시킬 수 있는 게임으로, 오프라인 상태나 방치 중에도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다양한 이펙트와 스킬을 조합하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코스튬과 스킬 뽑기 시스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수집형 요소들로 나만의 고양이 닌자를 꾸밀 수 있다. 아울러 단순한 전투 콘텐츠를 넘어 고양이 닌자 마을에서 도감 수집, 낚시, 던전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저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로스트아크,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사전예약 안내 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더현대 서울'에 오픈 예정인 공식 팝업스토어의 사전 예약 안내 페이지를 14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7일 오픈 소식을 최초로 공개한 이후 많은 모험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입장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 입장을 병행해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오픈 당일인 23일부터 25일까지는 100%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후 26일부터 9월 1일까지는 사전 예약은 물론 현장 대기를 통해서도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사전예약은 20일 오후 6시부터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로스트아크'를 검색해 예약이 가능하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픈 기간 동안 카카오톡 ID 당 1회만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자 본인에 한해 방문할 수 있다. 한편 팝업스토어는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8시, 금요일부터 일요일은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회차별로 30분씩 자유롭게 팝업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