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LG 올레드 에보' 해외 유력 매체 호평 外

◆LG전자, 'LG 올레드 에보' 해외 유력 매체 호평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LG전자의 공감지능(AI) TV 'LG 올레드 에보(evo)'가 글로벌 유력 매체로부터 연이어 호평 받았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G4)의 첫인상을 "올해 TV 세계의 스타가 될 것"이라며 "특히 최신 '알파11 AI 프로세서'로 지난해 모델보다 한층 풍부해진 색상 표현은 정말 놀라운 광경이다"고 호평했다. 미국 IT 매체 PC 매거진은 LG 올레드 에보(G4)를 "OLED의 정상에 오른 제품"이라 평가했다. 최고의 색상과 블랙 표현력,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인 webOS를 모두 갖춘 지금까지 테스트한 최고의 TV 가운데 하나라며 추천 제품을 의미하는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로고를 부여했다.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는 LG 올레드 에보(C4)가 "OLED TV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제품"이라며 새로운 OLED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브레이킹·스케이트보드' 대회 응원


삼성전자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와 협력해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응원했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 챔피언십 투어'와 협력해, 참가 선수·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기 위해 각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와 협력하고 있다. 이번 애틀란타 PBT 대회와 SLS 샌디에이고 챔피언십 투어에서는 팬들과 선수들을 위해 삼성 갤럭시 포토 부스 등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노력과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3부작을 제작했다.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알리고, 스포츠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개방성(Openness)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삼성전자, 중국서 T1 선수단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삼성전자가 중국 청두에서 T1 선수단, 게임 관련 인플루언서, 미디어 등 150여명이 모여 오디세이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T1 선수단과 일문일답 및 오디세이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프로게이머 페이커 선수는 "최고 성능의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중국 법인은 180Hz 고주사율∙1ms(GtG) 응답속도의 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신모델 오디세이 G50D(32∙27형)을 최근 출시하며 중국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만나


LS 일렉트릭은 26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 메세 2024' 자사 부스에 반다르 알 코라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압둘라지즈 마제드 알라흐마디 산업전략부 차관 등 사우디아라비아 고위 관료들이 방문, 구자균 회장을 비롯한 LS일렉트릭 해외 사업 주요 임원들과 함께 환담했다고 밝혔다. 알 코라예프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사업 환경을 직접 소개하며 다양한 분야에 걸친 투자 협력을 제안했다. 향후 8000여개 공장이 새롭게 설립될 예정인 만큼 이를 위해 LS일렉트릭이 강점을 지닌 전력 인프라, 자동화, AI 등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구 회장은 자사가 다양한 현지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전력청(SEC) 송변전소에 전력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온 경험을 살려 향후 확대되는 제조분야에 송전, 변전, 배전을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큐레보 프로 출시


로보락은 진공·물걸레 청소 및 자동 세척·건조가 가능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Qrevo Pro'(큐레보 프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5월 정식 출시되는 로보락 Qrevo Pro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로보락 Qrevo(큐레보)'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로보락 Qrevo(5500Pa) 대비 더욱 향상된 7000Pa(파스칼)의 하이퍼 포스 흡입력으로 강력한 진공 청소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에는 로보락이 새롭게 적용한 플렉시암 엣지 물걸레 시스템을 탑재해 엑스트라 물걸레가 벽 사이 1.85㎜ 까지 모서리와 가장자리를 깔끔하게 닦아낸다. 듀얼 스피닝 물걸레는 200RPM의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서 각종 먼지와 얼룩을 깨끗이 제거해주며, 찌든 때를 감지해 반복적으로 닦아 내는 자동 물걸레 반복 청소 기능을 더해 더욱 꼼꼼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키즈 전용 메타버스 전시관 '픽키즈' 출시


LG유플러스가 아이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낸 부모를 위해 가상 공간에서 내 아이의 활동과 작품을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관 '픽키즈(Pickids)'를 출시했다. '픽키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학예회·졸업식·현장학습 등 행사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옮겨오는 서비스다. 보육 기관이 행사를 진행하며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을 픽키즈에 업로드하면 10분만에 메타버스 전시관이 개설되고, 유·아동의 가족들은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아이의 작품이나 활동 모습을 볼 수 있다. 픽키즈의 최대 장점은 간편하다는 점이다. SNS에 게시물을 올리듯이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만 하면 빠르게 메타버스 콘텐츠로 전환해 주기 때문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NHN페이코, 맥도날드 M오더 결제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페이코)는 4월 맥도날드 M오더에 페이코 결제를 도입하고, 오픈을 기념해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M오더는 키오스크에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맥도날드 앱으로 미리 주문하고, 카운터 또는 테이블 수령 등 원하는 픽업 옵션을 고를 수 있어 간편하게 맥도날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주문 서비스다. M오더 페이코 결제 도입에 따라 페이코 포인트, 페이코 앱에 등록한 카드를 이용해 손쉽게 결제가 가능해졌다. 페이코는 맥도날드 M오더 결제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맥도날드 앱에서 페이코 포인트를 활용한 M오더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할인 금액은 7000원 이상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1000원 할인이 반영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기간 내 1일 1회씩 할인 가능하며, 매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LG헬로비전, 'Hello! 작은 살핌' 프로그램 진행


LG헬로비전이 자립을 앞둔 보호 아동들을 위해 'Hello! 작은 살핌' 프로그램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살핌키트 프로그램은 '열여덟 어른' 손자영·신선 캠페이너가 직접 기획하고 LG헬로비전 임직원 25명이 동참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보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다 만 18세가 되면(만24세까지 보호연장 가능) 퇴소해 자립하는 청년을 일컫는다. 어릴 때부터 공동생활을 하는 보호아동 특성상 면도기 사용방법, 속옷 치수 재는 법 등 쉽게 물어보기 어려운 고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 11월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모금함을 개설,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총 900만원의 성금을 모았다. 이에 캠페이너와 임직원들은 ▲청소년을 위한 교육용 도서 ▲날 면도기 ▲전기면도기 ▲속옷세트 ▲속옷줄자 등 청소년 필수 물품들을 남성용·여성용 살핌키트에 담아내 68명의 보호아동에게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재계는 지금 9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