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골프존이 내달 1일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 GTOUR 및 WGTOUR에서 활약하는 인기 프로들의 혼성 매치플레이 '2025 샤브올데이 GTOUR 슈퍼매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골프존이 주최하는 GTOUR 이벤트 대회로 샤브올데이가 메인 후원에 나선다. 대회는 오는 4월 1일과 2일 8강전을 시작으로 8일 4강전을 치르고 9일 결승 및 3·4위전을 진행한다. 결승 및 3·4위 전은 1일 두 경기로 오후 3시와 6시 30분에 각각 진행된다. 총 3000만원·우승 상금 1500만원의 이번 대회는 남녀 2인 1조, 포섬 스트로크 플레이로 치러진다. 한 개의 볼을 번갈아 플레이하는 팀 경기와 개인전 경기가 섞여있는 만큼 프로들의 팀워크와 전략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8강 코스는 그린과 코스 난도가 높은 한맥 C.C 노블리아 코스에서 진행되며 선수들의 각기 다른 코스 매니지먼트 및 케미스트리와 화려한 드라이버샷, 정확한 아이언 샷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8강부터 결승까지 매 차수 다른 코스로 경기가 진행된다.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디자인 친환경 리뉴얼

동서식품이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맥심 모카골드는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동서식품은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적용하거나 커피믹스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과 잔류 용제를 줄이는 등 친환경 패키지 도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 차세대 가맹모델 '뉴웨이브' 가맹 1호점 첫 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New Wave)'가 본격적인 지역 거점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29일 대전시 둔산동에 '세븐일레븐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을 출점했다. 1호점인 서울시 강동구 소재 '뉴웨이브오리진점'에 이은 첫 가맹점 적용 사례다. 뉴웨이브는 세븐일레븐의 중점 추진 전략 콘텐츠다. 편의점의 핵심이자 근간인 푸드부터 신흥 콘텐츠인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구성 및 배치하고 현대적 공간 디자인을 앞세워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가맹점 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뉴웨이브 대전둔산점을 필두로 전국 각지 거점 포인트에 뉴웨이브 모델의 가맹화 전략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공간의 의미를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선사하는 근거리 생활밀착형 생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G마켓, 시각장애인 대상 쇼핑 접근성 강화

G마켓이 시각장애인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접근성 개선' 활동을 강화한다. 대체텍스트(alt text)를 확대 제공하고 탐색 기능을 높이는 방향이다. 먼저 누락되는 정보가 없도록 대체텍스트 제공 범위를 개선한다. 시각적인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구성된 버튼이 스크린리더를 통해 올바르게 안내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팝업 닫기 버튼'이나 '비밀글 문의하기' 등이 대표적이다. 스크린리더의 초점 위치 및 이동 기능도 개선한다. 이용 고객의 쇼핑 동선에 따라 논리적으로 초점이 이동해 페이지 탐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불필요하게 안내가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효율적인 탐색 기능도 강화한다. 이번 접근성 개선 활동은 G마켓 상품페이지 업데이트와 관련, 초기 기획 단계부터 대체텍스트를 고려한 사이트 설계 및 디자인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키보드 만으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기획했고 시각장애인이 직접 테스트에 참여해 접근성 진단을 함께 했다.
◆롯데백화점, 일본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빔스' 첫 팝업

롯데백화점이 '빔스(BEAMS)'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일본 여행시 필수 쇼핑 명소로 알려진 빔스는 1976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한 일본 대표 편집숍이자 패션브랜드로 다양한 자체 브랜드와 폭 넓은 스타일을 선보이며 일본 패션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빔스는 오는 4월 4일(금)부터 5월 8일(목)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공식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다섯 가지 라인을 선보인다. ▲남성 라인 빔스(BEAMS) ▲남성 패션을 재해석한 여성 라인 빔스 보이(BEAMS BOY) ▲여성 라인 레이 빔스(Ray BEAMS) ▲인테리어 소품 및 뉴에라 등이다. 빔스는 한국에서의 첫 팝업스토어를 기념하며 출시한 '빔스 서울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단독 판매하거나 아티스트와 협업한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지속 성장

CJ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저속 노화)' 카테고리를 새롭게 육성하며 스킨케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23년부터 '슬로우에이징'을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제시하고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그 결과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 수는 2023년 약 1만6500개에서 지난해 2만2000여 개로 약 30% 늘었다. 슬로우에이징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항노화)'과 달리 나이 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나이에 맞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웰에이징'이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부상함에 따라 선제적으로 새로운 뷰티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이다. 이에 올리브영은 4월 한 달간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샘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4일부터 27일까지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슬로우 드라이브(SLOW DRIVE)'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식목일 기념 '도심 정원 가드닝'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이달 28일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도시숲 조성을 위한 '도심 정원 가드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의 '제80회 식목일 기념 봄철 동행매력정원 만들기 행사'의 일환으로 공원 내 녹색 휴식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펼쳐졌다. 용산 드래곤즈는 시민 980명과 함께 보라매공원 내 약 3000㎡ 규모의 유휴 공간에 좀작살, 꽃댕강, 목수국 등 관목 366주와 아스틸베, 사루비아 등 초본 622본을 식재했다. 활동을 통해 사계절 다채로운 색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 조성됐으며 향후 시민 정원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이번 도심 정원 가드닝 활동에는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아모레퍼시픽,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등 용산 드래곤즈의 15개 회원사 임직원 봉사자 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캠퍼스 희망기금' 10년 간 16억원 지원

이디야커피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을 통해 누적 800명에게 총 16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회사는 이달 2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5 캠퍼스 희망기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전국 가맹점주 자녀 63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1억2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캠퍼스 희망기금은 대학에 새로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의 학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된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상생 정책이다. 10년간 이어진 '캠퍼스 희망기금'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하는 상생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자리잡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2024년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브랜드 모델을 발탁하고,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면서 가맹점 부담을 줄이고 상생을 도모했다.
◆CJ CGV, 만우절 맞이 '씨집책방' 선보인다

CJ CGV가 만우절을 맞아 큐레이션 기반 독립서점 콘셉트의 '씨집책방'을 선보인다. '문장과 장면 사이'라는 슬로건 아래 책과 영화를 연결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용산 씨집책방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판사 '문학동네'와 협업해 300여 권의 도서 큐레이션 전시를 선보인다. 테이블과 의자 등을 배치해 고객이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으며 직접 좋아하는 문장 나눔을 할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했다. 만우절 당일인 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정세랑 작가가 책방 주인으로 상주하며 고객의 사연과 질문에 따른 책 처방을 해주는 '정세랑의 문장' 이벤트도 선보인다. 또한 '씨집책방 독서 전용관'도 씨네드쉐프 용산 스트레스리스 상영관에 선보인다. 내달 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한낮의 여유로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운영하며 2시간 이용권과 커피 1잔 구움과자로 구성된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 씨집책방 큐레이션 기획전 '한 권의 영화관' 특별 상영회도 진행된다.
◆비이커, 데님 브랜드 '스티치 컴스 블루' 론칭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이커가 데님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선택권 제공을 목표로 하는 데님 전문 브랜드 '스티치 컴스 블루'를 론칭한다. 스티치 컴스 블루는 옷을 정성 들여 짓는다는 의미의 '스티치(Stitch)'와 데님을 연상시키는 '블루(Blue)'를 결합한 이름이다. 데님 애호가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일본, 이태리 등 세계 유수의 소재 업체가 개발한 프리미엄 소재, 치밀한 워싱과 디테일을 기반으로 하는 정교한 제작 기술을 핵심 가치로 삼는다. 스티치 컴스 블루는 2025년 봄·여름 시즌 남녀 데님 팬츠 36개 상품을 선보인다. 커브드 핏, 스트레이트 핏, 와이드 핏, 플레어 핏, 배기 핏, 조거 핏 등 다양한 실루엣을 제안한다. 비이커 한남·청담·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비이커 백화점·쇼핑몰 매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전개된다. 한편 비이커는 앞으로도 사업의 지속 성장과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해 국내외 브랜드 상품 바잉(사입) 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 상품을 강화할 전략이다.
◆BGF리테일,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BGF리테일이 내달 14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지원자들과 소통을 위한 리쿠르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5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SC) ▲상품 운영 ▲IT ▲점포 시설이며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입사 희망자는 BGF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AI 역량 검사→1차 면접→2차 면접→현장 실습 평가→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추가로 상반기 공개채용 일정에 맞춰 상반기 전역(예정) 장교 채용도 영업관리직군에 한해 모집한다. 올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자가 그 대상이다.
◆BBQ, 장애인 취업준비생에 따뜻한 나눔 실천

제너시스BBQ가 이달 28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수지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200인분의 치킨 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BBQ의 사회공헌활동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의 일환으로 열렸다. 복지관에서 장애인 일자리 담당자가 '경제적 자립을 위해 취업을 준비하며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시설 장애인 분들을 위해 평소 가장 좋아한다고 자주 얘기하는 BBQ치킨을 함께 나눠 먹으며 성공을 응원하고 싶다'는 사연을 신청해 진행됐다. BBQ는 해당 사연을 접수하고 푸드트럭 '비비카'로 수지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해 시설을 이용 중인 장애인들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황금올리브치킨과 사이드메뉴 200인분을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