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의 '진정한 AI폰' 갤럭시 S25 시리즈가 역대 갤럭시 시리즈중 최단 기간 국내 100만대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21일만인 27일 기준 국내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단기간 신기록이며, 전작인 갤럭시S24 시리즈보다 일주일 빠른 성과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 원인은 강력한 갤럭시 성능과 슬림하고 가벼워진 디자인, 개인화된 갤럭시 AI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자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구매 결정 요인 1순위는 최신 프로세서, 메모리 등 '성능'으로 나타났다. 모델별로는 티타늄 프레임에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S25 울트라'가 약 50%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고사양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확인할 수 있었다.
◆LG CNS 데이터센터, 행안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LG CNS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상암·부산 등 4곳의 데이터센터에 대해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4개 센터 중 상암, 부산, 가산 데이터센터는 LG CNS가 소유 운영 중이며, 하남 센터의 경우 위탁 운영하고 있다. 해당 인증은 재난과 같은 위기 상황 시 기업활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는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BCMS)을 평가,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LG CNS 데이터센터는 무중단 전력 공급 역량과 화재, 지진 등의 재해 대응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측은 데이터센터 핵심 인프라인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를 갖추고 이중화된 변전소에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 중이라고 설명했다. 전력 공급이 중단될 경우에도 자가발전 시스템으로 동일 용량의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LG CNS는 "디지털 트윈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전력 계통을 3D로 구현해 신속한 상황 파악이 가능하며, 인공지능(AI) CCTV 기술로 작은 화재 위험에도 빠르게 대응하는 구조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LG U+, AI와 함께 만든 MWC25 전시관 공개 '임박'

LG유플러스는 다음달 3~6일(미국 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에서 AI와 함께 만든 전시관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MWC25를 통해 공개할 전시관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AI를 활용했다. 지난 4월부터 약 300일 간 50만건 이상의 학습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시 기획과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성했다. 또한 AI를 활용해 예측한 관람객의 동선에 맞춰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AI를 적용한 전시관 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전시관 입구부터 내부 체험까지 AI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과의 상호 작용을 극대화했다. 전시관 입구의 'LED 파사드 월'을 활용해 AI가 생성한 올해 MWC25 전시의 핵심 주제인 '안심 지능' 영상을 노출, 미래사회의 비전을 전달한다. 전시관 전체를 감싼 LED 파사드 월은 총 10개의 기둥에서 AI가 제작한 이미지와 영상콘텐츠를 반복해서 재생한다. 개당 넓이 2m, 높이 5m 크기의 LED 파사드 월에는 기둥마다 총 44개의 LED가 활용된다.
◆SKT, 실속 챙긴 AI 폰 '아이폰 16e' 공식 출시

SK텔레콤은 아이폰 16 라인업의 새로운 추가 모델인 '아이폰 16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국내에서 정식 출시된 아이폰16e는 전국 Sk텔레콤 공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이폰 16e는 용량별로 128GB, 256GB, 512GB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무광 화이트와 블랙 등 2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최신 세대인 'A18' 칩을 탑재했고, 크기는 아이폰 16과 동일한 6.1인치로 출시됐다. 최대 26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할 만큼 배터리 수명도 길어졌다. 애플의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도 탑재됐다. 개인화된 이모티콘 제작, 사진 속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클린업'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촬영 기능도 개선됐다. 전작(아이폰 SE 3세대)보다 최대 4배 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4,800만 화소(48MP)의 퓨전 카메라를 활용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샤오미, '포코 X7 프로' 국내 출시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스마트폰 브랜드 POCO가 '포코 X7 프로(POCO X7 Pro)'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월 7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 3월 10일 신제품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쿠팡에서 정식 판매한다. 특히 쿠팡에서는 오후 7시부터 특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된 포코 X6 프로는 쿠팡 라이브에서 단 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후속작인 포코 X7 프로는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추고 돌아왔다. ▲모바일 플랫폼, ▲배터리 및 충전, ▲소프트웨어, ▲쿨링 시스템의 네 가지 핵심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플래그십 디멘시티 8400-Ultra(Dimensity 8400-Ultra)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반응 속도와 고사양 게임 최적화 성능을 제공하며, 와일드부스트 3.0(WildBoost 3.0)을 통해 프레임 저하 없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AI 기능과 '키친핏 맥스(Max)'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성과 인테리어, 설치 편의까지 모두 잡은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는 기존 냉장고 장에 좌우 4mm의 간격만 있어도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딱 맞게 설치할 수 있으며, 냉장고 문을 90도 이상 활짝 열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혁신적인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국내에 선보이며,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평균적인 가구장에 맞춰 냉장고 깊이를 700mm이하로 설계한 '키친핏' 타입을 도입했다.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 신제품 전 라인업에 단열 두께를 최소화하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키친핏 맥스' 도어는 기존 키친핏 냉장고의 3분의 1수준인 8mm까지 단열재 두께를 줄였다. 이를 통해 음료나 소스류 등을 보관하는 문 안쪽 수납 공간을 약 22%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대만 '라이츠콘 2025'서 공공협력·소상공인 상생 사례 발표

카카오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글로벌 정보 인권 행사 '라이츠콘 2025'에 참가해 공공협력과 소상공인 상생 사례를 중심으로 카카오 그룹의 디지털 전환 기여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공공협력 사례로 2024년부터 카카오헬스케어와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가 협업해 무료로 운영하는 '마음건강 챗봇서비스'를 소개했다. 의욕·집중력 저하, 수면장애 등을 일상적으로 점검하고, 카카오맵에서 주소지와 가까운 정신건강 관련 기관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카카오임팩트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의 사회적 우울증 이슈 해결 노력도 공유했다.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와 함께 개발한 정신건강 측정 지표 '마음날씨 안녕지수'가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올해 2월 기준으로 이 서비스의 누적 측정수는 1236만4394건에 달한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금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례도 발표했다. 일례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만 2조5000억원 이상(누적 13조원)을 중·저신용 대출로 공급했고, 개인사업자 대출고객 이자 환급과 보증서 대출 보증료, 임대료 및 난방비 지급 등에 약 360억원(누적 1조원)을 지원했다.
◆카카오창작재단,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강화

28일 카카오창작재단은 올해 웹툰, 웹소설과 음악, 영상 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내 창작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카카오엔터 소속 창작자와 비즈니스 노하우, 네트워크 등을 효과적으로결합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동안 카카오창작재단은 웹툰과 웹소설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인디밴드 공연 무대인 '라이브 클럽데이'도 지원해왔다. 올해는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신규 프로그램도 개설할 예정이다. '온라인 창작 아카데미'와 '그로우업 톡앤톡' 강연이 웹툰과 웹소설 창작자에서 음악과 영상 분야로 확대되며, 웹툰 및 웹소설 창작자들을 위한 '창작 공간 지원' 대상은 기존 21개 팀에서 약 2배로 늘어난다.
◆카카오모빌리티, AI 학습용 자율주행 데이터셋 공개

카카오모빌리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KADIF)의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국책과제 일환으로 구축한 'AI 학습용 자율주행 데이터셋'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AI 나눔'에 공개해 국내 자율주행 연구개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레벨4(Lv.4) 자율주행 구현을 위한 해당 사업에 참여해 차량, 엣지-인프라, 지능학습을 연계해 융합형 자율주행 데이터의 생성·관리·배포 자동화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도로 환경에서 구축한 비식별화된 AI 학습용 데이터셋을 일반에 공개하고 저작권 문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자율주행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이번에 공개한 데이터셋은 국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라이다·카메라 센서 등 엣지-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직접 운영한 자율주행차를 통해 획득했다.
◆카카오톡 예약하기, 봄맞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카카오가 카카오톡 예약하기로 봄맞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국내 1만여개 숙박시설(서울, 인천, 경기 제외)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 7만원 미만 구매 시 2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각지의 봄꽃 명소 주변 숙소를 추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진해 군항제, 구례 산수유 축제 등 지역별 유명 봄꽃 행사를 즐기려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숙소 예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할인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예약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카오맵 앱 검색창 하단 '숙박세일페스타'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카카오맵 앱에서는 '숙박세일페스타' 또는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시설 검색으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도착보장, '네이버배송'으로 리브랜딩

네이버가 자사 물류 솔루션 '네이버도착보장'을 다음 달 중 '네이버배송(N배송)'으로 개편하고 항목을 오늘배송, 내일배송, 일요배송, 희망일배송 등으로 세분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배송은 구매자가 오전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오늘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내일배송은 오전 11시부터 자정(판매자에 따라 마감이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상이)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자정 사이에 주문하면 일요일 도착을 보장하는 일요배송, 구매자가 직접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는 희망일배송도 배송옵션에 추가된다. 오늘배송, 내일배송, 일요배송, 희망일배송으로 세분화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언제 도착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한 뒤 배송 현황을 굳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상품을 살 때 이용자에게 안내한 바로 그 날짜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페이, 일본·중국·태국서 QR결제시 10% 할인

네이버페이는 오는 5월까지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중국·태국에서 QR결제 이용 시 결제 금액의 10%를 할인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오는 5월까지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중국·태국에서 QR결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일본・중국・태국의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유니온페이 QR결제를 이용하면 자동 적용되며, 중국의 경우 위챗페이(Weixin Pay) 가맹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즉시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 건당 중국에서는 150위안, 일본에서는 3000엔, 태국에선 750바트 이상 결제해야 한다. 총 할인혜택 한도는 각 국가별로 중국 50위안, 일본 1000엔, 태국 250바트다. 혜택 적용 횟수는 1일 최대 5회까지, 기간 내 3개국 총 15회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GLN인터내셔널(GLN)과는 일본에서 3월까지 무제한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일본내 '스마트코드(SmartCode)'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GLN QR결제 서비스를 1만원 이상 이용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이 즉시 적립된다.
◆NHN커머스, 기아 온라인 쇼핑몰 '기아샵' 리뉴얼 지원

NHN커머스가 기아의 공식 온라인몰 '기아샵(Kia Shop)' 리뉴얼 작업에 자사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샵은 차량용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아의 통합 온라인 몰이다. 고객이 보유한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며, 스포츠, 가전,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개인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는 종합몰로서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동시에, 웹과 모바일 앱 등 모든 환경에서의 커머스 기능 강화를 위해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사용자 중심의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NHN커머스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원하는 대로 비즈니스를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특히 오픈 API를 통해 빠른 수정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회원·적립금 ▲물류 ▲차량 번호 ▲차량 시스템 등의 정보를 연동하여 개발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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