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5월 21일 중국 출시 ​外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5월 21일 중국 출시


넥슨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5월 21일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현지 서비스명은 '지하성과용사: 기원(던전앤파이터: 오리진)'으로, 텐센트 게임즈가 서비스를 담당한다. 회사는 지난 2월 중국에서 약 한 달간 30만명 대상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고, 현재 중국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웨이신, QQ, TAPTAP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그 동안 텐센트 게임즈와 긴밀히 협력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해왔고, 올해 초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모험가분들께서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덕분에 중국 서비스 소식을 안내 드리게 됐다"며 "많은 모험가분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만의 액션 쾌감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C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PC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22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PC버전 사전 다운로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 사전 다운로드는 23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한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RPG다. 오는 24일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쿵야 레스토랑즈,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 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환경부와의 협력을 통해 쿵야가 기후변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역할을 통해 기후변화 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 세대에 걸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을 높이는데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피자알볼로와 10주년 기념 제휴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수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5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가 적용되고, 게임 쿠폰이 주어지는 컬래버 기념 특별 메뉴 3종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양사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구매 인증, 카카오톡 채널 친구 등록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공식 커뮤니티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최초로 선보이는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작은 슈퍼크리에이티브의 김형석 대표가 총괄 디렉터로 직접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작품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하반기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미지의 힘에 의해 멸망해 버린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는 모험 이야기를 다양한 콘텐츠 안에 담아내고 있다"며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압도적인 애니메이션 연출력과 2D 아트웍으로 탄생한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운더스트2, 제4회 일러스타 페스 참가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5월 4일과 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일러스타 페스에서 브라운더스트2는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 4월을 기점으로 서비스 300일을 넘긴 브라운더스트2가 곧 1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그동안 브라운더스트2에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코인원, 랭킹보드 서비스 출시


코인원은 다른 참가자와 자신의 거래 현황을 비교하며 투자를 즐길 수 있는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랭킹보드에서는 전체 참가자들의 거래량, 현재 순위, 예상 상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매 10분 주기로 참가자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며, 최종 TOP3에 랭크된 참가자는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코인원 프로덕트 담당자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고객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보다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타 참가자의 랭킹과 거래량을 분석해 박진감 넘치는 경쟁을 즐기고, 풍성한 상금의 주인공도 되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플래닛, '후뢰시맨' 국내 첫 단독 팬미팅 성황리 종료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이 주최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의 국내 첫 단독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후뢰시맨의 한국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레드 후뢰시' 타루미 토타와 악역 '레이 네펠'을 맡은 하기와라 사요코 등 주연 배우 7인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미공개 수록곡 발표, OST 제창, 피아노 연주, 소장품 전시, 후뢰시맨 액터 등장, 사인회 등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이은표 컴투스플랫폼 팀장은 "35년 동안 후뢰시맨을 기다려온 국내 팬들의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관계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콘텐츠와 강렬한 팬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메이커스, CJ제일제당과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CJ제일제당과 함께 즉석밥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즉석밥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사용된 자원을 새로운 용도의 제품으로 제작해 자원순환 문제 해결을 돕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즉석밥 용기를 수거한 뒤 세척 및 플라스틱 원료 추출 등의 과정을 거쳐 시계, 어린이용 책상 등 생활용품으로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한다. 전성찬 메이커스크리에이터 리더는 "버려지는 즉석밥 용기를 재활용 할 수 있다는 인식을 높여주고자, 오랜 기간 햇반 용기의 재활용을 위해 노력해 온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 출시


카카오모빌리티는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을 공개하며 로봇 배송 서비스 상용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브링'은 배송 로봇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체 로봇 오픈 API 플랫폼 '브링온'이 결합된 상품으로 ▲식음료 배달 ▲사무실 내 우편 배달 ▲호텔 내 컨시어지 서비스 등 서비스를 하나의 로봇으로 수행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5일 LG전자와 서울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 브링을 도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로봇 배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연구소장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기술이 집약된 브링은 어떤 서비스라도, 어떤 로봇이라도 연동 가능한 확장성이 특징"이라면서 "로봇 기술이 먼 미래가 아닌 현재 일상에서 불필요한 이동을 줄이고 일상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돌, 디지털 자산결제 플랫폼 콘페이 업데이트


블록체인 벤처기업 콘돌은 디지털 자산 결제 플랫폼 콘페이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페이는 UI 및 UX를 개선했고, 새로운 기능 등을 콘페이 월렛에 추가했다. 콘페이튼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용자 경험 및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차세영 콘돌 대표는 "현재 디지털 자산의 보관 및 사용 환경은 편의성이 고려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분산된 정보 및 환경으로 사용자들은 플랫폼 사이를 이동하며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고 있다"며 "이번 콘페이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UI 및 UX의 개편과 여러 기능 탑재에 그치지 않고, 콘페이가 사용자 중심 설계를 통해 디지털 자산 이용 경험을 어떻게 재정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원신, 호두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호요버스는 어드벤처 RPG '원신'이 캐릭터 '호두' 테마 이모티콘을 발매했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 스토어 원신 –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발매되는 이번 카카오 이모티콘은 캐릭터 '호두'를 활용해 제작됐으며, '호두가 나설 차롄가?'를 테마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24종이 구성됐다. 호요버스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5월 2일까지 호두 이모티콘을 사용한 카카오톡 대화를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X(구 트위터)에 인증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두 에디션 구성품인 호두 SD 대형 마우스 패드를 선물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3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