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美 적극 타진...31번째 유타주 매장 오픈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BBQ가 유타 주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2025년에도 미국 시장 확대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알렸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유타 주(The State of Utah)의 주도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2007년 미국 진출을 시작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며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테네시, 네브래스카, 아칸소, 인디애나 4개 주에 추가 진출해 미국 50개주 중 30번째 주까지 확대했으며, 올해 31번째인 유타 주에도 매장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 상권은 '차이나타운(Chinatown)'에 위치해 유동인구 중 아시아인 비율이 높다. 근처에는 맥도날드, 타코벨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입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더욱이 올해 6월에는 인천~솔트레이크 직항 노선이 새롭게 취항할 예정이어서 향후 관광 관련 수요 증가도 기대된다.


◆스타벅스 이대점, 각인 텀블러 일평균 판매량 2배 증가 


스타벅스코리아 1호점인 이대점에서 제공하는 텀블러 각인 서비스가 국내는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하루 평균 이용자 수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실제 올해 1월 들어 이대점 방문 고객 4명 중 1명이 각인 텀블러를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텀블러 구매 고객 중에는 90%가 각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개점 25주년을 맞은 1호점인 이대점을 9월에 스페셜 매장으로 리뉴얼하면서 1호점이라는 독보적인 상징성을 내세우면서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스타벅스 매장 최초로 텀블러 각인 서비스를 이대점에 도입했다. 스타벅스 이대점의 텀블러 각인 서비스는 취향에 맞춰 기성품에 개성을 더하는 소비문화로 주목받고 있는 토핑경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이대점에서 판매하는 20여 종의 텀블러를 대상으로 개인 맞춤별로 나만의 문구나 애칭 등을 표현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앞세워 유통형 SPA 시장 공략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3년 9월 론칭한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을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모델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NC베이직의 강점인 가격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고, 카테고리와 매장 규모는 확대하여 유통형 SPA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NC베이직은 오는 3월 1일 NC 송파점 1층에 198㎡ 규모로 첫 모델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다.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표방하며 의류 상품의 품목을 확대하고 이너웨어, 라운지웨어, 잡화 카테고리를 신설해 총 13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NC베이직 브랜드 콘셉트는 "WEAR THE BEST, EVERY DAY" 로, 데님을 중심으로 한 데일리 아이템부터 출근룩, 운동할 때 입기 좋은 액티브웨어, 집에서 착용하는 라운지웨어까지 폭넓은 시즌 컬러 팔레트와 아이템 라인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폭 확대되는 상품군은 의류(가디건, 셔츠, 스웨터, 데님, 스커트 등)부터 이너웨어(캐미솔, 여성 내의, 남성 드로즈), 라운지웨어(파자마), △잡화(가방, 모자, 양말, 스카프) 등의 아이템이다.


◆아워홈, 강서노인종합복지관서 배식 봉사 


아워홈이 지난 25일 서울특별시립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 및 간식 후원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아워홈 임직원들은 점심시간 배식에 나서 500여 명의 어르신께 따뜻한 점심을 대접하고, 설거지 및 주변 정리를 도왔다. 식사 후에는 도넛 등 간식류 500인분을 후원했다. 이처럼 아워홈은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시설을 찾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입사원 95명과 함께 전국 장애인복지관, 보육원을 방문해 식사지원 및 환경 정화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올해 역시 영양사, 조리사 공채 인원 79명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워홈은 신입사원 교육 필수 과정에 사회공헌활동을 포함해 나눔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대상 정원e샵, 봄 맞이 할인전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3월 한달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전에는 대상㈜을 대표하는 '종가'와 '청정원'을 비롯해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 '라이틀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여 개의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치와 별미김치 등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종가'의 다양한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또, 어린이들이 먹기 좋은 어린이 한입 김치 3종 묶음(배추김치, 깍두기, 백김치)은 20%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청정원' 인기 제품도 준비했다. 각종 장류부터 조미료, 파스타 소스, 드레싱, 식용유 등 40여 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순창 현미 덜매운 고추장, 요리당, 맛선생 야채 국물내기 티백 등의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킹스 베케이션' 리뉴얼 오픈


서울드래곤시티의 엔터테인먼트 공간 스카이킹덤의 '킹스베케이션'이 오는 3월 1일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한다. 이에 따라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미식·공연·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 공간으로서의 매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리뉴얼은 스카이킹덤의 메인 공간인 '킹스베케이션'의 콘셉트를 확장해, 기존의 라운지 바(Bar)에서 한 단계 진화한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리뉴얼 된 킹스베케이션에서는 서울의 파노라믹 뷰가 펼쳐지는 스카이 워크와 디제잉 부스를 갖춘 공간에서 셰프와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메뉴와 함께 특별한 문화 공연 및 파티도 경험할 수 있다.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스카이테리안 31(Skyterian 31)'은 5월 말까지 운영되는 디너 타임 해피아워 상품으로, 고급 식재료를 이용한 지중해식 요리와 후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뷔페다. 씨푸드 플래터, 치킨 프리카세, 소고기 스튜 등 지중해 연안 각국의 대표 요리와 주류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1인 6만9000원이다.


◆LF 닥스, '아폴로' 백팩 라인 론칭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극강의 가벼움과 혁신적인 착용감을 강점으로 내세운 '아폴로' 백팩 라인을 신규 출시하며 3040대 남성 고객들을 공략한다고 26일 밝혔다. 닥스가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아폴로호의 도전에서 영감을 받아 '무중력 백팩'이라는 콘셉트의 '아폴로'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폴로 라인은 기능성 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 기술력을 집약한 비즈니스 백팩 컬렉션으로, 우주비행사들이 경험한 무중력 상태처럼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자유로운 착용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닥스는 무겁고 불편한 백팩에 지쳐있는 비즈니스맨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백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아폴로 백팩 라인은 정돈된 내부 공간이 돋보이는 '노바(NOVA)',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력을 극대화한 '큐브(CUBE)', 간결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수납력을 갖춘 '원(ONE)' 총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동원F&B 동원샘물,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등급 '3스타' 수상


동원F&B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가운데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원샘물은 첫인상, 외관, 향, 맛, 끝맛으로 이뤄진 5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풍부한 미네랄 함량으로 청량한 목넘김과 투명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6년 출시된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 충북 괴산, 전북 완주 등의 청정지역 심층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이다. 총 7단계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에 이르는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동원F&B는 철저한 품질관리에 의한 동원샘물의 물맛이 세계적인 평가에서도 인정받게 된 것과 관련해 앞으로도 고유의 맛을 지속할 수 있도록 취수원 인근을 비롯한 우리 국토의 청정함을 지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AI'로 리뷰 고도화 


CJ온스타일이 앱 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리뷰 콘텐츠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구매 전 고객 리뷰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플랫폼 내 리뷰 콘텐츠를 다각화함으로써 구매 결정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9월 5일부터 2월 17일까지 AI리뷰를 확인한 고객의 주문전환율이 40.7%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상품페이지로 들어오는 고객 중 AI리뷰요약을 본 뒤 주문까지 누른 고객이 10명 중 4명인 셈이다. 이는 지난해 9월 AI리뷰요약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상품페이지 클릭 고객 평균 주문전환율(19.4%)의 2.1배에 달한다. 전체 상품의 평균 주문전환율보다 AI리뷰를 확인하고 주문을 누른 고객의 비중이 두 배 넘는 것이다. 리뷰요약에 머물지 않고 영상 콘텐츠로도 확장하고 있다. 고객 리뷰를 기반으로 '찐리뷰온' 콘텐츠를 제작해 앱 내 숏츠탭에 올리고 있다. 장바구니 아이템 상위 리스트 위주로 편성해 인기 상품을 리뷰 기반으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여기에 고객 리뷰를 AI가 분석해 실시간으로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이나 '간절기 입기좋은 옷' 등 주제에 적절한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큐레이션 추천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롯데온,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한 올해 첫 번째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엔제리너스, 롯데시네마 매장에 공개된 QR코드를 찍어 롯데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 엔제리너스 매장 포스터와 롯데시네마 팝콘통에 기재된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롯데온에서 진행하는 커피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대상자는 엘포인트(L.POINT) 통합 회원으로 기간당 1회 참여 가능하다. 당첨된 커피 쿠폰은 엔제리너스에서 제조 음료 주문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한 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CU, 삼겹살 데이 맞아 정육 초특가 판매


CU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가성비 높은 냉장 정육 상품 5종을 내놓고 이달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는 날로 높아지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더욱 높이려는 전략이다. CU가 내놓는 삼겹살은 국내산 돼지고기 하이포크 삼겹살과 목살, 캐나다산 보리 삼겹살과 목살이며 중량은 모두 500g이다. 1인 가구 타겟의 300g 한돈 삼겹살까지 총 5종이다. 해당 상품들의 가격은 100g당 2000원~2800원으로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생필품 가격 정보에 고시된 삼겹살의 평균 가격(100g당 3372원, 2/21 기준) 대비 최대 40% 가량 저렴하다. 또한, CU는 이달 26일부터 6일간 정육 상품 구매 시 1800원 상당의 쌈무(새콤, 와사비 중 택1)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전용 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SKT 통신사 할인까지 받으면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온라인 할인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CU의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예약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고객이 지정한 CU에서 픽업 가능하다.


◆풀무원녹즙, '데일리클렌저' 2종 출시 


풀무원녹즙이 채소의 영양과 과일의 풍미를 담아 건강함과 맛 모두 잡은 과채음료 '데일리클렌즈' 2종('레몬&케일', '청귤&미나리')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일리클렌즈'는 풀무원녹즙의 기존 원물 착즙 방식에서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다. 여기에 풀무원녹즙의 30년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섬유질까지 곱게 갈아 넣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 이번 '데일리클렌즈' 2종은 모두 한 병(130ml) 당 식이섬유 5g과 폴리페놀 30mg,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로 매일 아침 신선하게 직접 배송된다. 가격은 한 병(130㎖) 당 2800원이며,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비롯해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풀무원(샵풀무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