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SKT, 'AI 클라우드 매니저' 출시" 外

◆SKT, 'AI 클라우드 매니저' 출시…"GPU 효율 극대화"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SK텔레콤은 대규모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러스트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업간거래(B2B) 솔루션 'AI 클라우드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이용하면 기업 고객이 보유한 수많은 GPU 자원을 마치 한 대의 컴퓨터처럼 관리해 GPU 성능을 극대화하고, AI 개발을 위한 학습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각 개발 과정에서 고객이 활용하기 쉬운 기능을 제공하고, 모든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기계학습 운영(MLOps)' 환경을 제공해 AI 개발의 모든 과정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KT,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서 영어 놀이터 수업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KT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투숙객을 대상으로 '키즈랜드 X BBC 키즈(Kids) 영어놀이터' 수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원어민 놀이 영어 센터인 리틀잉글리쉬가든과 제휴하고, 만 3-10세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놀이 영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수업은 이달 1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두 차례 진행되며, 회당 60분 동안 수업한다. 소피텔 서울 투숙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BBC 키즈의 인기 캐릭터 '헤이더기'를 활용한 몰입형 수업으로, 노래와 율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배운다.


◆KT, AI 보이스피싱 종합 탐지 기술 개발


KT는 AI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종합 탐지 기술 '보이스피싱 탐지 AI 에이전트'와 'AI 보이스피싱 의심번호 알림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탐지 AI 에이전트는 통화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화해 이를 AI 소형언어모델(sLM)이 금융 사기와 연관된 문맥을 탐지하는 기술로, 현재 KT 사내 전문가들에게 베타 서비스 중이다. 이달 중 브이피의 스팸 차단 앱 '후후'에 탑재돼 공식 출시된다. AI 보이스피싱 의심번호 알림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를 AI 모델로 사전 탐지하는 기술로, 현재 임직원 대상 테스트 중이다. 향후 부가서비스 형태로 출시될 방침이다.


◆화웨이, 글로벌데이터 'IMS·음성 코어 경쟁 환경 평가'서 1위


회웨이는 글로벌 IMS 및 음성 코어 평가에서 전 부문 만점을 받으며 단독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는 지난달 26일 'IMS 및 음성 코어: 경쟁 환경 평가' 보고서를 발간, 화웨이의 단일 음성 코어(SVC)에 대해 모든 부문에서 만점을 부여하며 단독 리더로 선정했다. SVC는 복잡하고 다양한 음성 네트워크를 통합해, 2G부터 5G 등 모든 유형의 가입자가 효율적으로 올인원 음성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전 부문에서 만점을 받은 사업자는 화웨이가 최초다.


◆LG헬로, '아동이 만드는 기후동행학교' 프로그램 진행


LG헬로비전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서울 지역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아동이 만드는 기후동행학교'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연말까지 서울시 내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LG헬로비전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환경교육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 기관은 ▲서울시 아동 대상 환경인식 교육 ▲기후위기와 아동권리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체험 프로그램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 추가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 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와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방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DM 발송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글·릴스에 댓글을 단 고객을 팔로우 여부에 따라 구분해 메시지를 발송하는 '팔로워 조건'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추가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이다.


◆NHN벅스, '하늘에서' 리메이크 음원 발매…김동현 가창자로 참여


NHN벅스는 '퍼스트핸드 프로젝트' 6번째 아티스트로 가수 김동현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신곡 '하늘에서'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다.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 중인 퍼스트핸드는 가창자의 장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곡을 리메이크해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하늘에서는 2002년 휘성이 발표한 1집 수록곡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발매되는 하늘에서에는 '내일은 국민가수' 준우승을 차지한 가수 김동현이 가창자로 참여했다.


◆삼성전자, 13년 연속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삼성전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하는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1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해마다 여러 기업들이 최우수 등급을 받지만,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도입된 2011년부터 1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삼성전자는 "'상생추구·정도경영'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1차 협력사뿐 아니라 2·3차 협력사, 나아가 미거래 중소기업까지 지원하며 상생협력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KT,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달성


KT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올해 평가 대상에 포함된 232개 기업 중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KT를 포함해 6개사가 전부다. KT는 "그간 중소벤처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며 "AICT기업으로 전환에 발맞춰 AI 등 유망 벤처 발굴 육성, 판로 개척 및 ESG, 안전보건 경영 컨설팅 등 파트너의 성장 주기에 맞춘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10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KT, 1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달성


SK텔레콤은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사들과의 꾸준한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 대상에 포함된 224개 기업 중 12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SK텔레콤을 포함해 단 두 곳으로, SK텔레콤은 3년 이상 최우수 등급 기업에 주어지는 '최우수 명예기업'에도 포함되는 영예를 안았다. 회사는 "2003년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며 "중소 파트너사들이 겪는 어려움에 귀 기울여 왔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LG이노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8년 연속 선정 '영예'


LG이노텍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LG이노텍은 2016년 이후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협력사와의 상생 활동 노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 동반성장 수준 등을 기업별로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으로 구분된다. LG이노텍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는 한편, 금융·경영·교육·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램리서치, 용인 캠퍼스 개관식·세미버스 솔루션 출시


램리서치는 용인 캠퍼스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K-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정 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양해각서 체결식'도 진행괬다. 이 프로그램에는 램리서치, 성균관대학교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참여하며, 내년부터 1년 간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그 이후 확대 시행을 통해 학사 및 석·박사급 반도체 고급 인력을 양성하기로 합의했다. 램리서치는 2025년 시범사업을 위해 총 70억원에 상당하는 라이선스 및 훈련 전문인력을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 프로그램에 도입되는 램리서치의 '세미버스TM 솔루션'은 가상의 팹에 최신 팹 시설을 구현한 디지털 트윈으로, 현재 반도체 교육 인프라가 가진 기술적, 물리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재계는 지금 32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