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치킨, 추석 선물세트 선봬 外

◆BBQ치킨, 추석 선물세트 선봬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BBQ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에 소비자들의 풍성한 연휴를 응원하기 위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선보인 BBQ '추석 선물세트'의 예약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BBQ몰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와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 등 스테디 셀러 상품들을 비롯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삼계탕, 닭곰탕과 같은 탕류 등으로 실속 있게 구성되었다. 여기에 닭갈비와 닭강정, 스모크 치킨부터 순살 치킨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포함돼 든든한 한 끼 식사부터 아이들과 어른들의 간식, 술안주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예약 주문은 BBQ몰 앱 또는 웹에서 '추석 선물세트' 탭을 통해 내달 10일까지 가능하며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3일까지 배송된다. 자세한 배송 일정은 BBQ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일한 세트 10개 이상 구매 시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컬리, 온라인 최초 '런던 베이글 뮤지엄' 공개


컬리가 베이글 전문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온라인 최초로 마켓컬리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개점 시간 전부터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오픈런 베이글 맛집을 샛별배송으로 집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게 됐다. 2021년 안국에서 시작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영국 런던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특색 있는 베이글로 SNS에서 입소문이 났다. 이후 도산공원, 제주, 잠실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며 베이글 열풍을 이끌어 왔다. 리는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선보이는 만큼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수개월 간 연구 개발에 힘썼다. 품질의 일관성을 위해 냉동 상태로 상품을 제작, 해동 후에도 맛과 식감을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 여기에 컬리만의 샛별배송과 풀콜드체인이 더해져 수도권과 지방, 제주도 고객 모두 동일한 품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4년산' 2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오크통 24년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4년산'과 '일품진로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를 내달 3일에 한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일품진로 18년산'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일품진로 24년산'은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오크통에서24년 이상 숙성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아울러 하이트진로는 올해 100주년을 기념해 기존 고연산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를 함께 출시한다.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란 오크통의 최종 병입 단계에서 물을 타지 않고 숙성한 원액을 그대로 담는 양조 기법이다. 제품 패키지 역시 올해 100주년을 기념해 24년산만의 특별함을 담아냈다. 일품진로 24년산은 고연산 시그니처 디자인 블랙 사각병에 황금 두꺼비를활용해 하이트진로만의 전통성을 부여하고 실제 오크통 조각 넥택을 부착했다. 일품진로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는 블랙 사각병을 1리터 사이즈로확대해 수공예 자개가 수놓아진 목함 케이스에 스코틀랜드 유명 크리스탈잔 브랜드인 '글렌캐런(Glencarirn)' 전용잔 2개를 포함 시켜 한정판의 가치를 높였다.


◆GS25,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위한 마늘 간편식 출시


GS25가 농협경제지주, NH농협카드와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산 농산물 소비 촉진 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가 수급한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GS25가 간편식을 개발, 유통하고 NH농협카드와 연계한 소비 촉진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이번 협업의 주요 골자다. GS25는 농협경제지주로부터 공급받은 국내산 마늘을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였다. ▲소이갈릭버거 ▲갈릭치킨포테이토샌드위치 2종을 우선 출시했으며 ▲마늘밥계란장조림주먹밥 ▲갈릭소시지김밥 ▲매콤마늘돼지찜&흑마늘떡갈비도시락 등 3종의 마늘 간편식을 오는 3일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소이갈릭버거'는 마늘을 듬뿍 넣은 패티 등으로 구현됐으며, '갈릭치킨포테이토샌드위치'에는 특제 마늘 소스 등이 활용됐다.


◆롯데百, 추석선물 '1+등급 명품 한우' 품목 확대


롯데백화점이 올 추석 '고등급 한우' 기프트를 확대했다. 프리미엄 한우에 대한 높은 고객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최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조사한 '한우고기 소비동향 모니터링'에 따르면, 지난해 1+등급 이상의 구매 비율이 79.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5년전인 19년 대비 1+등급 이상 구매가 15.8%P 늘어난 수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기프트에 맛과 풍미가 압도적인 '1+등급' 이상의 한우로 구성한 '고등급 한우' 기프트의 비중을 약 85%까지 늘렸다. 지난해 추석 대비 25%P 가량 비율을 높인 것이다. 이를 위해 한우 우수 농가에서 고품질의 한우를 발굴하고, 전국 각지의 유명 한우 산지에서 키운 브랜드 한우의 물량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1+등급 이상의 한우 기프트는 고객의 선호에 기반해 종류도 세분화했다. 최초로 한우 커스터마이징 기프트도 선보인다. 한우의 부위, 두께, 중량을 선택해 1입당 200~600g까지 2입에서 최대 6입까지 취향에 따라 기프트 구성이 가능하다.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이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온 추석을 여유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 선물세트는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ASC 인증 등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엄선했다. 또 3만원 미만으로 가볍게 준비할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저탄소 인증을 획득한 '올가 행복 황금배 3종 혼합세트', '상주 반건시 선물세트'와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올가 유기농 표고분말혼합세트'를 준비했다. 정육 선물세트는 깨끗한 사육환경에서 항생제가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고 건강하게 자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한우로 구성된 '올가 무항생제 한우 만족 특선세트'를 준비했다.


◆현대홈쇼핑, '현대H몰' 앱 대대적 리뉴얼


현대홈쇼핑이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앱을 새단장 오픈한다.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의 앱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상품 소개 숏폼(짧은 영상)을 전면 배치한다. 특히 기존에 이미지와 텍스트 중심이던 화면 대신 짧고 직관적인 영상과 개인화 영역을 부각해 쇼핑 경험의 몰입도와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게 특징이다. 우선 이용자가 화면을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하단의 내비게이션바 중앙에 숏폼 서비스로 연결되는 '숏딜(Short Deal)' 버튼이 신설된다. 내비게이션바는 하루 평균 약 30만회의 클릭이 발생할 정도로 이용자 접근성이 높은 공간이다. 여기에 더해 다음달에는 기존에 인기 상품을 나열해 보여주던 현대H몰 홈 화면에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새롭게 적용된다. 현대홈쇼핑은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숏딜을 연계하는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별 시청 기록에 기반한 예상 선호 콘텐츠가 숏딜에서 우선 노출되는 방식도 연내 구현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마두점 메가푸드마켓 새단장


홈플러스가 경기도 고양시 소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마두점을 새단장해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식품 중심으로 구성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고물가에 따른 내식 트렌드로 매출에 탄력을 받으며 지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1~7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델리,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22% 늘었고 퀵커머스 '즉시배송' 매출은 과자, 신선식품, 유제품이 각각 60%, 59%, 50% 증가했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모음 진열했으며 '다이닝 1인용 밀키트, 레스토랑 간편식(RMR), 디저트를 확대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PB 간편식 브랜드 '홈플러스 홈밀'도 있다. 아울러 전세계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각광받는 홈플러스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와 '심플러스'의 인기 상품도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외식업체 대상 메뉴컨설팅 제공


CJ프레시웨이가 메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업체에 제공하는 메뉴 컨설팅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개발한 레시피 건수만 35건에 달한다. CJ프레시웨이는 소규모 업체의 경우 메뉴 R&D 인력이 부족함에 따라 외식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메뉴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실제 CJ프레시웨이가 리서치 기업과 외식 사업자 총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창업과 운영 단계에서 메뉴 및 레시피 연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뉴 컨설팅에는 브랜드 콘셉트와 조리 효율성, 수익성을 고려한 메뉴 기획, 개발, 시연 등이 포함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제주도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 '애월더선셋'의 첫 서울 지역 매장인 명동점 오픈을 기념해 메뉴 컨설팅을 진행했다. 상권 특성상 외국인들이 K푸드를 접할 수 있는 퓨전 메뉴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신메뉴도 개발했다. 신메뉴는 순두부찌개를 토마토 스튜로 재해석한 '해물순두부스튜'와 쌈장을 더해 부드러운 감칠맛이 특징인 '쌈장크림리조또', 총 2종이며,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애월더선셋'의 가맹사업 확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제로(ZERO)' 플레인 요거트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가 요거트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과·빙과에 이어 유가공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브랜드다. 설탕과 당류 없이도 기존 디저트와 다름없는 맛을 제공해 건강한 느낌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제로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 및 당류가 0g인 제품이다. 맛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기 좋은 플레인 맛이다. 은은한 산미와 단맛이 조화로운 요거트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기기 좋고 견과류나 과일 등을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파스퇴르 1급 A원유를 사용해 신선하고 진한 풍미를 제공하며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식감도 특징이다. 용량은 한 통에 400g으로 디저트로 여러 번 나눠 먹거나 식사 대용으로 한번에 먹기도 편리하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쿠팡, 에어서울과 항공권 특가 라방 진행


쿠팡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에어서울과 함께 필리핀, 베트남, 일본, 제주 등 주요 항공권을 특가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라방은 오늘 오후 7시에 시작하며 항공권은 내달 1일까지 판매한다. 9월 5일부터 일본은 12월 25일까지 동남아지역은 10월 말까지로 추석 연휴 기간도 포함된다. 쿠팡이 라방을 통해 해외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 항공권은 왕복으로 편도 2장을 함께 구매해야 한다. 대표 노선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휴양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필리핀 보홀은 성인 1인 왕복 14만5800원부터, 베트남 인기 여행지 다낭과 나트랑은 각각 22만4800원, 24만800원부터 판매한다. 후쿠오카, 오사카, 다카마쓰, 요나고 등 일본 주요 도시들도 왕복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제주는 편도 2만 원대로 편도 1장만 구매도 가능하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된 가격이다. 라방을 통해 구매한 항공권은 9월 1일 전 취소 시 수수료 없이 100% 환불할 수 있다.


◆LF 마에스트로, 24FW '웨딩 수트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가을·겨울 예복 시즌을 맞아 한국 남성들을 위한 '웨딩 수트(Wedding Suit)'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으로 특별한 날을 위한 남성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해당 컬렉션은 한국 남성의 체형을 가장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마에스트로만의 나폴리 스타일 실루엣과 최고급 소재를 적용한 수트로 구성되며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제공한다. 클래식한 수트 디자인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결혼식 등 공식 행사는 물론 일상에서도 품격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웨딩 수트' 컬렉션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과 전국 마에스트로 남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일부 오프라인 매장(14개 지점)과 LF몰에서는 '알베로 수트·자켓'을 포함해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마에스트로의 넥타이 2종과 수트 양말 1종, 펜으로 구성된 30만 원 상당의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물량 소진 시 종료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