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이복현, 국내 금융회사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이성희 기자
2023.02.07 13:53:14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와 간담회 개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7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및 양국 간 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복현 원장은 금융회사 임직원에 대한 신속한 비자 발급 등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대한 대사관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 더욱 신속하고 투명한 인허가 업무처리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외국 금융회사의 국내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국내 금융회사 및 핀테크사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환영하고, 이미 진출한 금융회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가상자산, 상호금융, P2P, 방카슈랑스 등 양국의 금융산업 현황 및 감독현안 등을 폭 넓게 논의했다.

관련기사 more
이복현, 동남아 3국 금융감독기구 최고위급 예방 이복현 금감원장, 인도네시아 금융당국과 협력 모색 이복현 "은행 성과보수체계 점검할 것" 관치인사의 목적

한편 금감원은 지난달 17일 주한 인도네시아 대시관과 공동으로 '금융회사 및 핀테크사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한 외교사절 경제(금융) 담당자와의 교류 확대 등을 통한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 진출 지원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