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복현 금감원장, 인도네시아 금융당국과 협력 모색
이성희 기자
2023.02.20 16:34:09
인니 금융감독청과 상호 파견 근무 협약 상반기 중 체결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왼쪽부터), 마헨드라 시레가 금융감독청(OJK)장, 이준수 부원장, BNI 지점장(사진 제공=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인도네시아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국내 금융회사들의 높은 관심을 전달하고,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금융회사 감독과 관련해 적극적인 상호협력 의사를 밝혔다.


금감원은 이복현 원장이 마헨드라 시레가(Mahendra Siregar)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 청장과 면담을 통해 양국 금융감독기관 간 상호 교류 및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레가 OJK 청장은 국내 금융회사들의 인허가 및 감독 등에서 금감원과 밀접한 소통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금감원과 OJK는 양 기관의 감독역량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상호 파견 근무 협약을 금년 상방기 중 체결하고 하반기부터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관련기사 more
이복현, 동남아 3국 금융감독기구 최고위급 예방 금감원, 금융투자상품 이자‧수수료율 종합 점검 금융당국, 은행 과점체계 관행 개선 TF 운영 공정위·금감원, 금융분야 불공정약관 개선 '맞손'

이날 면담에는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도 참여해 양 기관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적극 담당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한편 같은 날 금감원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공동으로 "한·인니 수교 50주년 기념 금융협력 공동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금융회사 CEO 및 해외사업 담당 임원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인도네시아 현지 영업환경 및 감독제도 등과 관련해 시레가 OJK 청장과 직접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고위급 면담 및 비즈니스 포럼을 계기로 OJK와의 협력 및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시아 진출 및 영업활동 강화를 보다 능동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