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투싼' 영국이 꼽은 최고 패밀리카 선정
설동협 기자
2022.12.23 14:00:18
BBC 탑기어, 현대차 '투싼' 최고 패밀리車 선정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3일 13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준중형 SUV 투싼.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TV쇼인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영국 현지에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이 경쟁차들을 제치고 최고 패밀리카에 뽑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는 50개 쟁쟁한 모델들이 경쟁을 벌였다. 탑기어는 최종 후보로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등 3차종을 선정했다. 투싼은 진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는 "투싼은 제대로 된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 등을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아주 훌륭한 차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관련기사 more
기아車 33년 동안 4천대 팔아치운 영업왕 현대차, 美 진출 36년 만에 누적 '1500만대' 판매

업계에서는 그동안 탑기어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던 현대차그룹이 이제는 탑기어의 단골 호평 업체로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앞서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Instant Icon Award)'으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기아를 선정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자동차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i20 N이 선정됐으며,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Crossover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