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밀라노서 '디자인 2030' 주제 전시 外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2024.04.16 11:08:19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디자인 2030' 주제 전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62회를 맞은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180여개국에서 37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로, 삼성전자는 밀라노 시내 각지에서 펼쳐지는 장외 전시인 푸오리살로네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부지에 위치한 레카발레리제에서 '공존의 미래' 전시회를 열어 삼성전자의 디자인 지향점을 표현한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 내는 디자인'이라는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새로운 시대의 감성을 담아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이번 전시에 담았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시각, 청각, 후각 등 다채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공존이라는 화두를 제시하고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또한 이탈리아 장인들과 협업한 비스포크 제품들은 예술적 가치와 현대적 기술을 조화시킴으로써 '공존'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사장은 "본질에 집중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사람과 기술의 조화를 강조한 이번 전시처럼 의미 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나이스웨더 협업 한정판 굿즈 '해브 어 굿 AI 라이프' 공개


삼성전자는 MZ 세대에게 인기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해브 어 굿 AI 라이프'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소비자들을 삼성전자만의 AI 생태계인 'AI 라이프'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일상에서 즐겨쓰는 양말, 조리도구, 고무장갑, 수건 등 생활 소품으로 구성된 이번 굿즈에는 삼성전자의 AI 가전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위트있게 안내하는 문구가 담겨있다. 총 6개의 굿즈 구성품에는 나이스웨더 특유의 문구인 '해브 어 굿 데이'를 인용한 '해브 어 굿 AI 라이프'를 넣어 삼성의 AI를 활용한 즐거운 일상을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내달 16일까지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LG CNS, DAP 젠AI 플랫폼으로 생성형 AI 해답 제시한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30% 증가 外 삼성전자, 유로쿠치나서 AI 가전 제품 선보여 外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젠 AI 플랫폼'을 대폭 강화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젠 AI 텍스트에 ▲날리지 레이크 ▲젠AI 이미지 ▲젠AI 토크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하며 전면 고도화한 것이다. 먼저 날리지 레이크를 활용하는 기업 고객은 생성형 AI로 사내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문서, PDF 등 대부분의 기업이 업무에 사용하는 문서 형태를 모두 지식화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은 '젠AI Text'를 통해 원하는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젠AI 이미지'는 기업 고객이 광고 및 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젠AI 이미지'에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거나 기본이 되는 이미지를 업로드 또는 마우스로 그리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은 '젠AI 토크' 솔루션을 통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 LG CNS는 기존 AI챗봇 개발 솔루션인 'DAP 토크'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했다. 시나리오 기준으로 답변하는 챗봇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답변을 생성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요청사항이 모호하거나 대화의 주제가 변경되더라도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SK C&C, 화성시 관내 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SK C&C는 화성시 관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ESG 종합 서비스인 '코드그린'이 제공하는 '클릭 ESG' 플랫폼을 활용해 ESG 경영 촉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SK C&C는 이날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화성지역 ESG 경영 컨설팅 수행 사업자'로 선정됐다.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제조업체 수가 2만8590개로 가장 많고, 제조업 종사자들도 26만8035명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기업들이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과 같은 ESG 수출 규제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국 기업들 대비 우수한 ESG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기업 21곳에 대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관리 체계 확보가 우선인 16곳에는 ▲ESG 경영 수준 진단 ▲개선 과제 도출 ▲현장 이행 가이드 등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을 지원한다. 즉각적인 수출 규제 대응이 필요한 5곳에 대해서는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에 더해 ▲개선 이행 모니터링 ▲실행 밀착 지원을 통한 추가 개선 지원 ▲온실가스 목표관리 서비스 등 특화 컨설팅도 제공한다. SK C&C는 특히 ESG 진단 후 개선 과제 실행 과정에서 점수에 기반한 시뮬레이션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ESG 경영 수준 향상을 지원한다.


KT,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 변화 선보인다


KT는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차세대 AICT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KT는 'AICT 컴퍼니, KT'를 주제로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부스 입구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존에서는 AX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한다. 이 존에서 KT는 LLM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인사이드 플랫폼'과 AI가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AI 크리에이터', AI 지도 검색 서비스인 'GIS AI 검색서비스'등을 공개하며 AI 혁신 파트너로서 KT만의 기술력을 선보인다. 더불어 KT는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와이파이 6D,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하이오더 2 등의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KT는 이동 테마존에서 미래 네트워크 관련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 열흘간 모던 감성 카페로 탈바꿈


LG유플러스는 오는 21일까지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 리브레'와 손잡고 '일상비일상의틈by유플러스'(이하 틈by유플러스)'에서 커피와 고객을 연결한다는 콘셉트의 팝업 전시 '데일리 링크드 커피'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고품질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커피 브랜드 리브레와 틈by유플러스에서 이달 21일까지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2009년 연남동에서 한 카페로 시작한 커피 리브레는 현재 세계 16개국 200여 농장과 직거래한 생두를 볶아 국내 600여개 카페에 공급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다. 전시 기간 동안 고객은 틈by유플러스에서 커피 리브레의 바리스타가 현장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원두 종류는 싱글오리진 3종이며, 최대 2종 시음 가능하다. 시음 후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준비된 그라인더를 활용해 볶아진 원두를 갈고, 여과지를 활용해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며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1층에서는 원두, 그라인더, 드립백 등 커피 리브레 바리스타가 이용한 핸드드립 커피 재료는 물론, 텀블러, 머그 등 관련 물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오텍, 교통약자 전용차량 등 실버케어 사업 확장



오텍은 고령화 추세에 맞춰 교통 약자 전용 차량의 활용 범위를 확대해 '실버케어'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교통 약자를 대상으로 운영해오던 '복지차'를 실버 세대를 위한 '실버차'로 확대 운영하는 방식이다. 오텍 '실버차'는 리어 엔트리 타입의 슬로프 구조물을 기본으로 장착해 휠체어 승하차가 용이하도록 제작했으며, 휠체어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특수 고정 장치와 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오텍은 특장차 제작 기술을 도입해 일반 좌석에도 전동시트를 설치하는 등 실버 세대가 차량 탑승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서울시가 지난해 노인돌봄서비스 시범 사업을 시작한 이후 전국 단위로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텍은 실버차를 활용한 병원 이동 서비스 등 차량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성능 4배 높인 새 NPU 출시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기존 제품 대비 최소 4배 개선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신경망처리장치(NPU) '인라이트 프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업계 첫 엣지 환경을 목표로 하는 4·8비트 혼합정밀도 NPU IP '인라이트(ENLIGHT)'의 후속 버전으로, 이전 버전보다 성능을 최소 4배 이상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신경망에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성능과 유연성이 동시에 요구되는 완전 자율주행, 카메라, 모바일 기기 등의 온디바이스 AI 제품에 가장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엣지의 엣지용 '인라이트 프로'는 에너지 제약이 큰 환경에서도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핵심 구성 요소인 '트렌스포머' 를 지원하는 신경망 가속기로 개발됐다. 기존 '인라이트'에 비해 MAC 연산 성능이 4배 이상 향상됐고 벡터 프로세서 성능은 64배 개선됐으며, 부동소수점 처리 기능의 지원 범위도 확장돼 메모리, 연산 사이에 빠른 상호작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오픈소스 아키텍쳐인 RISC-V 를 사용해 반도체 설계를 위한 비용을 최소화하고 하드웨어 리소스를 적게 사용하면서도 유연성과 확장성을 강화해 다양한 신경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대용량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메모리 시스템 개발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NPU와 메모리 시스템을 최적화시킨  AI 반도체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오픈엣지만이 제공가능한 차별화 포인트"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 뉴로닉스 AI 랩스 인수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s)에 배포된 전력 효율적인 AI 기반 엣지 솔루션의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뉴로닉스 AI 랩스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뉴로닉스 AI 랩스는 이미지 분류, 물체 감지 및 시멘틱 세그멘테이션 등의 작업에 필요한 전력, 크기 및 연산양을 절감시키기 위해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는 뉴럴 네트워크 희소성 최적화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다. 마이크로칩은 이번 인수로 비용, 크기, 전력 제약이 있는 시스템에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도록 설계된 부품의 대규모 엣지 디플로이먼트를 더욱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로우레인지 및 미드레인지 FPGA의 AI 및 ML 처리 능력을 몇 배 더 증대할 수 있게 됐다. 뉴로닉스 기술의 확보로 FPGA 설계 플로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FPGA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업계 표준 AI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강력한 병렬 처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