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1월에만 치킨 1000여마리 기부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1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 누적 1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6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설 명절 직전에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에 4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1월 한 달간 이천, 수원, 용인 등 지역에 그룹홈,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아동과 노인 복지시설 10여 곳에 방문하며 치킨과 함께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갔다.
◆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31일 딸기 시즌을 맞아 이디야커피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이디야커피랩의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는 이러한 유럽 전통에 계절 제철 과일을 활용하며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세트는 논알콜 스파클링 샴페인 웰컴드링크와 함께 시작되며 고급스러운 3단 스탠드에 제공된다. 첫 번째 단에는 연어 오픈 샌드위치와 아보카도 모짜렐라 샌드위치, 그리고 상큼한 샐러드로 구성된 간단한 식사류가 준비된다. 두 번째 단에는 버터와 잼, 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스트로베리 크로아상과 페스츄리, 크림 치즈 무스가 제공된다. 마지막 세 번째 단에는 딸기를 메인으로 한 달콤한 케이크와 쿠키슈, 까눌레, 트라이플 등 다채로운 디저트를 올렸다. 세트에는 음료 1종이 포함되며 브루 커피 2종(▲페르소나 블렌드 ▲디카페인)과 TEA 2종(▲다즐링 ▲체리펀치 디카페인 티)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롯데온, 2월 글로벌 명품 브랜드 대거 공식 입점

롯데온이 오는 2월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에트로'와 '스카로쏘'를 비롯해 '아르마니 시계', '비비안웨스트우드 시계', '디젤'·'토리버치'의 시계와 주얼리 상품을 공식 입점시켜 선보인다. 롯데온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럭셔리 쇼룸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럭셔리 쇼룸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5% 할인쿠폰과 5% 카드결제 할인혜택이 추가로 제공되며 일부 브랜드는 포장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2월 중순까지 아르마니, 비비안웨스트우드, 디젤, 토리버치 브랜드의 시계와 주얼리 라인 공식 입점을 통해 2030 고객을 위한 상품구색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무신사, AI 기반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와 파트너십

무신사가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몰로코(Moloco)와 '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고객 관점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입하는 과정이 손쉽고 편리해지면 그만큼 브랜드와 무신사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다. 향후 무신사는 몰로코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서 1500만 회원과 8000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최적의 추천 시스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브자리, 새해 봄∙여름 시즌 신제품 출시

이브자리가 개인화∙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한 새해 봄·여름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브자리는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섬세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다양한 디자인, 기능적 옵션을 갖춘 상반기 신제품 220종을 선보였다. 이브자리 '레전드'와 '알레아'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신제품이며 품평수주회에서 전국 대리점주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시즌 대표 제품이다. 레전드는 깔끔한 솔리드 디자인에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을 배색 포인트로 가미한 침구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한다. 그레이와 민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선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닥나무 원료의 한지섬유를 사용해 항균성, 통기성, 피부 저자극성이 우수하고,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소재적 특성으로 쾌적한 수면환경을 돕는다. 알레아는 과감하면서도 화려한 퍼플과 오렌지 색 조합의 플라워 디자인이 돋보이는 침구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컨셉의 침실을 꾸밀 수 있다.
◆도미노피자, 동서초점·삼성점 밤 11시까지 연장 영업

도미노피자가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시범 운영 차원에서 동서초점, 삼성점 2개 매장의 영업시간을 기존 저녁 9시반에서 11시로 1시간 반 연장해 운영한다. 해당 매장을 통한 주문은 포장뿐 아니라 배달 주문도 가능하며 배달주문은 신사, 압구정, 역삼, 논현, 서초와 개포 양재 일부 지역에 한해 가능하다. 다만 연장 영업 시간대 주문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을 통한 주문만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2월 중으로 위 두 매장의 주문 채널을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로 확대할 예정으로 이번 연장 영업의 결과를 토대로 영업시간 연장 매장의 확대도 추가로 결정할 계획이다.
◆삼양사,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 CF 공개

삼양사가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CF에는 작년부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 이번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특히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당 걱정까지 없는 숙취해소제품이 '0순위'임을 강조함으로써 '제로(0) 슈거'라는 제품 특징을 자연스럽게 부각시켰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당류 함량이 거의 없는 제로 슈거 제품으로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스틱 제품 대비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다. 또한 올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숙취해소제품의 기능성 입증 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쓸 수 없도록 규제함에 따라 이번 CF에서는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했다. 상쾌환 스틱 제로 CF는 TV와 상쾌환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과 옥외광고에서 볼 수 있다.
◆이랜드팜앤푸드 냉동수입 과일, 작년 매출 전년 대비 109% 성장

이랜드팜앤푸드가 킴스클럽 등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직수입 냉동 과일 4종(▲딸기 ▲블루베리 ▲트리플 베리믹스 ▲애플망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냉동 과일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과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현재 마트에서 판매되는 국산 신선 딸기에 비해 수입 냉동 딸기 가격은 4분의 1 수준으로 낮다. 냉동 과일은 손질과 보관이 간편하고 필요한 만큼만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1인 가구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무디, 요거트, 베이킹 등 다양한 건강식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랜드가 공급하고 있는 냉동 수입 과일은 추가적인 첨가물 없이 갓 수확한 원물을 세척 후 통째로 -40℃에서 냉각해 과육의 크기와 식감에서도 원물의 신선함을 보존했다. 급속 냉각은 냉각 시 얼음 결정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 과육의 세포를 보호해 원물의 맛과 형태를 유지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 '오글패스' 2종 리뉴얼 도입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금일 기존의 월간 구독 서비스를 리뉴얼한 '오글패스(Ogle Pass)'를 출시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롯데잇츠 앱에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인기 메뉴 2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202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리뉴얼 상품 '오글패스'로 전면 개편한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 정기구독 ▲아메리카노 정기구독 총 2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독 가능한 제품은 총 2가지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을 정상가 대비 63% 할인된 값에 월 10회 이용할 수 있고 아메리카노(M)도 정상가 대비 약 81% 할인된 가격에 월 25회 이용 가능하다. 구독권은 롯데잇츠 앱에서 2월 4일까지 5일간 구매 가능하며 2월 한달 간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SPC 던킨, 저당 초콜릿 활용한 밸런타인데이 도넛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밸런타인데이 시즌 도넛 2종을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초코링 도넛 ▲베리 초코 듀얼하트 2종이다. '초코링 도넛'은 당 함량 0.5% 미만의 제로 슈가 초코를 코팅한 링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당 함량 5% 미만의 로우 슈가 딸기·초코 필링을 넣고 제로 슈가 초코 코팅으로 마무리한 듀얼 필드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하트 모양으로 제작돼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좋다.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발굴 '상상라이브연습실' TOP 6 선정

KT&G 상상마당 부산이 신진 뮤지션 발굴 프로그램인 '2025 상상라이브연습실'의 TOP 6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부터 공개 모집을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2팀이 지원해 14:1로 역대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연 심사를 통해 상위 6개 팀이 선정됐다. 6개 팀은 '권결', '직사광선', '컨파인드화이트', '폴리아모리', '헤븐이즈데어', '7번 국도'로 아티스트로서 우수한 역량을 선보였다. 선정된 6개 팀은 오는 3월 23일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최종 우승팀 선발을 위한 파이널 공연에 오른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CGV, '브루탈리스트' 이동진의 언택트톡 상영

CGV가 제82회 골든글러브에서 3관왕에 오른 '브루탈리스트'를 '이동진의 언택트톡' 25번째 작품으로 선정하고 내달 8~9일 주말 양일간 프리미어 상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CGV만의 비대면 시네마톡으로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심도 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영화의 제목인 '브루탈리스트'은 거대한 콘크리트 구조물이 특징인 건축 사조 브루탈리즘을 의미한다. 전쟁의 상처와 흔적에서 영감을 받아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조해 낸 천재 건축가 '라즐로 토스(애드리언 브로디)'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브루탈리스트'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영화 종영 후 사전 녹화된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깊이 있는 해설이 약 89분간 이어져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215분의 영화 러닝타임에는 15분의 휴식 시간이 포함돼 있고 영화 종영 후에도 10분의 휴식 시간 후에 해설 영상을 상영한다. 예매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