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美 코스트코 첫 입점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20여일 앞두고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빼빼로를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의 미국 코스트코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10월21일부터 '빼빼로 어쏘트' 제품을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해 판매한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월 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빼빼로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4종의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빼빼로 스페셜 패키지는 구독자들에게 10월말에서 11월초에 전달되며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리플렛이 동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북동부 코스트코 판매에 이어 남동부와 서부지역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뷰티페스타, 온오프라인 파트너사 거래액 4배 성장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뷰티컬리의 10월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는 지난 10일 동대문 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했다. 이번 뷰티컬리페스타에서는 특히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다. 특히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 가량 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 또한 2.6배 이상 늘어났다. 일 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 또한 5배 이상 늘어났다. 이 중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이디야커피, 국군장병 위한 간식키트 만들기 봉사

이디야커피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이 지난 23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봉사활동 단체 '따뜻한 하루' 강당에서 국군장병들을 위한 간식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밤낮으로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특히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뜻을 모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은 이날 사탕, 과자, 음료 등 간식을 담은 선물 키트 400여개를 정성스레 포장·제작했다. 만들어진 간식 키트는 '따뜻한 하루'를 통해 국군장병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물산, '2024 소방경진대회' 개최

롯데물산이 23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소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소방경진대회는 롯데월드타워·몰 전 운영사와 파트너사가 모여 화재진화와 응급처치 방법을 익히고 안전 역량을 겨루는 대회로 2011년부터 진행해왔다. 대회는 빠르게 소화전 호스를 전개해 화재를 진압하는 '속도방수'와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응급처치' 경연으로 진행됐다. 총 8개팀이 참가했으며 여러 회사가 연합팀을 이뤄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화합을 다지며 함께 안전한 타워·몰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LF몰,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 신규 오픈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가족의 발견' 월간 기획전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10월부터 매달 1개의 에피소드로 선보일 '가족의 발견' 기획전은 LF의 브랜드 상품과 콘텐츠를 연계해 우리 주변 실제 가족을 섭외해 가족의 에피소드가 자연스럽게 담긴 일상 속 스타일링 착장을 제안하고 고객들의 투표와 댓글 참여를 통해 베스트 스타일을 선정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매달 스토리를 가진 실제 가족을 섭외해 기획전을 진행하며 추후에는 고객들의 사연을 댓글로 모집해 출연시키는 형태로 기획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일링에 소개된 아이템들은 구매 시 L+마일리지 추가 적립 5% 혜택을 제공하며 투표와 댓글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오뚜기, 거문도 쑥 넣은 '찹쌀쑥호떡믹스' 출시

오뚜기가 국민 대표 간식인 호떡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거문도 쑥을 넣어 진하고 향긋한 '찹쌀쑥호떡믹스'를 출시했다. 신제품 찹쌀쑥호떡믹스는 청정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거문도 해풍쑥만을 엄선해 활용했으며 거문도 쑥 분말을 첨가해 더욱 진하고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반죽믹스는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더욱 쫄깃하며 쨈믹스에는 볶음참깨를 더해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반죽그릇에 이스트를 따뜻한 물로 풀고 반죽믹스를 넣어 주걱으로 5분 간 반죽한 후, 떼어낸 반죽에 쨈믹스를 넣고 오므려 모양을 잡은 뒤 프라이팬에 약불로 앞뒤로 1~2분 간 눌러 구우면 완성할 수 있다.
◆CGV, 세계 최초 ScreenX 야구 3면 생중계 진행

CGV가 세계 최초로 좌, 우 벽면까지 3면으로 확장된 ScreenX로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2시 진행 예정인 '2024 신한 SOL뱅크 KBO 한국시리즈' 4차전 경기를 ScreenX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생중계는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넓은 시야를 통해 관객들은 스포츠 경기장 VIP석에서 관람하는 것과 같은 프리미엄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경기 중 다양한 상황을 다면 스크린으로 송출해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중앙 화면에서 경기가 중계되는 동안 좌, 우 화면을 통해 관중석 장면과 경기 데이터를 송출해 극장 생중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CGV에서 진행하는 '2024 신한 SOL뱅크 KBO 한국시리즈' ScreenX 생중계는 ▲CGV신촌아트레온 ▲영등포 ▲왕십리 ▲대구월성 ▲광주터미널 ▲상봉 ▲등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음성공장, 폐식용유 '순환자원 인정' 획득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국내 식품제조업 최초로 폐식용유 '순환자원 인정'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순환자원은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생산·사용되는 자원으로 환경부가 환경성과 경제성, 기술성 등에서 높은 재활용 가치를 인정한 물질이나 물건을 뜻한다. 폐식용유 순환자원 인정을 받은 사업장은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 아워홈 음성공장이다. 이번 순환자원 인정 심사는 원주지방환경청에서 맡았으며 폐식용유 순환자원 인정은 관내 첫 인정 사례다. 아워홈은 음성공장 내 육가공 제품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를 수집, 관리·재활용하는 방안을 수립해 '순환자원 인정'을 획득했다. 인정 기간은 2027년10월까지 3년이며 해당 기간동안 약 27톤의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 제조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아워홈은 이번 순환자원 인정에 만족하지 않고 전 사업장에서 자원 순환 대상을 발굴하고 검증하여 목록화할 계획이다.
◆야놀자, '세계경제포럼 혁신자 커뮤니티 유니콘 기업' 가입

야놀자가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 혁신자 커뮤니티(Innovators Community)'에 유니콘 기업으로 가입한다. 'WEF 혁신자 커뮤니티'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며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1조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혁신적인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구성된다. 야놀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내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유니콘 멤버로서 참가한다. 또한 혁신자 커뮤니티가 제시하는 10개의 주요 아젠다 중 '도심 개발 분야(Centre for Urban Transformation)'에서 야놀자의 여행 산업 특화 버티컬 AI를 중심으로 전 세계 여행과 관광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출시

풀무원식품이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집에서 밥을 해 먹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고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늚에 따라 풀무원은 100% 국산 수산 원물로 만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어반찬 키트를 기획했다.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는 멸치, 새우, 견과류, 소스 등 밑반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해 소비자가 간편하게 밑반찬을 만들도록 한 올인원(All-in-One) 키트 제품이다. 신제품 '통영멸치볶음 만들기(220g, 7980원)'는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부드러운 식감의 잔멸치만을 사용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기기에 좋다. '보리새우볶음 만들기(140g, 7980원)'는 서해연안 일대에서 잡은 보리새우를 사용해 새우의 감칠맛과 고소함이 극대화했다.
◆hy, 잇츠온 프리미엄 샐러드 2종 선봬

hy가 프리미엄 샐러드 2종을 출시하고 신선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은 '잇츠온 크런치 나초 더블치즈 샐러드(크런치 나초 더블치즈 샐러드)', '잇츠온 콩단백 숯불구이 그레인 샐러드(콩단백 숯불구이 그레인 샐러드)'다. 출시를 통해 hy 샐러드 제품은 20종으로 늘어났다. 크런치 나초 더블치즈 샐러드는 이국적 맛의 샐러드다. 매콤하게 양념한 돼지고기와 닭가슴살 토핑에 나초칩을 더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별첨한 갈릭페퍼 드레싱과 치즈가 풍미를 더한다. 또띠아에 싸서 브리또 퀘사디아로 즐길 수 있다. 콩단백 숯불구이 그레인 샐러드는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샐러드다. 퀴노아, 렌틸콩, 현미를 넣은 잡곡밥과 병아리콩, 강낭콩 토핑으로 포만감과 함께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