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뉴욕에 에어택시 충전기 설치하는 조비
에어택시 네트워크에 필수적인 인프라 구축 '열심'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조비 에비에이션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뉴욕시 최초의 에어택시 충전기


조비 에비에이션이 23일(현지시간) 뉴욕시에 지역 최초의 에어택시 충전기를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헬로 홀딩스(Helo Holdings, HHI)입니다. 충전기는 뉴저지 주 커니(Kearny)에 위치한 헬기장에 설치됩니다. 이 헬기장은 맨해튼에서 비행기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이번 계약은 조비가 뉴욕 지역에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2011년 처음 문을 연 커니 헬기장은 미국 동부 해안에서 가장 큰 수직이착륙 시설인데요. 무려 27개의 헬기 주차장을 두고 있습니다.


HHI, GEACS 설치 지원


HHI는 조비의 글로벌 전기 항공 충전 시스템(GEACS)의 설치를 지원하기 위해 전기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이 GEACS 충전 인터페이스는 캘리포니아 마리아에 위치한 조비의 비행 테스트 센터와 에드워즈 공군 기지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비는 최근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카운티의 존 웨인 공항(SNA)에 CEACS를 설치하기 위해 클레이 레이시 에비에이션(Clay Lacy Aviation)과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죠.


조비는 전기 수직이착륙기(eVTOL)의 대량 생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준비 작업과 함께 조비는 에어택시 네트워크에 반드시 필요한 충전 인프라 구축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비의 주가 퍼포먼스는?


조비 주가는 23일(현지시간) 1.53% 오른 5.9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근래 주가 퍼포먼스는 좋지 못한데요. 최근 6개월 동안 주가는 27.41%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