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기아, EV9 기본 모델 공식 출시 外

◆기아, EV9 기본 모델 공식 출시


(사진=기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기아가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 기본모델을 19일 출시하고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한다.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두 번째 모델로, 기아의 전동화 대전환을 이끄는 새로운 플래그십이자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가장 혁신적인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다. EV9는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기아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01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으며, 에어와 어스 두 가지로 운영한다.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에어 2WD 7337만원 ▲에어 4WD 7685만원 ▲어스 2WD 7816만원 ▲어스 4WD 8163만원이다.


◆현대차그룹 제작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1억뷰 돌파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총 37편의 조회수가 지난 18일 1억뷰를 돌파했다. 첫 영상을 게시한 지 약 석 달 만이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20~21일(현지시간) 파리에서 개최되는 172차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총회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물류 자동화 솔루션 기업 알티올 인수


(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알티올'과 지분 인수 관련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다만 투자금액 및 세부 계약조건은 양사 협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2017년 설립된 알티올은 스마트물류솔루션 분야에서 핵심인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제어 시스템 설계와 개발, 구축 영역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에 강점을 보유한 알티올은 국내 최초로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재구축, 적용하는 등 관련 기술력으로 고객의 편의를 높이며 운영 생산성을 최대 30%까지 향상시킨 바 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물류솔루션 영역을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삼고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신규 기능 2종 업데이트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신규 기능 2종을 업데이트했다. 정기 업데이트로 '비교경로' 기능을 개선하고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을 추가한 점이 핵심이다. 비교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주행 경로와 운전자가 평소에 이용하는 경로가 다를 경우 유용한 기능이다. 내비게이션 안내 경로를 따라가는 중 다른 분기가 나올 경우, 다른 분기는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주는 기능이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를 안내하는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도 추가했다. 회사는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경치가 좋은 드라이브 코스 86개를 제공하며, 추후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코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G모빌리티, 춘식이컵 스크린골프 대회 성료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전국 프렌즈 스크린 매장에서 진행한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출시기념 춘식이컵 스크린골프 대회'를 성료했다. 이번 대회는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알리고 골프 마니아들을 위해 마련한 스크린골프 대회로 지난달 3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프렌즈 스크린 매장에서 총 3만80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대회 참여만 해도 행운 순위 번호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회사는 '더 뉴 티볼리 에어' 1대를 최종 추첨으로 증정했으며, 이벤트 참가자중 별도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써닝포인트CC 라운드권을 전달했다.


◆제주항공 "임직원 51%가 올 여름 여행지로 동남아 추천"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임직원 561명을 대상으로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올 여름 해외 여행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중복응답 허용)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약 51%인 287명이 동남아 지역을, 33%인 189명이 일본 여행을 추천했다. 다낭과 나트랑(냐짱) 등 베트남 휴양 도시와 방콕, 치앙마이 등으로 대표되는 태국이 올 여름 추천 여행지로 많은 선택을 받은 가운데 여름 휴가지와는 다소 거리가 먼 후쿠오카와 오사카 등의 일본지역 도시도 많은 추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인 인기 휴가지인 괌·사이판과 해양 레포츠로 유명한 보홀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주항공은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이달 22일 인천~오이타, 7월13일 인천~히로시마 노선에 신규 취항을 앞두고 있다.


◆진에어, 노티드 래핑 항공기 운영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래핑 항공기를 운영한다. 이번 래핑 항공기 제작은 진에어와 노티드의 사전주문기내식 한정 출시에 이어 진행되는 양 사 간의 두번째 공동 마케팅 프로젝트다. 항공기 동체 디자인에는 '진에어와 노티드가 함께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슈가베어, 스마일리 등 노티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겼다. 또 노티드 캐릭터를 활용한 탑승권, 헤드 레스트 커버, 기내 테이블 등 기내 용품을 선보인다. 한편 노티드 래핑 항공기는 18일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하는 LJ301편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국내외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폭스바겐 타오스에 OE 공급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폭스바겐의 컴팩트 SUV '타오스(Taos)에 신차용 타이어(OE, 215/55 R18)로 크루젠(CRUGEN) HP71을 공급한다. 폭스바겐 타오스는 158마력의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탑재해 경쟁력 있는 연비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핸들링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제품은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우 성능을 20% 이상 높인 점이 특징이다. 또 와이드 그루브 설계를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력을 향상시켜 조종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높임으로써 빗길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콘서트 개최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과 협업해 '넥스트레벨 콘서트'를 개최,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넥스트레벨 콘서트는 오는 29일 댄스팀 '훅'과 윤태진 아나운서가 함께 하는 퍼포먼스&토크 콘서트로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넥센타이어가 국내 업계 최초로 시행한 타이어 렌탈 및 방문 장착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잠재적인 소비층 MZ 세대에게 소개하고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콘서트 관람 티켓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와우 드로우 라이브'가 프리즘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22일에 진행된다.


◆한일시멘트 우덕재단, '우덕 건축가상' 공모전


(사진=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 우덕재단이 '제2회 우덕 건축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7월 3일부터 8월 20일까지다.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 단위로 참가하면 된다. 친환경 오피스 건축물이나 실내 인테리어를 주제로 투시도, 평면도를 포함한 도판을 제작해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 한다. 1분 이내 분량의 작품설명 동영상도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올 11월 본선에 참가해 10분간 PT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당일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 등 총 10개팀이 장학금 2500만원을 받는다.


◆삼표시멘트, 강원환경대상 수상


(사진=삼표시멘트)

삼표시멘트가 자원순환형 사회 정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환경대상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상을 수상했다. 삼표시멘트는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국가·사회적 환경문제 해결, 생활폐기물 자원순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기반 구축, 환경친화적 공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 확립 등 환경보전 실천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강원환경대상은 강원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공적을 축하하고, 지속가능한 강원환경 가치 보전 도모와 도민 환경보전 의식 고취를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하나투어, 페일블루닷 협업 배스밤 한정 출시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향기 브랜드 '페일블루닷'과 협업한 '배스밤' 2종을 한정 출시한다. 회사에 따르면 배스밤은 하와이 와이키키와 파리 물랑루즈를 모티브로 삼았다. 하와이 와이키키 배스밤은 와이키키 해변의 바다와 모래사장, 하늘을 그라데이션 컬러로 표현했다. 물에 녹는 순간 욕조 안을 에메랄드 바다 빛으로 물들이고, 이국적인 휴양지의 프레쉬함과 야자수의 상쾌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파리 물랑루즈 배스밤은 물랑루즈 공연이 주는 화려하고 매혹적인 느낌을 입술 모양 디자인에 담았다. 연한 핑크빛 컬러가 물속을 가득 채우고, 장미 꽃잎 원물과 고풍스러운 향기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모두투어 "프리미엄 여행 상품 예약 증가"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올 여름(7~8월) 출발하는 해외여행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시그니처 블랙' 여행 상품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7~8월 전체 예약 중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인 '모두시그니처&모두시그니처블랙'의 예약 비중이 28%로, 코로나 이전 대비 약 20% 이상 증가했다.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 성수기 시즌에 해외여행 증가세와 더불어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편 최근 새롭게 선보인 '모두시그니처블랙'이란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