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룰루레몬, S&P 500에 들어간다
심두보 기자
2023.10.17 08:30:20
주요 지수 편입, 주가 상승 모멘텀 작용 전망…다이어트 약 흥행도 호재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룰루레몬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S&P 500 지수에 편입


룰루레몬이 10월 18일 개장 전 S&P 500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에요. S&P 다우존스 인덱스는 "룰루레몬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인수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자리를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죠.


이는 당연히 호재인데요.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펜하이머의 브라이언 나겔 애널리스트는 "이 같은 주요 지수 편입은 매수의 잠재적 촉매제로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당장 S&P 500을 추종하는 인덱스 ETF와 펀드는 룰루레몬을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담아야만 합니다. 특히 ETF 시장이 워낙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ETF가 담게 될 룰루레몬의 주식 수는 상당할 것으로 추종됩니다. 더불어 ETF는 해당 주식을 담은 채 오랜 기간 보유하게 되는데요. 이는 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둔화 돌파하는 룰루레몬

관련기사 more
드디어 끝난 액티비전 블리자드 M&A 펠로톤, 룰루레몬 손 잡고 부활할까? 매출 18% 늘어난 룰루레몬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룰루레몬은 좋은 퍼포먼스를 내고 있는데요.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한 전략 덕분입니다. 룰루레몬은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운동복을 판매하고 있죠.


여기에 하나 더 흥미로운 호재가 더 있습니다. 오젬픽과 웨고비와 같은 다이어트 약입니다. 이들 체중 감량 약물은 대중에 의해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로레인 허친슨 애널리스트는 최근 이런 현상에 대해 "더 많은 인구의 체중 감소가 옷장 교체 주기를 이끌고 있다"며 "룰루레몬, 얼반 아웃핏(Urban Outfitters), 데커스 아웃도어(Deckers Outdoor) 등 젊은 성인 및 운동 브랜드가 이런 잠재적 쇼핑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급등한 룰루레몬 주가


룰루레몬의 주가는 16일(현지시간) 10.31% 급등한 416.64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29% 상승하게 되었는데요. 같은 기간 S&P 500은 약 14%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