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드디어 끝난 액티비전 블리자드 M&A
심두보 기자
2023.10.16 08:30:20
잡음 많았던 인수 마무리, 3대 게임회사 등극한 마이크로소프트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6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액티비전 블리자드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690억 달러짜리 M&A


마이크로소프트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영국의 규제당국인 CMA의 최종 검토를 통과된 이후 이뤄진 M&A 딜 클로징이었습니다.


CMA의 입장을 볼까요? CMA는 "이번 새로운 거래 조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가 성장하는 클라우드 게임 경쟁을 저해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영국 클라우드 게임 유저를 위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서비스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재협상 조건에 따라 프랑스 게임 회사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15년 동안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클라우드 게임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인수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칼을 휘두를 도구를 아예 원천 봉쇄한 셈입니다.


3대 게임 회사가 된 마이크로소프트

관련기사 more
블리자드, 라이엇 해외 게임사 이어지는 구조조정 룰루레몬, S&P 500에 들어간다 블리자드 M&A, 되살아날까? 순항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이번 M&A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본의 소니와 중국의 텐센트에 이어 매출 기준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 회사가 되었습니다.


M&A 초반, 거래는 손쉽게 체결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유럽연합(EU)와 브라질, 중국, 일본, 한국 등 주요 국가의 규제당국이 이 거래를 승인한 것이죠. 그러나 영국의 CMA가 반대 입장에 서며 M&A의 무산 가능성이 대두되었습니다. M&A 성패 가능성이 오르락내리락하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가 역시 오랜 기간 흔들려 왔고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규제당국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결국 M&A는 성사됐네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가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13일(현지시간) 종가는 94.42달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주당 가격은 95달러이고요. 즉, M&A가 성사되면서 주가가 주당 인수 가격에 수렴한 것입니다.


인수자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3일(현지시간) 1.04% 하락한 327.73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AI 섹터 대표 종목이기도 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37%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