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순항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김나연 기자
2023.07.17 08:16:47
소니와 콜오브듀티 계약 성사...규제당국은 울상
이 기사는 2023년 07월 17일 0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콜오브듀티 만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니와 계약을 맺으며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필 스펜서 게이밍 부문 CEO는 1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가 콜오브듀티를 플레이스테이션에 10년간 유지하겠다는 내용의 계약을 소니와 체결했다고 밝혔어요. 이 기업의 브래드 스미스 부회장은 "인수가 완료된 이후에도 콜오브듀티가 이전보다 더 많은 플랫폼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니가 물러나면서 총알 잃은 규제 당국


소니의 반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를 가로막던 큰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콜오브듀티는 블리자드의 간판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소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하게 되면 이 게임이 엑스박스 독점 게임으로 전환될 것이며, 이로 인해 엑스박스의 시장 영향력이 비대해질 것이라는 성명을 내놓은 바 있어요. 빅테크가 과도한 시장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규제 당국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내용이죠.

관련기사 more
드디어 끝난 액티비전 블리자드 M&A 블리자드 M&A, 되살아날까? 최고가 찍은 마이크로소프트, 일등공신은 'AI 툴' 블리자드 인수에 켜진 청신호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강경하던 소니와 콜오브듀티 공급 유지 계약을 맺으면서 규제 당국의 주장에 힘이 빠지게 됐습니다. 이 계약이 체결되기 이전인 14일(현지시간)에도 미국 고등법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 인수 절차를 밟는 것을 임시 중단해달라는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요청을 기각한 바 있습니다. 영국의 경쟁시장청(CMA)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정안을 제시한 후 이번 인수건에 대한 최종 결론 기한을 6주간 연기한다고 밝히기도 했어요.


남은 관문은 영국 CMA!


규제당국과의 기싸움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승리할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 셈이죠. CMA 마저 수정안 검토 후 인수 승인 결정을 내리게 되면, 이미 고전하고 있는 FTC에게 '총알'이 얼마 남지 않게 됩니다. 6주 뒤 CMA의 결정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우려 해소되며 주가도 끌어올릴까?


난관에 봉착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거래가 다시 순풍을 받으면서 주가도 순조롭게 오르고 있습니다. 가령 FTC의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11일(현지시간)에는 두 기업의 주가가 나란히 상승세를 기록했는데요. 특히 피인수 기업인 블리자드 주가는 무려 10.02% 뛰어올랐죠.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이번 소식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식이 전해진 다음날인 17일(현지시간)의 주가 흐름을 주목해야겠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