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펄어비스가 지난 18일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5'에서 붉은사막의 엔진을 시연했다고 25일 밝혔다. GDC는 게임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게임 기술을 발표하고 개발 노하우 및 경험을 공유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게임스컴, 지스타, 더게임어워드 등에서 보스전 시연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 GDC에서 붉은사막에 구현된 뛰어난 시각 효과, 디테일한 오픈월드 등 엔진의 높은 비주얼 품질(visual fidelity)을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선보였다. '검은사막 엔진(Black Desert Engine)'으로 '검은사막'을 만들어 냈던 경험이 붉은사막과 도깨비를 만들고 있는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됐다. '블랙스페이스 엔진'은 펄어비스만의 ▲룩앤필(Look & Feel) ▲기술에 대한 완전한 통제(Control of Technology) ▲멀티플랫폼 지원 및 대응(Multi-Platform Support)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펄어비스가 추구하는 기준과 비전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통해 게임의 퀄리티를 높여 시각적으로 놀라운 세계에 몰입시키고, 게이머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순조롭게 붉은사막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브IM, '오즈 리:라이트' 일본 베타 테스트 성황리에 종료

하이브IM가 애니메이션 RPG '오즈 리:라이트(OZ Re:write)'의 일본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일본 현지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지난 5~12일 8일간 진행됐다. 감성적인 애니메이션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가 강점으로 꼽혔으며, 캐릭터 디자인과 연출도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세계관의 깊이와 캐릭터 간 유기적인 서사가 게임의 매력을 더욱 높였다는 반응이 많았다. 전투 시스템과 UI·UX 개선에 대한 의견도 다수 접수됐다. 현재 피드백을 반영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며, 정식 론칭 전까지 시스템을 개선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브IM은 베타 테스트 종료 후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테스트 결과와 향후 개발 방향을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확인된 주요 개선점과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시스템 조정, 콘텐츠 보완 계획이 논의됐다. 정식 론칭 전까지 최적화와 콘텐츠 보완을 지속하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KBO 리그 개막 캠페인 영상 100만 돌파

컴투스가 KBO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캠페인 영상이 개막과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25일 전했다. 지난 18일 게재된 '컴프야' 개막 캠페인 영상은 일주일 만에 단일 영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컴프야' 통합 브랜딩의 일환으로 캠페인 영상을 시작한 이후 최단기록 돌파다. 올해 컴투스의 개막 캠페인 영상은 '우리의 야구를 시작하자'는 메시지와 공에 담긴 의미를 돌아보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KBO 리그가 지금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에서 기여해 온 숨은 조력자를 알리는 영상들도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첫 해 캠페인 영상의 마지막 메시지인 '만나요 야구장에서, 컴프야는 그 다음입니다'는 수많은 팬에게 게임 광고가 아니라 리그 광고 같다는 호평을 받았고, 지난해 영상은 팬캠 영상을 기반으로 '도무지 적당히 좋아할 수 없는 스포츠'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대한민국광고대상' 등 여러 유명 광고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네오위즈 '오 마이 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자사의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오 마이 앤(Oh My Anne)'이 신규 감성 스토리 콘텐츠 '릴라의 그림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릴라의 그림책'은 원작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해 탄생한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다. 엄마가 된 '앤'이 어린 딸 '릴라'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로, 자신과 '다이애나', 그리고 다이애나의 동생 '미니메이'가 어린 시절 함께 겪은 신비로운 이야기 '대저택의 비밀'을 담고 있다. '대저택의 비밀'은 이달 초 이용자 대상 SNS 투표에서 '보고 싶은 이야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주제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탄생했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로 '릴라의 그림책' 콘텐츠를 하나씩 풀어나가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해금한 이야기는 동화책의 형태로 수집되어 언제든 펼쳐볼 수 있다. 이번 '릴라의 그림책' 이야기는 오는 4월1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글로벌 얼리액세스 시작

카잔이 오는 2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얼리 억세스는 디럭스 에디션의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PC(Steam)와 콘솔(PlayStation 5, Xbox Series X/S)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유저 전원에게는 디럭스 에디션만의 특전인 '영웅의 무기&방어구 세트' 및 디지털 아트북을 증정한다. 세트 장비는 미션 2를 완료한 이후 수령 가능하며, 장착 시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전 구매한 유저에게 특별 아이템으로 제공하는 '몰락한 별의 방어구 세트'도 함께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강렬한 인상의 보스들과 역동적인 공방을 펼치는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항후 진행될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나 혼자 만렙 뉴비' 두 번째 컬래버

컴투스홀딩스가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네이버웹툰 '나 혼자 만렙 뉴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번 컬래버레이션에서 웹툰의 세계관이 접목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이번에는 새로운 신화 스킬과 펫을 선보인다. '툼그레이브의 오른팔' 스킬은 범위 내 모든 적들에게 강력한 물리 속성 피해를 가한다. 컬래버레이션 펫 '고구마'는 공격과 동시에 물리 속성 저항력을 감소시켜 전투를 돕는다. 컬래버레이션 동료들을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줄 애장품 '데카서스의 인장', '성녀의 목걸이', '진조의 귀걸이'도 새롭게 추가된다.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신화 동료 '강진혁', '테레사', '엘리스'의 영입 기회가 다시 한번 열린다. 신화 스킬 '데이 라이트'와 신화 유물 '진실의 눈'도 픽업 소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이디어 모바일 신작 '리그오브퍼즐' 출시

㈜네오위즈는 자회사 하이디어의 모바일 신작 '리그오브퍼즐'을 25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그오브퍼즐은 실시간 턴 배틀 게임이다. 매치 3의 직관적인 조작에 속도감 넘치는 대전 방식으로 재미와 몰입감을 더했다. 빠른 시간 안에 나만의 전략을 만들어내는 것이 승패의 핵심이다. 턴 추가, 특수 기믹 등 다양한 요소와 캐릭터별 고유 스킬을 조합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게임보드가 두 개로 나뉘어 나의 진영만 조작할 수 있도록 한 독자적인 게임시스템도 재미를 더한다. 기본 PVP(플레이어 간 대결) 모드 외에도 트레이닝 모드, 협력 모드 등 여러 콘텐츠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출석 및 가이드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과 재화 등 20만 원 상당의 혜택도 주어진다.
◆코인원,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 출시

코인원이 자사 웹·앱 내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리드 봇은 해외 주요 거래소에서 투자 전략의 핵심 도구로 활용되는 등 변동성 시장에서 검증된 알고리즘이다. 코인원 'AI 그리드'는 시장 변동성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저가 매수, 고가 매도 주문을 반복하며 수익 기회를 창출한다. 그리드의 가격 범위는 하단의 경우 현재가의 30%, 상단은 400%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가격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엑스알피(XRP) 등 총 17개 가상자산의 AI 그리드 매매를 지원하며, 추후 지속적으로 종목을 추가할 예정이다. AI 그리드 이용을 위한 최소 투자 금액은 1만원 이상으로 설정한 그리드 수와 가상자산 종류에 따라 필요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그리드 생성 단계에서 단기, 중기, 장기 전략 중 하나를 선택하고 투자 금액을 입력하면 시장 데이터 기반의 추세 분석 알고리즘이 최적의 설정값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복잡한 설정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